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낙주 매매는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매력적인 매매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가가 고점을 찍고 가파르게 하락하는 흐름 안에서 나타나는 큰 변동성을 이용한 매매가 낙주 매매입니다. 낙주 매매는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매력이 있지만 반대로 손절을 하지 못했을 때 큰 손실을 맛볼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낙주 매매를 선호하시거나 도전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두 가지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사전에 미리 인정하고 매매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필자도 낙주 매매를 굉장히 선호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직접 코리아에스이를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리아에스이를 통해 큰 수익을 냈던 것은 아니지만 시장이 하락하는 시기에 다른 종목에 대한 손실을 헷지 하기 위해 비중을 크게 실어서 매매했던 사례이기 때문에 낙주 매매를 공부하실 때 분명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가 매매했던 시점, 또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까지 두 번의 주가 흐름을 같이 공유해드릴 테니 그 부분도 같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내기 위해서 비중을 크게 실었기 때문에 큰 수익 구간까지 끌고 가면서 매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비중이 커지면 작은 변동성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수익을 챙기게 되는 것이 투자자의 심리이기 때문에 독자분들은 비중을 떠나서 차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타점에만 집중하여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에스이 낙주 매매 사례 - 매력적인 낙주 매매 타점
코리아에스이 낙주 매매 사례 - 매력적인 낙주 매매 타점

대시세가 나왔던 종목 매매

보통 주식시장에서 대시세가 나왔던 종목들은 고점을 찍고 크게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우리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흐름 안에서 낙주 매매라는 것을 하기 위해 종목을 모니터링하는데 모든 종목이 반드시 낙주 매매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글에서는 갭상승 후 상한가, 쩜 상한가 등과 같은 흐름이 나타나면서 갭을 만들었던 종목으로 매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사례 이외에도 수많은 낙주 매매 사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것은 낙주 매매를 하는 방법 중 하나 정도로 이해하시면서 가볍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필자가 코리아에스이를 매매했던 이유부터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리아에스이 매매 사례

필자가 코리아에스이를 매매했던 이유는 재료가 발생한 뒤 그 재료가 소멸되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고 재료가 소멸되지 않은 채로 고점 대비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코리아에스이는 처음 태풍 관련주로 편입되었고 그 이후에는 유니콘 기업 지피 클럽에 인수된다는 소식이 뉴스로 보도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사례입니다. 그럼 코리아에스이의 일봉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필자의 매매 관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일봉 차트
코리아에스이 일봉 차트

위 예시는 코리아에스이의 일봉 차트입니다. 필자가 코리아에스이를 매매했던 포인트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고점을 찍고 하락하는 흐름 안에서 '첫 번째로 갭 구간을 메우면서 바닥을 잡았던 구간'입니다. 필자는 대시세가 나왔던 종목으로 낙주 매매를 할 때 주가가 상승하면서 만들어낸 갭을 처음으로 메우면서 바닥을 잡았던 구간에서 적극적으로 매매를 하는 편입니다.

 

필자가 매매한 구간을 보시면 약 2 거래일 동안 매수를 했고 단기 수익 구간에서 전량 매도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률로 보면 큰 수익은 아니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시장이 하락하는 상황에서 2 거래일 만에 5%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매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리아에스이 분봉 차트
코리아에스이 분봉 차트

필자는 코리아에스이가 갭을 메우면서 처음으로 바닥을 잡았던 날 오후에 1차로 매수를 했으며 그 다음 거래일에 바로 상승하지 않고 갭하락 후 반등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 약 3번 정도의 추가적인 매수를 했습니다. 그다음 장 마감에 다가오면서 주가가 단기 급등하는 흐름이 나타났을 때 분할로 전량 매도를 했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지금 돌아보면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크게 상승했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굉장히 아쉬움이 많이 남는 매매이지만 그때 비중을 크게 실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단기 수익에 만족하고 나왔어야 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례를 블로그라는 공간을 통해 정리하면서 다음 매매 기회가 왔을 때 조금 더 여유 있게 매매를 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상승 사례
코리아에스이 상승 사례

위 예시는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상승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일봉 차트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에서 캡처를 한 것이기 때문에 종가와는 주가 흐름이 다를 수 있지만 첫 번째 갭을 메우면서 바닥을 잡은 때 매매를 하면 이런 흐름의 매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매매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이미지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낙주 매매는 이런 매력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매매이기도 하지만 반대쪽에는 큰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함께 존재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종가배팅 - 종가 관리 흐름 - 시간 외 급등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종가배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투자자마다 단타, 스윙, 중장기 매매 방법이 모두 다르듯이 종가배팅 매매 방법도 굉장히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focus95.co.kr

 

 

화천기계 100% 수익률 달성 - 매매 공부 Point -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필자가 매주 공유해드리는 브리핑 자료집에서 지속적으로 언급해드린 화천기계가 최근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를 등에 업고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필자는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