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윤석열 후보가 대선에서 당선되면서 윤석열 후보가 이야기했던 공약 관련주들이 연일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선 후보 공약 관련주, 정책주들은 단기간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큰 변동성을 나타낼 수 있지만 2022년 한 해 동안 계속해서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 테마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항시 눈여겨보면서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엿봐야 합니다.

 

주택공급 관련주들은 건자재, 시멘트, 토목 관련주 정도로 여러 가지 분야에 걸쳐서 관련주를 정리해볼 수도 있지만 변동성이 큰 탓에 시장에서 집중적으로 수급이 몰리는 종목으로 매매를 해야만 기간 대비 큰 수익률을 만들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이번 글에서 위 세 가지 분야로 정리를 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순서대로 관련주를 정리해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대장주는 언제나 바뀔 수 있고 상승률 또한 언제든 달라질 수 있지만 분명한 것은 올 한 해 주도 테마가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가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렸던 원전 관련주를 포함하여 주택공급 관련주까지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하시면서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공급 관련주 5종목 총정리 썸네일
주택공급 관련주 5종목 총정리 썸네일

주택공급 관련주 5 종목 정리

주택공급 관련주들은 단시간에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지만 관련 종목들이 너무 많은 탓에 이리저리 돈이 옮겨 다니는 모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장중에 상승하는 종목들을 모두 잡아서 매매를 해보실 수도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뇌동 매매로 이어질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몇 가지 종목들을 중심으로 관련주를 정리하시어 그 안에서 매매를 하고 추가적으로 부각되는 종목이 있으면 한 두 종목씩 편입하시는 정도로 대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화공영 (001840)

이화공영은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 관련 면허를 보유하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번 윤석열 후보 공약 중 주택공급 공약 정책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다른 관련 종목들보다 시가총액이 가볍기 때문에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확률이 높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화공영의 건축 공사는 최근 아파트, 오피스, 제약시설물 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 공사는 정수처리 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노반 건설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 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장주로 꼽히는 만큼 앞으로도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을 체크하시면서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우원개발 (046940)

우원개발은 토공 사업을 주력으로 하여 도시개발 사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건설 산업의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 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우원개발의 경우에는 이화공영 다음으로 관련주 중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던 종목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중심으로 체크를 해주실 수 있겠고 그동안 힘없이 하락한 부분이 어느 정도 반영되어서 주가를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돋보이는 종목입니다.

 

신원종합개발 (017000)

신원종합개발은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서 관토목공사 및 수익성 있는 민간사업의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동안 계속해서 하락하면서 쌓여있던 매물을 갭상승으로 한 번에 정리하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매물을 소화하며 고점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슈팅이 나오는 흐름까지 기대해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시가 대비 상승률이 높은 종목은 아니지만 언제든 상승이 나타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점에서 세 번째로 소개해드렸습니다.

 

덕신하우징 (090410)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을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2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30%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 테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덕신하우징은 시가보다 더 하락한 모습으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주택공급 관련주로 묶이고 있는 종목이며 단기 차트의 흐름은 앞에서 소개해드린 신원종합개발과 비슷한 흐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고점에서 횡보하다가 추가적인 슈팅이 나오는지 그 흐름을 체크하시면서 매매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삼부토건 (001470)

삼부토건은 최근 매각에 대한 기대감과 실망감으로 큰 변동성을 보였지만 주택공급 관련주로 편입되어서 강세를 보이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삼부토건의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 부문으로는 국내 건설업 부문, 해외건설업 부분, 스틸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앞에서 소개해드린 차트 중에서는 가장 깔끔한 상승이 돋보이는 종목이기도 하며 매각에 대한 뉴스가 나오면서 다른 종목들보다 상승폭이 더 크게 나타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리

필자가 소개해드린 종목 이외에도 자연과환경, 시멘트 관련주 등과 같이 여러 가지 종목들이 있지만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주고 있는 종목들은 위와 같은 종목들입니다. 이 때문에 위와 같은 종목들을 먼저 정리해두신 후 부각되는 종목이 있다면 그때그때 하나씩 추가하시면서 정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