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상승하는 종목으로 매매를 해야만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 실제로 매매하고 있는 종목들의 흐름을 살펴봐도 대부분은 하락을 멈추고 상승하는 흐름이 아니라 상승 흐름이 지속되는 종목입니다. 독자분들은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 종목으로 매매하시는 것을 선호하시나요?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매매할 수 있는 종목의 추세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보면 상승 추세, 하락을 멈추고 상승으로 방향을 돌리는 추세, 횡보 추세 정도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필자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승 추세가 유지되는 종목으로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매매가 부담스럽게 보이는 자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으로 매매해야 수익을 내기 쉽다는 것을 필자의 매매 사례와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사례의 매매 관점은 관련 포스팅을 같이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제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견해는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에서 매매해야 기회가 많다.'라는 것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신 뒤 독자분들이 매매 기준을 잡으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에서 매매해야 기회가 많다 - 강한 종목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에서 매매해야 기회가 많다 - 강한 종목

강한 상승 이후에는 큰 변동성을 동반한 흐름 나타난다

필자는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이후에는 큰 변동성을 동반한 주가 등락이 나타나기 때문에 매매를 할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고 말씀드립니다. 어떤 종목이 어떤 흐름으로 움직일지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큰 변동성이 나타난다는 것 정도만 예측할 수 있어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라는 것을 예측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큰 거래대금이 발생하고, 장대양봉이 출현하면서 주가가 단기적으로 크게 상승한 종목이 매매하기 부담스러운 위치라도 계속해서 흐름을 살펴보고 매매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를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필자가 매매했던 종목의 일지 차트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일지 차트를 살펴보기 전에 큰 거래대금을 동반한 장대양봉 흐름부터 체크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켐트로스 일봉 차트 1)
켐트로스 일봉 차트 1)

위 차트는 켐트로스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눈에 띌 정도로 이전과는 다른 큰 거래대금이 발생한 것과 주가가 크게 상승한 장대양봉 캔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주가가 이런 흐름으로 상승하면 당연히 단기적으로 고점이 형성되었다는 부담감 때문에 매매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위와 같은 흐름 이후에 큰 변동성이 동반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종목으로 매매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물론 위이 큰 거래대금을 동반한 장대양봉 출현 이후 주가가 바로 상승할 수도 있고,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주가 방향성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어도, 최소한 리스크를 헷지하기 위해 분할 매수를 하고, 설정한 손절 라인을 이탈하면 손절로 대응해볼 수가 있습니다. 큰 변동성이 동반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 안에서 매매하는 것은 분명히 리스크가 있지만 필자는 그런 리스크가 단기간에 효율적인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필자가 위와 같은 흐름 이후에 어떤 방법으로, 어떤 구간에서 어떤 매매를 했는지 매매 일지 차트를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켐트로스 일봉 차트 2)
켐트로스 일봉 차트 2)

위 차트는 필자가 켐트로스를 매매했던 일봉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고점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을 정도로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과 주가가 크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점 눌림목에서 여러 번 매매를 하여 수익을 냈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자가 고점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위와 같이 매매를 하지 못했다면 당연히 위와 같은 수익을 내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과거부터 지금까지 여러 종목의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그 안에서 매매를 하며 손실, 수익을 반복하면서 경험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매매를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반응형

 

강한 종목의 상승 흐름에서 우리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변동성이 작고, 시장에서 관심을 받지 못하는 종목으로 매매를 하기보다 위와 같은 흐름에서 매매할 수 있도록 종목을 모니터링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필자의 매매 사례, 필자의 매매 관점으로 강한 상승 흐름에서 기회가 많다는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필자의 관점이 100% 정답은 아니지만 기준을 잡아가시는 독자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고 스윙, 단타 매매를 하면서 기회를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점에서 하는 기준봉 패턴 매매 - 켐트로스 연속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기 위해 참고하는 자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가지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재료이며, 나머지 한 가지는 캔들 하나하나가 만들어내는 차

focus95.co.kr

 

 

스윙주를 종가에 매수하면 좋은 이유 - 켐트로스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단타 매매는 분봉 차트에서 캔들이 만들어내는 단기적인 파동을 이용해서 매매하는 것이라면 스윙 매매는 일봉 차트에서 캔들이 만들어내는 파동을 이용해서 매매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런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