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키움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수식관리자 신호 검색 메뉴에서 여러 가지 함수를 조합, 변형, 제작하셔서 화살표 수식을 제작하셔서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화살표를 한 가지만 사용하신다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키움증권을 사용해보신지 얼마 안 되셨거나 수식관리자 화살표를 사용해보신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화살표 수식을 여러 개를 제작하여 사용하실 때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살표 수식을 한 가지만 차트에 표현하면 바로 적용이 가능하지만 차트 환경 설정에서 설정을 해두지 않으신 분들은 두 개 이상의 화살표를 사용하셔도 차트 위에 한 개의 화살표만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차트에 환경 설정을 해줌으로써 차트 위에 화살표가 여러 개 나타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볼 것입니다. 여러 개의 화살표가 나타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설정을 하신 후 여러 개의 화살표가 겹쳐서 표현되지 않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질문이 들어왔기 때문에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다는 생각에 간단하게 글을 적어봅니다.

화살표 겹치기 썸네일
화살표 겹치기 썸네일

화살표 겹치기 - 차트 환경 설정

수식관리자 신호 검색 메뉴에서 화살표 함수를 제작하신 후 차트 위에 표현할 때 2개 이상의 화살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차트 환경 설정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이전에 만지셨던 부분 때문에 설정을 하지 않으시고도 바로 적용이 되시는 분들이 간혹 있긴 하지만 만약 화살표를 두 개 이상 설정하셨는데 화살표가 한 개만 표현된다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나타날 것입니다.

화살표 설정 전 차트
화살표 설정 전 차트

위 화살표 설정 전 차트 예시를 보시면 '3중 돌파'라는 화살표 명이 나타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동시에 화살표 수식이 두 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초록색 박스 안에는 화살표가 한 개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것은 HTS 상에 오류가 아니라 우리가 화살표 함수 수식이 겹쳐지게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차트 환경 설정을 열어서 차트 위에 화살표가 겹쳐지지 않도록 설정만 간단하게 해 주신다면 바로 여러 개의 화살표가 층층이 나타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트 환경 설정화살표 설정 후 차트
차트 내 화살표 겹치기 설정

먼저 차트 위에 마우스 오른쪽 우클릭을 해주신 다음 차트 환경 설정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차트 환경 설정을 열어주신 다음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신호검색 화살표 겹치기'라는 메뉴를 찾아주신 후 신호검색 화살표 겹치기가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한번 눌러서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 박스 안에 체크가 되어 있다는 것은 신호검색 화살표를 차트 위에서 겹치겠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반대로 체크를 해제해주셔야 차트 위에서 화살표 여러 개가 겹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호검색 화살표 겹치기 체크 박스를 비워주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따로 설정하실 것 없이 바로 화살표 두 개가 겹쳐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겹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여러 개의 화살표를 사용할 때나 화살표를 두 개 이상 넣어서 해당 움직임과 캔들을 강조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간단한 개념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에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차트 설정을 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