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2022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IPO 관련 종목들이 이슈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또한 2022년 상반기에 상장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상반기에 상장에 성공한 종목들을 포함하여 LG에너지솔루션 청약에 역대 증거금이 몰리는 등의 긍정적인 모습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다음 주자로 현대엔지니어링이 IPO 상장에 흥행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 청약 일정과 그에 관련된 사항, 그리고 현대엔지니어링과 관련된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테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에 참여하지 못하셨거나 아쉽게 주식을 배정받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현대엔지니어링 청약을 통해서 다시 한번 기회를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청약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기 때문에 청약에 관련된 기본적인 개념을 정리한 포스팅이 블로그에 소개되고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청약은 처음이 어렵지만 한두 번 정도만 진행해보셔도 쉽게 이해하고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하니 꼭 한번 정도는 공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모주 청약 관련 포스팅 - 이외 포스팅은 블로그에서 확인!

현대엔지니어링 관련 개념 정리 썸네일
현대엔지니어링 관련 개념 정리 썸네일

현대엔지니어링 기업 개요

청약을 할 때 청약을 할 종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청약을 한다면 투자가 아니라 홀짝 도박과 같은 느낌으로 접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정말 자세한 내용을 모두 알고 계실 필요는 없지만 간단하게나마 현대엔지니어링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도록 요약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석유화학, LNG 설비, 원유 정제설비 등의 대규모 화공 플랜트와 원자력 발전소 수주와 같은 전력, 에너지 플랜트와 같은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의 생산과 공급, 탄소, ESG 관련 신규 사업들을 추가적으로 영위할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상장을 한 이후에도 여러 가지 테마에 편입되어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조금 쉽게 요약하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 분야에 몸을 담고 있으며 또 앞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이 돋보이는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관련주에 편입된 종목들은 대부분 현대엔지니어링의 지분을 보유한 종목들이며 중소기업보다는 대부분 대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상장한다는 이유로 단기 급등이 나오기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매매를 할 수 있을 만큼의 변동성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현대엔지니어링을 청약할 때 알아야 하는 사항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청약 참고사항

현대엔지니어링은 설 연휴가 끝나고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4일까지 청약이 진행됩니다.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 예측은 2022년 1월 25일부터 26일까지이며 1월 28일에 공모 가격이 확정됩니다. 수요 예측 결과를 보기 전에도 예상 공모가 밴드 상단인 75,700원에 확정이 될 것 같지만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상장일은 2월 15일이니 관련주를 매매하실 때에는 이 날짜를 기준으로 매매를 해보시면 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청약을 주관하는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와 KB증권을 중심으로 7개의 증권사가 주관하며 배정 수량에 편차가 큰 편이기 때문에 필자가 정리해드리는 배정 수량을 보시고 미리 계좌 개설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지금은 공모주를 배정하는 방식이 비례 배정 방식 100%에서 비례 배정 방식 50%, 균등 배정 방식 50%로 바뀌었기 때문에 누구나 소액으로도 한 주 이상을 배정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경쟁률이 심한데 배정 수량이 작은 증권사의 경우에는 0 ~ 1주를 받으실 수도 있지만 대표 주관사로 청약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웬만하면 1주 이상의 주식을 배정받으실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럼 증권사마다 어느 정도 주식을 배정해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배정 수량은 비례 배정과 균등 배정 수량의 합산이기 때문에 절반 정도가 균등 배정 수량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미래에셋대우증권 - 1,217,320주
  • KB증권 - 1,217,320주
  • 현대차증권 - 1,043,540주
  • 한국투자증권 - 156,550주
  • NH투자증권 - 156,550주
  • 하나금융투자 - 104,360주
  • 삼성증권 - 104,360주
반응형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계좌를 보유하신 증권사와 보유하지 않은 증권사를 정리한 후 청약에 유리할 것 같은 계좌를 개설하셔서 청약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실시간 경쟁률을 보여주는 유튜브 스트리밍 채널도 많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서 청약을 하시면 빠르게 계산해서 청약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자가 말씀드린 위 사항을 제외하고도 사업보고서와 같은 여러 가지 투자지표를 참고하시어 청약을 진행하셔야 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것들은 투자자 본인마다 모두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글을 마치면서 현대엔지니어링 상장과 관련된 종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