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큰 폭으로 확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금리 인상, 연휴 전 리스크 조절 매도 물량, 북한의 도발 예상 등 악재가 나오며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설 연휴 동안에 어떤 종목을 보유하고 있어야 수익이 날 수 있을지, 혹은 큰 폭으로 하락한 종목 중에서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 단기간에 기간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겹재료라는 개념을 설명드림과 동시에 설 연휴 기간 동안 종가배팅을 할 수 있는 테마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주관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매매를 하실 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이번 글에서 겹재료라는 것을 설명드릴 때 포스팅을 하고 있는 2022년 1월 말, 설 연휴 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것입니다.

겹재료 예시 살펴보기 썸네일
겹재료 예시 살펴보기 썸네일

겹재료란 무엇일까? - 코로나 확산 - 식품 관련주 -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겹재료는 말 그대로 시장에서 상승하는 종목이나 테마가 한 가지 이유가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특정 이슈가 발생하면서 테마나 종목이 상승하게 되는데 이런 이슈 여러 개가 겹치면서 그 상승폭을 확대시키고 기존에 있던 재료가 다시 한번 부각되는 등 종목이 추가적인 상승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재료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것을 보시고 겹재료에 대한 이해와 설 연휴 동안 보유할 수 있는 종목을 고르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것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며 종목의 등락의 예측과는 무관합니다. 또한 개별 종목에 대한 추천이나 의견은 말씀드리지 않고 단순히 테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것이기 때문에 테마 내 속한 종목들은 개별적으로 체크를 해주시고 매매를 하실 때에도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코로나 확산에 강세 & 식품 테마

바이러스가 확산되면 주식시장에서 여러 가지 테마가 순환매를 돌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제일 먼저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관련주가 상승하고 그 이후로 게임 관련주, 식품 관련주, 택배 관련주, 포장지 관련주, 온라인 교육주 등과 같은 테마들이 시장에서 큰 상승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테마의 순환매는 뉴스가 발생한 시점부터 시작해서 작게는 2 ~ 3일, 길게는 2주 이상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모습이었으며 지금까지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이런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식품 테마주입니다. 쿠팡, 마켓컬리, 오아시스 마켓 등이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마트에 가지 않고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통해서 주문을 하는 것이 문화로 자리 잡은 상황입니다. 코로나 확산이 지속되며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라는 변수가 발생한 것들 또한 이런 식품 관련주가 상승할 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자는 이런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영위하는 마켓컬리가 2022년 3월 ~ 4월에 상장을 한다는 점, 또 과거 코로나 관련주로 식품 관련주들이 큰 상승을 했는데 이번 연휴를 앞두고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설 연휴 이전, 설 연휴 이후 외부에 나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되며 다시 한번 식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식품 관련주가 다시 한번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가 현재 2022년 1월 25일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현시점을 기준으로 확진자가 10,000명이 넘어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설 연휴 전과 설 연휴 이후에 코로나 관련주의 순환매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현재 식품주 중에서 마켓컬리에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들은 2가지 재료가 겹쳐서 큰 상승이 만들어질 수 있는 상황이며 확진자 급증이라는 재료에 얹어서 마켓컬리라는 재료가 있기 때문에 상승세도 다른 테마보다 오랜 기간 지속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감소하거나 마켓컬리가 상장하는 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면 관련 종목들이 하락할 수도 있겠지만 당분간은 상승을 한다는 가정을 열어두고 매매를 해볼 수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마켓컬리 관련주와 과거 상승했던 식품주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시고 매매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별적인 종목에 대한 추천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은 표하지 않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와 같은 것들은 포스팅을 남겨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