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낙주 매매는 단기간에 하락폭이 큰 종목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매매 스킬, 매매 기법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단기간에 하락 폭이 큰 종목을 우리는 낙폭과대 종목이라고 부르며 이런 종목들에서는 단기간에 큰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기 때문에 기간 대비 정말 큰 수익을 거둘 수가 있습니다. 필자도 과거부터 지금까지 낙주 매매를 항상 연습하고 연구하면서 매매를 하고 있는데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만큼 그만한 리스크는 항상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시장에서 낙주 매매를 할 수 있는 종목들은 많이 나오지 않지만 필자가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유앤아이를 실제로 매매했기 때문에 그 사례를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낙주 매매의 경우에는 포스팅을 보고 바로 매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기 때문에 일부러 예약 포스팅을 통해서 날짜를 미뤄서 작성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괜히 포스팅을 보고 매매를 하셨다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이고 필자가 관심종목을 소개해드릴 때 여러 번 언급드렸기 때문에 많이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필자가 유앤아이를 관심종목으로 편입했던 이유부터 어느 시점에 매매를 했는지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가 과거 시세가 나온 종목들의 기술적 반등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했던 적이 있는데 그 부분의 포스팅까지 같이 공유드리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낙주 매매 - 낙폭과대 종목 - 유앤아이 실전 매매 사례 썸네일
낙주 매매 - 낙폭과대 종목 - 유앤아이 실전 매매 사례 썸네일

유앤아이 실전 매매 사례

유앤아이는 에디슨EV와 함께 주식시장에서 한동안 계속해서 이슈가 되었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저점 대비 약 60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었고 또 고점 대비 단기간에 -50% 하락이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는 상황이며 필자는 이렇게 큰 시세를 주었던 종목들은 항상 다시 기술적 반등을 1 ~ 2번 정도는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에 진입을 진행한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큰 하락이 나온 후 2022년 2월 23일에 상한가 정도의 장대양봉이 출현하는 모습이 나타나긴 했지만 사실 그 이후에도 큰 하락이 지속되었기 때문에 필자는 한번 정도는 기회가 더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바닥을 확인한 후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필자가 매수를 한 시점과 어떤 부분을 보고 매매를 진행한 것인지 분봉 차트까지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앤아이 일봉 차트유앤아이 분봉 차트
유앤아이의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

위 차트 예시 이미지는 유앤아이의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 예시 이미지입니다. 필자는 2022년 3월 14일과 2022년 3월 15일에 연일 큰 하락을 보인 흐름 이후에 바닥을 잡아주는 모습을 보고 유앤아이를 1차 매수했습니다. 또한 일봉 차트에 표기해드린 파란색 네모 박스 구간에서는 6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을 한다면 몇 번의 추가 매수를 더 진행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분봉 차트에서도 한번 더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5분 봉 상에서 쌍바닥을 만들면서 단기 바닥을 형성해주는 모습이 나타났고 다음 날까지 흐름을 지켜보다가 1차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매수를 진행한 다음날 약 -3 ~ 4%가량 하락한 상태로 마감을 했기 때문에 추가 매수를 고민했지만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생각에 따로 대응은 하지 않고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이후 포스팅을 작성하는 금일 2022년 3월 21일에 장중 큰 상승이 나왔는데 불타기, 추가 매수를 진행할까 고민을 하다가 다시 내리는 흐름을 보고 종가에 매수를 고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외부에서 업무를 하다가 짬뽕을 먹고 다시 종목을 보는데 상한가에 들어간 모습에 필자가 짬뽕 타임이라고 적어둔 것입니다. 60일 선까지 매매를 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하한가가 아니라면 따로 스탑로스를 할 필요도 없었고 한번 정도는 더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오늘, 또 오후에 갑자기 상한가를 만들어 낼 줄은 몰랐습니다. 만약 필자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이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버티지 못하고 매도를 진행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후 흐름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추가적인 포스팅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또한 유앤아이를 포함하여 현시점에 에이티세미콘과 같은 종목들도 모두 관심종목이며 이들을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또 포스팅을 통해서 매매 실전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핵심은 유앤아이라는 종목이 과거 큰 시세를 주었기 때문에 관심 종목으로 편입하여 모니터링을 했다는 것, 또 분봉상에서 단기 바닥을 보여주는 흐름과 미리 어느 구간까지 추가적인 매수를 할지 계획을 세우고 매매를 진행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낙주 매매를 하시거나 유앤아이를 매매하셨을 때 관점을 비교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