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종가배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투자자마다 단타, 스윙, 중장기 매매 방법이 모두 다르듯이 종가배팅 매매 방법도 굉장히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하락하는 종목을 매수하여 다음 날 상승 출발하는 흐름을 기대해보는 매매 방법, 재료의 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 중 하락률이 높은 종목을 종가에 매수하는 매매 방법, 종가에 갑자기 수급이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종목을 매수하여 시간 외 단일가부터 시세 차익을 기대하는 매매 방법 등 종가배팅도 다양한 매매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마지막에 언급드린 '종가에 갑자기 수급이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종목을 매수하여 시간 외 단일가부터 시세 차익을 기대하는 매매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종가배팅을 한 뒤 시간 외 단일가에서 바로 상승하는 흐름을 기대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 때문에 시간 외 단일가 차익 실현이 목적이라기보다는 시간 외 단일가, 혹은 다음 날 시초에 상승 출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매매한 종목은 이브이첨단소재이며 필자가 매매를 하기 전날에는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필자가 매매를 했던 당일은 종가에 주가가 살짝 오르며 주가를 관리하는 듯한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매매했던 차트와 함께 설명해드릴 테니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이런 방법으로도 매매를 할 수 있겠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종가배팅 - 종가 관리 흐름 - 시간 외 급등
이브이첨단소재 종가배팅 - 종가 관리 흐름 - 시간 외 급등

종가배팅은 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으로 매매하자

필자는 종가배팅 매매를 할 때 매매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웬만하면 최대한 재료가 발생했고, 그 재료의 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으로 매매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재료의 모멘텀이 있는 종목을 매매해야 시간 외 단일가에서부터 상승하는 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고, 못해도 다음 날, 일주일 이내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재료가 발생하지 않았던 종목으로 매매를 할 경우 당일 시간 외 단일가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주가 등락 폭이 낮고 거래량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지지부진한 흐름으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필자가 매매한 종목인 이브이첨단소재에는 어떤 재료가 발생했고, 어떤 이유로 종가에 매수를 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매매 사례

이브이첨단소재는 2022년 9월 20일에 리튬 가격이 1년 전보다 4배 가까이 급등했다는 소식과 수산화리튬 공장 투자 부각에 강세라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상한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는 이브이첨단소재가 이 재료의 모멘텀이 유지된다고 판단했으며 하루 종일 종목을 모니터링하다가 종가에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매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분봉 차트
이브이첨단소재 분봉 차트

필자가 이브이첨단소재를 매매한 일지 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계속 횡보하는 흐름이 나타나다가 갑자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난 구간에서 매수한 것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상승하는 구간에서 매수를 한 뒤 일부 수익을 챙기고 나머지 물량을 보유하고 종가에 마감을 했습니다. 사실 모든 물량을 전부 들고 갈 수도 있었지만 위아래로 흔드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비중을 조금은 덜어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일부를 매도하게 된 것입니다.

 

반응형

 

그 이후 이브이첨단소재는 전일 상한가 캔들의 종가 부근까지 다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고 필자는 이 가격대가 굉장히 의미 있는 가격대라고 판단했으며 '시간 외 단일가에서부터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일봉 차트
이브이첨단소재 일봉 차트

위와 같이 다시 종가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앞으로 고점 횡보 패턴이 나타날 수 있는 흐름이 만들어졌다고도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이에 종가배팅을 통해 수익을 낸 것을 떠나서 앞으로도 스윙 관심 종목으로 모니터링을 해볼 계획입니다.

 

필자는 이브이첨단소재를 시간 외 단일가에서 전량 매도를 했으며 두 번에 나누어서 매도를 했는데 그 수익률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수익률
이브이첨단소재 수익률

이브이첨단소재와 같이 종가에 주가를 관리하는 흐름이 나타나면서 시간 외 단일가에서부터 바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는 종종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종가배팅을 하실 때 위와 같은 흐름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