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겨울 한파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겨울 관련 테마주 정리

 

썸네일

겨울 테마주에 대한 개념 정리를 간단하게 해보았고 겨울 철에 꼭 필요한 제설 작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겨울 테마주는 제설 작업에 쓰이는 염화칼슘 관련주만 있는 것이 아니고 추위가 심해짐에 따라 난방기기나 도시가스, 난방공사 관련주들도 움직이기 때문에 같이 체크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운 겨울

 

 

겨울 한파 관련 대장주 5종목 총정리

반응형

 

경동나비엔 (009450)

- 경동나비엔은 1973년 설립되어 경동보일러를 거쳐서 경동나비엔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생활환경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가스보일러 시장은 도시가스 보급률 및 신규 건축물량과 매우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근년에 이르러 신규 수요보다는 교체수요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 입니다.

 

- 사회 전반에 거친 고효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콘덴싱 제품의 판매 비율이 증가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콘덴싱 제품의 판매 비율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 국내 보일러 제조 및 판매 1위 기업으로 보일러 관련 테마가 형성될 경우 대장주의 움직임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036460)

-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서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LNG 터미널 건설,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해외에서 플랜트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겨울철 난방 수요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있는 종목이며 차트상 바닥권에서 천천히 우상향 추세로 돌리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경남 창원 통영시와 함께 수소교통 복합기지 시험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친환경 모빌리티 충전소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은 환승센터, 철도역, 차고지 등 교통 거점에 대용량 수소 충전 시설, 편의 시설, 생산시설 등 관련 부대시설을 설치하는 사업 모델 입니다.

 

-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는 '창원 통영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을 통해 창원 진해신항에 출입하는 일 평균 1만 4천대의 물류 트럭에 대한 친환경화를 촉진할 것이고 통영시가 2030년까지 계획 중인 수소버스 113대 보급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역난방공사 (071320)

- 지역난방공사지역난방사업,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및 구역형 집단에너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종신도시, 평택국제화 계획지구, 양산물금지구 등에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파주시에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열생산이 가능하므로 향후 타 에너지 기업 대비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치보조금 지원, 냉방요금 조정 및 기술의 고도화 등의 제도 개선을 수행하고 있고 겨울철 가스 수요 증가로 가스 공급 가격이 상승하면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일전자 (002700)

- 신일전자는 1959년 설립되었고 종합가전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 입니다.

 

-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은 선풍기, 난방제품, 기타 전자제품 등이 있습니다. 겨울철 난방 제품 수요 증가로 인해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 신일전자가 2020년 전기요 출고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08%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신일전자 측은 '전기요 출고량 증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콕 문화로 난방과 함께 경제적이고 안전성을 갖춘 제춤을 찾는 소비자 요구가 반영된 것' 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파세코 (037070)

- 파세코는 1986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 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 관계가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 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잇는 기업입니다.

 

- 파세코는 북미와 중동에 석유난로를 주문자 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미국 윌마트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석유난로가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외 관련 테마주 총정리

동화약품

- 종합감기약을 생산하여 관련주 편입

 

유한양행

- 겨울철 독감으로 인해 백신 매출 증가 기대감

 

광동제약

- 한방감기약, 쌍화탕 수요 증가 예상에 관련주 편입

 

SPC삼립

- '삼립호빵' 등 겨울철 대표 음식 관련주로 편입

 

신성통상

- 日기업 유니클로 슈요 감소로 인해 수혜 예상 겨울 관련주로 편입

 

도시가스 관련주

 

- 경동도시가스

- 부산가스

- 인천도시가스

- 서울가스

- 삼천리

- 대성에너지

- 지에스이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