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코로나19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번 더 연장되었으며 동시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절독감으로 관리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주식시장에 관련 종목들이 단기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한 수혜주, 또 계절 독감으로 관리될 경우 오를 수 있는 테마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테마주에 속한 종목들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 이슈가 될 수 있는 사항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그 관련 테마 안에는 어떤 종목들이 편입될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2월 4일 기준으로 거리두기 연장, 계절독감 관리 가능성에 연관된 테마들이 상승했기 때문에 약 2주 정도는 매매를 하실 때 모니터링을 해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거리두기 연장 관련주 썸네일
거리두기 연장 관련주 썸네일

거리두기 연장 & 계절독감 관리 - 이슈와 관련 테마

코로나 확진자가 40,000명에 다가가면서 정부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절독감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황을 지켜본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전파력은 굉장히 강하지만 중증화률이 낮다는 이유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거리두기나 계절독감 관리 등의 발표는 당연히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단순히 확진자가 증가한다는 이유만으로도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던 것처럼 위 두 가지 이슈는 주식시장에서 여러 가지 테마들이 순환매를 하며 상승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과거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었을 때 상승했던 모든 테마들이 다 같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거리두기 연장으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업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절독감으로 관리할 경우 경제 회복과 함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업종들이 강한 모습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가장 처음으로 거리두기가 재차 연장되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외출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당연히 식료품, 생필품 등 필요한 물건들은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입니다. 이 때문에 온라인에 식품을 납품하고 있는 기업, 택배 상자를 제작하는 포장지 관련 기업들, 택배 사업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해서 상반기에 상장을 앞두고 있는 마켓컬리와 재료가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고 매매를 하신다면 더 효율적인 매매를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마켓컬리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이 자주 나타나지는 않지만 한 번은 크게 이슈가 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일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포장 택배 관련주들은 진단키트 관련주와 같이 큰 상승이 나오기보다는 단기성 재료로 작용하여 상승할 수 있으나 아직까지는 그 상승이 전부 나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윗꼬리를 만들었고 상한가에 들어갔던 한국팩키지 마저 10% 밑으로 하락하는 모습으로 마감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장 관련 종목들과 택배 관련 종목들도 같이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택배 관련 종목은 KCTC가 가장 눈에 띄는 흐름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외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다시 한번 더 상승할 수 있으니 진단키트 관련주를 매매하시거나 매매하실 분들은 그 부분까지 같이 모니터링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으로 상승할 수 있는 테마는 계절독감 관리 테마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절독감으로 관리하여 위드 코로나를 실시한다면 경제 회복으로 인해 많은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힘든 상황이 어느 정도는 이어지겠지만 소비가 활발해지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여행, 항공 관련주를 시작으로 카지노, 엔터, 소비재, 화장품 관련주들까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영화 가격을 올렸던 CGV도 단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이런 부분까지도 체크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들은 과거부터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약세를 보였으며 위드 코로나와 같은 긍정적인 이슈가 나올 때마다 단기 상승이 크게 나타났기 때문에 이번 계절독감 관리 관련 테마로 따로 정리를 해두시고 2주 동안 단기성 매매를 해볼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부에서 계절독감 관리에 대한 부분을 어떤 방향으로 결정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발표를 하는 시점까지만 1차적인 매매를 하시고 그다음부터는 천천히 상황을 지켜보시면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계절독감 관련 이슈가 부정적인 결정이 나오게 되면 단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같이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