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가파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NFT 관련 테마주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NFT 시장 규모로 볼 때 게임 산업은 아직까지 작은 규모이지만 투자자들 사이에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NFT 게임 관련주들의 첫 상승은 거품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리스크가 굉장히 큰 모습이었습니다. 상승한 종목들 중 일부는 NFT 관련 사업에 대한 계획만 있을 뿐 아무것도 실체화된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단기간에 이슈로 인해 거품 시장이 형성되었지만 NFT 시장의 성장은 지금보다 앞으로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테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잘 공부, 정리해두신 후 매매하실 때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이 실제로 NFT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그것으로 어떠한 결과를 이루어냈는지 등을 체크하셔서 매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3분기와 2021년 3분기를 비교했을 때 거래 규모가 약 380배 이상 상승한 것을 보면 최근 주식시장에서 NFT의 단기 상승은 매우 작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종목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NFT의 관련된 개념을 간단하게 체크하시어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FT 관련 테마 개념 정리

NFT 관련주 - NFT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NFT 게임 관련주 개념

NFT 시장 규모에서 게임 산업이 자리하고 있는 부분은 매우 작습니다. 예술품과 미술품, 수집품 등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게임과 메타버스가 차지하고 있는 부분은 매우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는 이런 게임과 메타버스 산업 시장이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다는 가정을 열어두고 있으며 그런 가정과 가능성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면서 단기간에 NFT 게임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NFT 게임 관련 테마주 편입 이유

NFT 게임 관련주는 기업에서 공식적으로 NFT 사업 진출을 발표하고 NFT 사업에 관련된 계획을 내놓았을 때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으며 이미 인정받는 NFT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큰 투자금을 투자한 기업도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FT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출시하여 흥행에 성공할 경우 NFT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위메이드가 NFT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시켰으며 그러한 사항이 그대로 주가에 반영될 수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위메이드 (112040)

- 위메이드와 위메이드의 종속 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과 유통,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지식재산권 활용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이카루스, 미르 4 등이 주요 게임이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선데이토즈가 개발한 애니팡 시리즈와 같은 캐주얼 게임과 소셜 카지노를 서비스할 계획이며 이번 선데이토즈 투자에 약 1600억 이상을 투자하기로 계획하면서 선데이토즈 주가가 크게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선데이토즈도 NFT 관련주로 볼 수 있으며 두 종목 모두 NFT 게임 관련주로 앞으로의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 위메이드의 미르 4는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서 채굴 아이템을 토큰으로 바꾼 뒤 암호화폐 지갑에 넣으면 위믹스 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런 기술의 도입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으로 인식하고 활용하며 금전적인 이득을 위해 더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094480)

-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 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전자결제 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됩니다.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되고 기타 부문 사업은 종합금융 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입니다.

 

- 갤럭시아머니트리의 기술적인 차트 분석 관점에서 보았을 때 단기간 상승한 구간이 거품으로 인식되면서 상승폭의 절반이 단기간에 다시 하락하며 반납되었고 현재 일정한 가격대를 유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단기 고점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쉽게 매수를 할 수 없는 자리입니다. 매수를 하더라도 손절 가격을 짧게 잡으면서 대응을 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컴투스 (078340)

-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데이세븐, 노바코어 등 10개 기업을 연결 대상 종속 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전 세계 각국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컴투스의 기술적인 관점을 살펴보면 2021년 10월까지 저점을 갱신하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NFT 게임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다시 저점을 딛고 단기간에 큰 주가 상승을 만들어냈습니다. 시가총액이 매우 큰 종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단기간에 정말 큰 주가 상승을 보여준 것입니다. 차트상 전체적인 관점으로 볼 때 너무 높은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매매는 해볼 수 있지만 V자 반등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짧게 손절을 잡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컴투스홀딩스 (063080)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 컴투스 프로야구 등이 컴투스홀딩스의 주요 게임입니다. 컴투스홀딩스도 주가가 작지 않은 종목이지만 단기간에 저점 대비 고점까지 400% 이상 상승했으며 이러한 흐름으로 NFT 게임 관련주가 얼마나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테마인지 직접적으로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 컴투스홀딩스의 기술적인 관점을 살펴보면 단기간에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에 비해 아직까지 큰 하락이 나오지 않고 다중 바닥을 형성하며 일정한 가격대를 유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분석으로 보았을 때 손절을 해야 하는 구간이 명확하게 보이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에는 수월한 모습입니다. 테마의 전체적인 방향을 보고 NFT 관련 테마에 돈이 몰릴 때 진입해볼 수 있어 보입니다.

 

엔씨소프트 (036570)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그리고 최근 모바일 게임 리니지 M, 리니지 2M을 출시하여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이력이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는 몇 년 동안 계속해서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었던 대표적인 종목 중 하나입니다. 2021년 3월부터 그 상승 추세가 꺾이고 2021년 8월에는 장대음봉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다시 NFT 게임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그 하락폭을 만회하고 일정한 가격대까지 회복한 모습입니다. 다시 상승 추세를 밟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엔씨소프트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줄 만큼 NFT 시장이 얼마나 큰지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SNK (950180)

- SNK는 모바일, 콘솔, PC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선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과거 오락실에서 흥행했던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NK의 최근 라이선스 사업은 주로 모바일 게임에 집중되고 있으며 게임 개발 및 판매 사업은 PC, 콘솔 게임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 SNK는 NFT 게임 관련주로도 편입이 되어있지만 최근 자진 상장폐지를 선택하면서 주가가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NFT 게임 관련주 관점에서 영향을 받은 주가 상승은 끝이 났다고 봐야 하며 이후부터는 NFT 재료가 아닌 자진 상장폐지에 대한 재료로 봐야 합니다. 단기간에 너무 큰 상승을 한 탓에 매매하기가 부담스러운 위치이지만 관심 종목에 넣고 NFT 게임 관련주들이 이슈가 될 때마다 살펴볼 필요는 있다고 판단됩니다.

 

엠게임 (058630)

- 엠게임은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열혈강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엠게임의 주요 게임입니다. 엠게임의 매출은 해외 비중이 월등히 높으며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엠게임의 기술적인 관점을 점검해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2000원까지 하락했던 주가가 고점 15200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짧은 기간 동안 약 7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크게 오를 수 있던 것도 있지만 차트를 자세하게 보면 안정적인 파동을 만들면서 상승하기 때문에 눌림목과 조정, 그리고 투심이 악화된 때에 큰 하락이 나오는 상황에서 잘 잡아나간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NFT 관련주 정리 요약

NFT 게임 관련주들의 흐름을 보면 시가총액이 크던 작던 중소형주처럼 큰 상승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말은 NFT가 주식시장에서 또 기업들의 사업 확장 관점에서 얼마나 큰 재료인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과거 매매했던 단기적인 재료와는 그 분위기와 재료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위 종목들과 NFT의 대한 개념을 정리하신 후 매매에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랜 기간 동안 이어질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하신다면 좋은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을 찾으실 수 있으니 NFT에 관련된 뉴스와 이슈를 계속해서 모니터링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