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화장품 관련 테마주들은 현 코로나 발생 이후에는 리오프닝 관련 테마와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과거에는 광군제와 같은 쇼핑과 관련된 이벤트가 있는 일정에 맞춰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1년에도 여러 번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아주 좋은 테마인데 최근에는 장기간 하락을 하면서 굉장히 지루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다만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가장 큰 거래량을 발생시키면서 큰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하는 화장품 관련주 중 대장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두 가지 종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수익을 내기에도 제일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두 가지만 소개해드리는 것이니 그 부분도 같이 참고해서 공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장품 관련주 - 리오프닝 테마 - 광군제 테마 - 대장주 썸네일
화장품 관련주 - 리오프닝 테마 - 광군제 테마 - 대장주 썸네일

화장품 관련주 매매 Point

화장품 관련주는 소비재 테마 중 한 가지 종류입니다. 다른 여러 가지 테마 중에서 화장품과 관련된 이벤트, 이슈가 있을 때 상승하게 되는데 2022년 2월 말 기준으로 화장품 관련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코로나 확진자 증감과 무관하게 다시 위드 코로나가 시작될 수 있고 소비 심리가 살아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물론 화장품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호실적을 기록할 경우에도 상승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모든 종목의 주가가 실적이랑 비례하지는 않기 때문에 실적보다는 이슈와 뉴스 등으로 판단을 해주시는 것이 매매를 하시기에는 더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중국 최고의 쇼핑 시즌인 광군제 때 화장품 매출이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는 때에 매매를 하시는 방법이나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이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이 시작되는 때에 화장품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배팅하여 매매를 해보시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시즌에는 대부분 소비재 관련 테마들이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관련 종목들을 눈여겨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즌에 맞춰서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중국의 광군제는 11월 11일이며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일정을 맞춰서 매매하시기 더 수월합니다. 또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이 특이한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광군제와 블랙 프라이데이와 비교했을 때 공통적인 부분은 화장품 소비가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 화장품 관련 기업들의 매출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라는 부분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가는 결과론적인 부분보다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더 큰 상승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벤트가 있는, 일정이 있는 때에 맞춰서 천천히 매수를 하다가 상승하는 때에 매도를 하시는 것이 가장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정을 앞두고 있는 1 ~ 2주 전부터 관련 종목들을 모니터링하다가 수급이 발생하면서 상승이 시작될 때 매수를 하고 일정이 다가오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는 때 분할로 매도를 하시면서 수익금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 관련 테마 중 대장주 모습을 보이는 두 가지 종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장품 관련 대장주 정리

화장품 관련주들은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것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토니모리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이 모든 종목이 상승하는 상황에서도 특별하게 큰 상승을 만들어내는 종목은 1 ~ 3 종목 정도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런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매를 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클리오 (237880)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 도구의 판매와 유통 사업 추진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클리오 보유의 4개의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와 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리오프닝 관련주 중 화장품 테마에서는 대장주의 역할을 보이는 모습이며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 (226320)

잇츠한불은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인 잇츠한불로 출범된 것이며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 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은 장기간 하락이 이루어져 있지만 중간중간 거래가 이루어진 부분을 보면 매물을 쉽게 소화하면서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뉴스와 투자자들의 투심이 어느 정도 뒷받침된 상승이 나타난다는 가정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