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확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또 원숭이 두창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간에 또 한 번 전염병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 세계가 주목을 하면서 부각된 전염병은 원인불명 급성간염이며 1세 ~ 16세 사이에서 발병이 이루어지고 있고 다수가 간 이식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점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는 지금까지 보고된 간염과는 다른 간염이라고 보도했으며 환자의 10% 이상이 집중 치료가 필요하고 그 10%를 제외한 나머지 10% 이상은 간 이식을 해야 하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중증도가 치명적이라는 소식도 같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이 해외에서 오랜 기간 동안 확산이 이루어지다가 국내에 수개월 후 발병 사례가 나타난 것과는 조금 다르게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 벌써 국내에 첫 발병 사례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바이러스, 전염병 관련 테마주들은 보통 국내에 첫 발병이 이루어진 시점부터 굉장히 큰 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국내에 처음으로 발병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간염과 관련된 테마들이 시장에 형성되고 2 거래일만에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필자는 이런 테마주들을 매매하기 전에 테마에 대한 공부, 전염병이나 바이러스와 같은 재료에 대한 공부를 간단하게나마 한 뒤에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인불명 급성간염 테마주로 분류된 종목 중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는 대장주 3 종목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종목들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매를 해야 기회가 많기 때문에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 새롭게, 투자자들의 수급이 몰리면서 부각되는 종목들이 있다면 그 부분까지 같이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불명 급성간염 관련주 테마주 정리 - 대장주 3 종목 정리
원인불명 급성간염 관련주 테마주 정리 - 대장주 3 종목 정리

원인불명 급성간염 테마주 정리

이번에 전염이 되고 있는 원인불명 급성간염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고 특정 몇 가지의 바이러스를 의심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이 때문에 관련 종목들이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과거 간염 치료제, 혹은 간염 백신을 개발했던, 개발하고 있는 종목들이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종목들과 각 종목들이 왜 관련주로 편입되었는지 체크해보신 후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진매트릭스 (109820)

진매트릭스는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 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과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되었을 때에도 테마주로 편입되어 큰 상승을 보여주었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진매트릭스가 이번 어린이, 원인불명 급성간염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A형 간염 백신 비임상성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확인했고, 지카감염과 A형 간염 예방을 할 수 있는 백신을 개발 중이기 때문'입니다. 진매트릭스는 차백신연구소와 대장주를 겨루면서 큰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이기 때문에 당일 단타, 데이 트레이딩, 스윙 관점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차백신연구소 (261780)

차백신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면역 증강 플랫폼 기술을 이용하여 차세대 백신 및 면역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차백신연구소가 개발하고 있는 타깃은 병원성 미생물에 의한 감염성 질환, 만성 질환에 대한 치료 백신 등이 있습니다. 차백신연구소가 원인불명 급성간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개발 중인 주력 제품 중 만성 B형 간염 치료 백신과 효능이 개선된 예방 백신, 재조합 대상포진 백신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처음 상승이 돋보인 종목, 거래대금이 굉장히 크게 터진 종목이라는 이유로 차백신연구소를 대장주로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 (006620)

동구바이오제약은 완제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 가지 종목 중에서 가장 상승률이 작고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단기간에 대장주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세 번째로 소개해드립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이 급성간염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C형 간염 치료에 사용한 리바리린 성분, 국내에 허가된 제품인 트리비린시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

지금까지 원인불명 급성간염 관련주 중 대장주 3 종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급성간염에 대한 이슈가 지속될 수 있을지, 또 얼마나 빠르게 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그 기간 동안 위에서 말씀드린 종목들을 포함하여 시장에 새롭게 부각되는 종목까지 큰 변동성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린 개념과 테마 종목들을 잘 정리하셔서 매매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