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는 종목들은 강세를 보이다가 단기간에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다시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단타 매매를 하다가 흔히 '아.. 손절 안 했으면 수익일 텐데'라고 생각하면서 매매를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큰 변동성이 나타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하락하는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손절을 했지만 1시간 뒤, 혹은 오후장에 갑자기 다시 상승하면서 이전에 손절했던 구간, 이전에 매수했던 구간 이상까지 다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면 아쉬움이 남게 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손절을 했더라도 시장에서 대장주로 평가받는 종목,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라면 다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조금씩이라도 모니터링을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장 마감까지 추가적인 매매 기회가 제공되지 않고 하락하는 흐름이 이어질 수도 있지만 매매 기회가 나타난다면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빠르게 매수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종목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던 투자자와 뒤늦게 검색기, 실시간 조회 순위 상위 메뉴를 보고 흐름을 판단하는 투자자들의 매수 진입 시기는 분명히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대장주에는 항상 추가적인 기회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니터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상증자 공시 발표로 인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던 지투 파워로 단타 매매를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지투 파워를 매수한 후 주가가 하락했을 때 손절을 했고 금일 상한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으로 계속 종목을 모니터링하다가 두 번째 슈팅 구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되었을 때 재매수를 하여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차트와 함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한 종목은 손절하더라도 계속 모니터링 하자 - 지투파워
강한 종목은 손절하더라도 계속 모니터링 하자 - 지투파워

지투 파워 매매 사례

지투 파워는 필자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매매를 하려고 준비 중이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400% 비율로 무상증자를 한다는 공시가 발행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고점에서 단타 매매로 접근을 해보았습니다. 필자가 지투 파워를 매매한 시점은 무상증자 공시 발표 당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그다음 날도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구간이었습니다.

 

당연히 종목을 매매한 이유는 400% 무상증자 발표가 있었다는 것이고 한 번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에도 강세 흐름이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필자가 매매를 했던 구간을 일지 차트와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투파워 일봉 차트
지투파워 일봉 차트

필자는 지투 파워를 원전 재료가 발생할 때부터 모니터링했으며 이전에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크게 하락한 구간에 1박 2일로 단기 스윙 매매를 한 뒤 계속해서 고점 횡보가 이어지는 것을 보고 매매를 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다만, 예상하지 못한 무상증자라는 호재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보고 추격 매수를 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워서 다음 날 장중 상승하는 흐름에 편승하여 단타 매매를 두 번 정도 진행했습니다.

 

반응형

 

일봉 차트를 보면 재료가 발생한 후 강세를 보이는 종목들은 재료가 소멸되거나 차트 흐름이 완전히 하방으로 가기 전까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지투 파워를 포함하여 다른 종목들까지 모두 비슷한 흐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필자가 매매를 진행했던 분봉 일지 차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지투파워 분봉 차트
지투파워 분봉 차트

필자는 시초에는 지투 파워를 매매하지 못했지만 이후에 거래량이 들어오는 때마다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으로 두 번의 매매를 했습니다. 첫 번째 매매에서는 주가가 바로 상승하지 않고 지지부진한 상승 흐름이 나타나다가 다시 하락으로 방향을 바꿔서 손절 처리를 했고 그다음에 다시 수급이 유입되는 흐름이 나타나면서 동시에 하락을 멈추고 캔들의 방향이 상승으로 돌아갈 때 매수를 했습니다.

 

조금 더 크게 매수를 했으면 좋았겠지만 첫 번째 매수를 했던 만큼만 매수를 했기 때문에 결과는 이전 손실을 회복하고 1% 정도 되는 수익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들은 언제든 다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손절하거나 매매를 하지 못했더라도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투 파워를 포함하여 다른 종목들도 당일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판단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시면서 매매 기회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