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키움증권 조건검색기는 우리가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9시부터 주식시장이 마감하는 15시 30분까지 장중에 단타 트레이딩을 하기 위한 종목을 검색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며 스윙 매매나 중장기 매매를 할 때 차트, 재무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설정해서 매매하기 유리한 종목을 찾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즉, 키움증권 조건검색기는 장중에 매매할 종목을 찾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며 장 마감 후, 혹은 주말, 휴일 등과 같이 매매를 할 수 없는 시간대에 추후 매매를 할 수 있는 종목을 찾아서 매매를 준비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조건검색기를 활용해서 검색된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것입니다. 이 부분은 필자가 정규 장 마감 후, 시간 외 단일가 거래가 마무리되는 18시 이후에 매일 반복하는 작업이며 종목을 하나하나 추가하시는 것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 특히 날짜별로 이슈가 되는 종목이나 신고가에 도달한 종목들을 정리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조건검색기 관심종목 설정 썸네일
조건검색기 관심종목 설정 썸네일

관심종목의 설정

우리가 매매를 할 때 관심종목을 미리 설정해두는 것은 우리가 학교에 갈 때 준비물을 챙겨가는 것, 외출을 하기 전에 외모와 복장을 단정하게 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시장에서 다음 날 어떤 종목이 이슈가 될지 정확히 예측하고 짚어낼 수는 없지만 최소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을 만한 종목, 뉴스나 공시가 나와서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종목들을 미리 추려낸 후 매매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소외된 종목을 매매하면 하루에도 등락폭이 5% 내외로 발생하기 때문에 단타는 물론 스윙이나 중장기 매매 관점으로도 횡보하는 기간이 오랫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필자는 투자자들에게 최소한의 관심이 몰릴 수 있는 종목을 매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은 역사적 신고가, 52주 신고가에 도달한 종목, 신규 상장한 지 1개월이 되지 않은 종목, 장 마감 후 뉴스가 나오거나 주말, 공휴일에 뉴스가 나온 종목,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를 만들어낸 종목들을 예시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을 우리가 하나씩 검색해서 찾아내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런 종목을 관심종목에 설정하는 방법으로 조건검색기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신규 상장한 지 1개월이 되지 않은 종목을 찾는 검색기 최근 1년 이내에 신고가에 도달한 종목을 찾는 검색기를 제작하는 것은 이전에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기 때문에 필자가 작성했던 조건검색기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종목들을 찾는 검색기를 제작하신 다음 하나씩 관심종목에 저장하는 작업을 반복하시면 시간이 오래 걸리실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조건검색기에 포착된 종목을 관심종목에 담는 방법을 참고해서 시간을 단축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건검색기 관심종목 저장 방법

조건검색기 관심종목 설정관심종목 설정 메뉴
조건검색기 관심종목 설정

위 예시 이미지는 조건검색기를 통해서 검색된 종목을 한 번에 관심종목으로 옮기는 예시를 보여드리는 이미지입니다. 먼저 조건검색기에서 검색할 조건식을 설정하신 다음 종목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검색된 종목들이 나타나면 그중 아무 종목 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첫 번째 예시 이미지와 같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해볼 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관심종목 설정을 누르시면 두 번째 메뉴로 이동하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여기서 당일 설정한 관심종목이 가장 위로 가게 설정하시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종목 추가 시 선택된 종목 위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박스를 채워주시고 가장 하단에 배치하시려면 박스를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최근 업데이트하는 종목을 가장 위에 배치하기 때문에 체크를 한 후 전체 추가를 눌러주게 됩니다.

 

테마별로 종목을 정리하실 때에는 조건검색기를 통해서 종목을 저장하시는 것보다 하나씩 종목을 저장하시는 것이 빠르실 수 있지만 날짜별로 종목을 정리하시는 경우나 주말마다 새로 종목을 세팅하시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조건검색기를 활용하여 한번에 종목을 관심종목 메뉴로 옮기신 다음 매매가 불가능한 종목을 삭제하시는 것이 더 빠르게 종목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은 필자가 실제로 매일 사용하고 있는 관심종목 세팅 방법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종목을 새로 저장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하고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