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갭하락 단타는 필자가 과거부터 리스크가 있지만 그 안에 기회가 있다는 개념으로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종목들이 갑자기 악재가 발생하면서 큰 폭의 갭하락을 보여주는 경우에 시초에 보통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자는 이러한 현상을 위해서 항상 갭하락이 큰 종목들을 이용하여 갭하락 단타 매매를 진행하곤 합니다. 갭하락이 작게 나왔지만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종목, 그리고 갭하락이 -10% 이상 심하게 나타난 경우에는 항상 시초가에 매매를 하기 위해서 지켜보는 것을 습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매매한 종목 중 중앙디앤엠의 경우에는 정말 빠르게 대응하지 못했다면 오히려 손실로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은 흐름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필자가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은 갭하락 이후 천천히 상승하는 모습에 우리가 수익을 챙길 수가 있는데 이번 중앙디앤엠의 경우에는 -13.79%로 시가가 형성되었지만 정말 딱 5초 정도만 상승하고 다시 하락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되지 않았다면 리스크가 굉장히 컸던 매매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런 종목은 웬만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아마 갭하락 단타 매매라는 매력을 보고 매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걸러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은 단타 매매의 매매 기법을 설명드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대응을 해야 하는 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필자가 갭하락 단타, 시가 배팅에 대한 사례를 소개해드린 포스팅도 같이 공유해드리니 글을 읽고 나서, 혹은 읽기 전에 한번 정도는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갭하락 단타 - 빠른 대응을 해야 하는 이유 - 썸네일
갭하락 단타 - 빠른 대응을 해야 하는 이유 - 썸네일

갭하락 단타 매매 사례 - 중앙디앤엠

필자는 시초에 항상 8시 50분부터 -10% 이상 하락하는 종목을 검색하는 갭하락 단타 검색기를 통해서 하락 출발하는 종목들을 추려두곤 합니다. 시간 외 단일가에서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이나 전일자에 큰 폭으로 하락했거나 하한가를 기록하는 종목들도 시초가 단타 매매를 할 때 관심종목으로 편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종목들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개장하기 10분 정도 전부터 찾아보셔도 무난하게 찾아내실 수가 있습니다. 혹여 갭하락 단타 매매 검색기를 제작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필자가 이전에 소개해드린 갭상승 검색기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보시고 -10% 라는 수치로 수정해서 사용해보시면 쉽게 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중앙디앤엠의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2022년 3월 17일에 중앙디앤엠을 매매했으며 필자가 매매하기 전날과 2 영업일 전까지 중앙디앤엠은 상한가 및 장중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한순간에 하락을 하며 -13.79%라는 등락률을 보여주었고 이때 검색기에 포착된 것이 필자가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입니다.

 

반응형

중앙디앤엠 일봉 차트중앙디앤엠 가격 시세 예시
중앙디앤엠 일봉 차트와 가격 시세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매매를 했던 날 중앙디앤엠의 일봉 차트와 가격 시세 예시 이미지입니다. 간단하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는 중앙디앤엠의 1분 봉 차트와 5초 봉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초 봉의 경우에는 매매 일지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필자가 매매를 했던 구간을 따로 표기해두었습니다. 5초 봉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너무 빠른 변동성이 나타났기 때문에 1분 봉 상에서는 흐름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앙디앤엠 1분 봉 차트 예시중앙디앤엠 5초 봉 차트 예시
중앙디앤엠 1분 봉, 5초 봉 차트 예시 이미지

위 예시 이미지는 중앙디앤엠을 실제로 매매했던 1분 봉 차트와 변동성을 볼 수 있는 5초 봉 예시 이미지입니다. 1분 봉 상에서는 윗꼬리만 보이기 때문에 변동성을 디테일하게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우측에 5초 봉을 하나 더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필자는 중앙디앤엠의 시초가가 -13.79% 하락했다는 것을 확인하고 시초 흐름을 보지 않고 시가배팅을 통해서 접근을 하기로 하고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매수 이후 중앙디앤엠은 5초가량 상승한 후 바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너무 호가창이 가볍기도 했고 덩어리 매물이 순식간에 나오는 것을 보고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두려움에 빠르게 매도를 진행한 사례입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렇게 갭하락이 크게 나온 종목들로 갭하락 단타 매매가 가능하다는 점과 갭하락 단타 매매를 할 때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른 포스팅처럼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중앙디앤엠과 같은 흐름처럼 빠르게 상승했다가 하락하는 종목도 있다는 것을 설명드리고 싶었습니다. 수수료를 제외하고 약 1.74%의 수익이 발생한 사례이며 앞으로도 이런 종목들은 꾸준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매매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갭하락 단타 매매를 많이 진행해보시면 빠르게 대응을 해야 하는 종목도 보이고 천천히 우상향을 만들어주는 종목도 구별해서 매매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