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국제 유가가 수요가 갑자기 급증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그러한 이유로 공급이 부족해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배럴당 100달러가 넘어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도 국제 유가가 2014년 이후로 7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다는 소식에 관련 종목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단기간에 큰 상승이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국제 유가 관련주는 이번 한 번의 이슈로 상승이 마무리되지 않고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증가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이 어느 정도 주춤하여 다시 전 세계적으로 위드 코로나로 방향을 잡아가면서 여행, 항공 등 일상 회복에 가까워지면서 더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일상 회복에 가까워지게 되면 원유의 수요 자체가 지금보다 몇 배 이상 늘어날 것이며 OPEC+에서 원유의 공급을 대폭 확대하지 않는 이상 수요는 늘어나고 공급은 한정적인 상황이 되면서 가격 상승 폭 자체는 더 커질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반응형

 

국제 유가상승 관련한 이슈를 잘 체크하시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부터 추후 위드 코로나가 다시 시행되고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이 주춤할 때까지 관심 있게 모니터링하시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제 유가상승 관련 테마 개념 정리

국제 유가 상승 관련주 - 원유 수요 - 증가 공급 부족 | SOM`s의 주식투자

국제 유가 상승 관련주 썸네일
국제 유가 상승 관련주 썸네일

국제 유가상승 전망

한국은행을 포함한 골드만삭스 또 그 외 여러 유명 기관들까지 모두 배럴당 100달러 혹은 그 이상까지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OPEC+는 미국의 요구에도 추가적인 증산 없이 하루에 40만 배럴 증산 방침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원유 공급 부족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도 원유 시장에 큰 충격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되는 종목들을 위주로 관련 종목들 상승에 편승하여 기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상승 관련주

국제 유가상승 관련주를 하나씩 모두 정리해보면 정말 많은 종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다만 이번 글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세 종목 정도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원유를 포함하여 우리나라에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원자재 등과 관련된 종목들은 대장주를 포함하여 3 등주까지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그 외 종목들은 큰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국제 유가상승에서는 세 가지 종목에 집중해서 매매를 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기에 세 종목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한국석유 (004090)

한국석유는 이번 국제 유가상승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역할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한국석유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을 가지고 한국석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 블랙 아스팔트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제품을 가공 및 판매하는 합성수지 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2021년 상반기에 상승했던 폭을 보면 이슈가 될 때는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줄 수 있는 종목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설 연휴를 앞두고 시장에 거래대금이 없는 상황에서도 2021년 상반기보다 더 큰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차트에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일 우선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에너비스 (000440)

중앙에너비스는 석유류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과 같은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경기도와 같은 수도권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제 유가상승 관련주 중에서는 2등 주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상승 초입에서는 강세를 보였지만 대장주인 한국석유의 분봉상 흐름에서 장중에 상한가가 계속 풀리는 모습 때문에 오후장에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윗꼬리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흥구석유 (024060)

흥구석유는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와 등유, 경유 등을 GS칼텍스 주식회사로부터 매입하여 대구 경북 지역에서 판매하는 석유류 도, 소매 기업입니다. 국제 유가 관련 이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기업이기도 하며 흔히 세력주라고 불릴 만큼 장중에 변동성이 큰 종목입니다. 현재 국제 유가상승 관련주 중에서는 3등 주의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꾸준하게 모니터링을 하신다면 좋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국제 유가상승 관련 이슈로 큰 변동성을 보여준 종목은 한국석유,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까지 세 종목이며 이들이 바로 추가적인 상승을 만들어낼지 아니면 조정을 보이면서 횡보를 하다가 상승을 할지는 알 수 없으나 상승으로 방향성을 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장을 중심으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관련 이슈를 잘 체크하시어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