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삼성전자가 가정용 로봇에 대한 상용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직 개편을 통하여 로봇의 사업화 TF(태스크포스)를 정식 조직인 로봇 사업팀으로 격상했으며 로봇 사업팀이 정식적으로 출범하면서 삼성전자의 로봇 상용화, 로봇 사업에 대한 투자도 본격화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로봇 관련 테마라는 신규 테마가 형성되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글로벌 악재 속에 새로 등장한 테마인 만큼 그 개념을 잘 정리해서 어떻게 매매 전략을 세워야 할지 한번 살펴보고 끝으로 관련된 종목이 어떤 것이 있는지 그런 부분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테마의 경우에는 기존에 테마에 편입되서 상승하는 종목이 있고 또 신규로 편입되면서 '삼성전자 삼성봇 관련주 부각'이라는 이슈와 함께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 테마의 경우에는 미리 정리를 할 수 있지만 신규로 부각되는 종목은 업종을 체크해서 로봇과 관련이 있거나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면 확인하고 바로 매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전자의 로봇 사업, 상용화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썸네일

삼성전자의 로봇 출시 배경

삼성전자가 로봇의 사업화, 상용화를 준비하면서 로봇 사업팀을 정식 출범 시켰습니다. 다양한 로봇 중에서도 스마트폰과 생활 가전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로봇을 다양하게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과거 2019년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미국 CES에서 돌봄 로봇인 삼성봇 케어를 공개한 적이 있으며 2021년 CES에서는 집안일을 돕는 가정용 로봇인 가정용 삼성봇 서빙, 고객 응대 로봇 삼성봇 가이드, 착용형 보행 보조 로봇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CES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를 의미합니다.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입니다. TV, 비디오, 오디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가 발표한 로봇까지 일상생활과 관련된 전자제품을 주로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이기 때문에 해당 박람회에서 기업들이 발표하는 내용들은 모두 주식시장에서 재료로 작용할 수 있으며 그런 부분까지 체크해서 매매를 한다면 디지털, 가전제품, IT 관련 테마를 매매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2년의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의 일정은 2022년 1월 5일 ~ 2022년 1월 8일까지 입니다. 관련 테마에 대한 내용은 추후에 또 자세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삼성전자의 로봇 상용화가 시장에서 이렇게 이슈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삼성전자라는 기업과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 같이 사업을 하게 될 경우 그 시너지 효과가 굉장히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별 기업인 로봇 관련 기업이 이슈가 아무리 크다고 하더라도 삼성전자라는 대기업과 같이 상용화, 사업화를 준비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투자자들의 관심은 삼성전자가 로봇을 개발, 상용화한다는 것에 더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로봇 관련 테마 - 삼성봇 관련주 매매 전략

삼성전자의 로봇 관련 테마가 시장에서 이슈가 되면서 이미 상한가, 장대양봉이 출현했기 때문에 비중 있게 매수를 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 이 때문에 매매를 어떻게 진행할지 미리 전략을 세우고 기술적인 관점에서 차트상 위치가 본인이 매매하기 적합한 자리인지 체크하면서 차익 실현 매물에 의한 조정이 나올 때 매수를 하거나 또다시 이슈가 부각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올 때 매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종목들은 신규 재료가 발생하거나 기존에 이슈가 되었던 종목의 재료가 다시 재부각 되기 전까지 상승과 하락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차트에서는 대장주를 포함한 관련 테마주들의 파동이 그려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무조건 추격 매수를 하는 것보다는 조정이 올 때 눌림목에서 매수를 하여 매매 진행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이고 확률이 높으면서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매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타 매매를 하시는 투자자분들의 경우에는 당일 매수와 매도가 모두 진행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지만 스윙 관점으로 재료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매수를 하는 시점에 따라 비중과 리스크를 관리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재료가 좋지만 그 재료가 단기적인 이슈로만 부각되고 관련된 뉴스가 계속 나오지 않게되면 고점을 찍고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오랜 기간 횡보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되면 지루하게 돈이 묶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 - 삼성봇 관련주

삼성전자의 로봇 상용화 관련 테마에 편입되어 상승하는 종목은 대략 7 ~ 8 종목 정도가 있으며 대부분 로봇 관련 기업입니다. 이들 중에 시장에서 상승폭이 크거나 거래량이 많이 터진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를 해야 합니다. 특정 종목이 상한가에 들어갔다는 이유로 후속주를 매매하게 되면 해당 종목이 상승하지 못하거나 대장주의 상한가가 풀릴 때 실망 매물이 출회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고점에 있다고 하더라도 웬만해서는 대장주를 매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매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자는 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순서대로 종목을 정리해드릴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잘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테마주를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삼성로봇 관련주 - 삼성봇 테마주 총정리

삼성로봇 관련주 삼성봇 테마주 8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