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전일자에 대신정보통신에 대한 매매를 성공시키고 유진로봇을 종가배팅으로 접근한다고 포스팅을 통해서 전달드렸습니다. 새로운 매매를 연구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배팅이 가능한 종목들을 관심종목으로 두고 실제 매수는 한 종목만 소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매에 대한 통계가 나오게 된다면 여러 가지 종목들에 돈을 나눠서 매매를 진행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가상 매매를 통해서 대부분의 종목들을 관찰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실 매수는 한 종목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최소한 필자가 매수한 종목, 매수를 결정한 것에 대한 책임, 부담감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커피 한잔 덜 마신다는 생각으로 소액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진로봇을 종가배팅 했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한번 해드리고 2022년 3월 18일에 매수를 진행한 랩지노믹스 종가배팅 관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금일은 필자가 이사 준비를 하느라 매매를 잘하지 못해서 오전에 매수를 하고 스탑로스를 설정해두었는데 큰 움직임이 없어서 매매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럼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직까지는 필자도 연구를 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절대 큰돈을 투자하지 마시고 여러분들의 관점으로 같이 매매 연구를 해보시거나 포스팅만 읽어보시면서 매매 연구의 흐름만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종가배팅 연구 - 유진로봇 성공 - 랩지노믹스 도전 썸네일
종가배팅 연구 - 유진로봇 성공 - 랩지노믹스 도전 썸네일

유진로봇 매매 사례

유진로봇은 필자가 종가배팅을 통해서 두 번째로 도전했던 종목입니다. 첫 번째로 연구에 직접 참여한 매매는 대신정보통신이었으며 그 부분은 필자가 하단에 포스팅을 공유해드릴 테니 먼저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갭상승이 나왔던 종목들은 항상 힘이 강하기 때문에 다음 날 조금이라도 힘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음 날 최소한의 반등은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매매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갭상승 종목을 매매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갭상승이 나온 후 일정한 시세를 유지해주고 마지막에 종가를 관리하거나 일봉상에 아랫 꼬리를 만들어주는 종목을 통해서 매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이런 종목들은 시장에서 다수 나오고 있지만 종목을 고르는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포스팅을 통해서 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필자는 필자의 관점대로 매매를 했다가 손실이 날 수도 있고 수익이 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지금은 연구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지 않을 정도의 금액으로만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유진로봇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진로봇 일봉 차트유진로봇 매매 일지유진로봇 시간외 단일가 흐름
유진로봇 차트와 시간외 단일가 데이터

위 예시 이미지는 유진로봇의 일봉 차트와 유진로봇을 필자가 매매했던 매매 일지, 또 2022년 3월 18일 유진로봇의 시간 외 단일가 흐름 예시 이미지입니다. 금일 한번 더 유진로봇을 매매할까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무상증자 모멘텀이 유지된다는 전제하에 랩지노믹스가 한번 더 슈팅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랩지노믹스를 매수했습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진로봇의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마치 일봉에서 캔들이 공중 부양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였으며 필자가 말씀드린 갭상승, 또 갭상승 후 일정한 시세를 유지해주며 아랫 꼬리를 만든 모습을 2일 연속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분이 필자가 말씀드리는 종가배팅의 기준입니다. 첫날에 매매를 해서 다음 날 갭상승에 전량 매도를 진행한 모습은 두 번째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 이후 한번 더 매수를 진행할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다른 종목을 매매해야겠다는 생각에 관심종목으로만 편입을 해두었는데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와서 아쉬움이 남았던 종목입니다. 커피 2 ~ 3잔은 더 사 먹을 수 있었다는 아쉬움이 남는 매매였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이런 관점에 이어서 랩지노믹스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연구 사례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랩지노믹스 매매 일지
랩지노믹스의 일봉 차트와 매매 일지

위 차트 예시 이미지는 랩지노믹스의 일봉 차트와 필자가 매수한 시점의 매매 일지였습니다. 필자가 금일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매매를 하지 못하여 오전에 매수를 하고 상한가 부근에 스탑로스를 설정해두었습니다. 물론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도가 되지는 않았지만 원칙과 어긋난 매매임은 분명합니다. 소액이기 때문에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접근을 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럼 일봉 차트를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이미 과거에 필자가 말씀드린 것과 같은 흐름이 한번 나왔습니다. 두 번째 자리에서부터는 크게 하락을 했기 때문에 동일한 흐름이 충분히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전에도 25% 상승이 나온 후 2일간 갭상승 구간에서 움직임을 보이다가 큰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랩지노믹스가 2 거래일 동안 상한가 자리를 깨지 않았다는 점, 무상증자 호재 모멘텀이 아직은 남아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한번 더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이 때문에 스탑로스를 걸어두고 시초에 소액을 매수해둔 것입니다. 물론 해당 종목이 월요일에 어떤 이유로 어떻게 변동성을 보일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필자가 매매를 한 관점을 살펴보면 대신정보통신, 유진로봇, 랩지노믹스 세 종목이 모두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계속해서 이런 매매에 대해서 연구를 해나갈 것이며 어느 정도 확률적인 통계가 나온다면 그때부터 종목의 수를 늘려보고 그다음에도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한다면 비중을 점차 늘려볼 계획입니다.

 

위 내용이 여러분들의 매매에 참고 사항이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고 절대 큰 비중으로 매매하여 손실을 입으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사례와 내용을 계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