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자 전자책 공지사항
금융공자의 전자책 서비스는 동일 시리즈를 구매했을 경우 이후에는 '추가적인 비용 없이 업데이트된 전자책을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의 전자책은 2021년 1차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러 번에 걸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과거에 진행되었던 업데이트 사항', '현재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전자책'을 이미지로 공유해드립니다. 기간과 관계없이 2021년 1월 이후에 동일 시리즈를 1번이라도 구매하신 분들은 모두 필자가 크몽 메시지를 통해 업데이트된 전자책을 발송해 드렸습니다.
(만약 과거에 전자책을 구매하셨음에도 불구하고 크몽 메시지에 자료가 전달되지 않았다면 그 부분도 꼭 체크하여 다운로드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간이 지나서 다운로드가 불가하다면 해당 부분도 자료를 재발송해드릴 수 있으니 메시지를 통해 재발송 요청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필자가 2021년부터 전자책을 업데이트했던 History를 공유해 드린 다음 업데이트와 관련된 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확인하신 후 마지막 글까지 읽어보시면 금융공자의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업데이트 방향성
필자의 전자책은 '독자분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에도 계속해서 각 시리즈별 전자책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구매하신 날짜와 금액에 관계없이 필자의 전자책을 구매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업데이트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향후 언제까지 업데이트를 진행할지 구체적인 계획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아마도 필자가 '전자책 업데이트를 마무리하는 시점'은 VOD 영상을 제작하게 되는 시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추후에는 VOD 영상도 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추후 VOD 영상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당연히 '각 시리즈 전자책의 기 구매자'분들께는 전부 무료로 배포해 드릴 계획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날짜가 명확하게 정해졌거나 영상 제작에 착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후 구체적인 계획이 잡히면 사전에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가이드북 + 서브 자료
필자의 전자책 서비스를 살펴보신 분들은 이미 확인하셨겠지만 필자의 전자책은 크게 '매매 가이드북'과 '서브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자료들이 각각 언제 업데이트가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필자는 2024년 3월부터 공식적으로 수량 한정 얼리버드 행사를 시작했으며 몇 번의 얼리버드 할인을 진행한 뒤부터는 서비스를 분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가이드북 + 서브 자료'를 한 가지 서비스로 제공해 드렸으나 얼리버드 할인이 종료되면 '가이드북', '가이드북 + 서브 자료'를 분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하는 기간 동안에는 각각의 가이드북의 서브 자료를 추가 제작하는 것에 무게를 두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얼리버드 행사가 모두 종료되면 그때부터 본 가이드북의 신규 업데이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가이드북은 이론적인 내용 설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기간이 지나도 그 전체적인 맥락과 매매 관점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서브 자료를 통해 과거 사례를 살펴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것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서브 자료의 퀄리티가 어느 정도 완벽해졌다고 판단될 때부터 가이드북의 본격적인 업데이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각각의 가이드북과 함께 제공해 드린 서브 자료 이외에도 제작하려고 준비 중인 자료가 많기 때문에 기 구매자분들은 제공해드린 자료로 공부를 하고 계시면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대로 추가적인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분량 조절에 대해서..
필자의 전자책은 타 서비스에 비해서 과다하 싶을 정도로 많은 분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시간적인 문제' 때문에 요약본, 분량 압축에 대해 질문을 해주시거나 요청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물론 필자도 '분량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라는 말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매매를 하기 전에 반복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내용이나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굳이 압축해서 공부할 필요는 없으며 최대한 많은 내용을 공부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후에도 따로 분량 조절은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하고 업데이트하는 과정과 방향성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독자분들께서 자주 질문해 주신 내용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사항을 설명드렸으니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거나 이미 구매하셨던 분들은 해당 내용을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공지사항 확인)나 크몽 메시지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각 전자책 시리지의 자세한 설명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