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쌍용차를 에디슨 모터스가 인수한다는 이야기로 에디슨EV와 유앤아이가 주식시장에서 단기간에 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는 에디슨EV의 차트가 무너졌기 때문에 에디슨EV와 관련된 종목인 유앤아이를 낙주 매매를 통해서 접근을 했고 2022년 3월 28일 유앤아이의 매매를 마무리했습니다. 혹여나 낙주 매매 포스팅을 보고 접근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2022년 3월 29일 예약 포스팅으로 걸어두었으니 유앤아이의 낙주 매매 관점은 익일 포스팅에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유앤아이를 매매한 관점을 소개해드리기보다는 악재 뉴스가 나왔을 때 기술적인 관점과 대응 방법에 대한 부분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것은 유앤아이나 에디슨EV의 주가 방향성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견해를 읽어주신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혹여 주가의 상관관계에 대해 생각하시면서 매매에 참고하시면 결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피해를 입으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미리 말씀드립니다.

쌍용차 매각 불발 - 유앤아이 매매 사례 - 악재 뉴스 썸네일
쌍용차 매각 불발 - 유앤아이 매매 사례 - 악재 뉴스 썸네일

쌍용차 매각 불발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를 인수한다는 매각 뉴스가 나오면서 시장 투자자들은 이를 호재로 인식하였고 에디슨EV의 주가와 유앤아이의 주가는 말도 안 될 만큼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는 이러한 이유로 에디슨EV와 유앤아이를 집중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였고 에디슨EV는 단기간 차트 흐름이 유앤아이보다는 약하다는 이유로 유앤아이를 매매했습니다. 물론 거래량이나 거래대금은 에디슨EV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주가 상승 자체는 유앤아이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쌍용차 매각 불발이라는 뉴스 기사는 3월 28일 개장 전 주말부터 계속해서 쏟아졌으며 이렇게 악재 뉴스가 나오면 악재가 해소될지, 계속 단계적인 하락의 수순을 밟을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필자는 개인적으로 일단 매도를 하고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도 후에 악재가 해소된 모습이 나타난다면 조금 높더라도 그때 재진입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하루아침에 수천 개 이상의 종목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등락을 보이게 됩니다. 또 수천 가지 뉴스가 나오면서 단시간에 급한 변동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확실한 미래에 베팅을 할 경우 단기간에 큰 손실로 다가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매각이라는 호재 뉴스로 주가가 상승한 에디슨EV와 유앤아이가 매각 불발이라는 뉴스가 발생했다면 당연히 주가 상승의 이유가 사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량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혹여 포스팅을 보시고 매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필자의 전량 매도 일지를 보여드리며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유앤아이 일봉 차트유앤아이 분봉 차트
유앤아이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

위 차트 예시 이미지는 필자의 유앤아이 매매 일지와 일봉 차트 예시 이미지입니다. 필자는 유앤아이를 단기 낙폭 과대 매매로 접근했으며 3번에 걸쳐서 전량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주말 전에 모두 매도를 하려고 했으나 유앤아이의 변동성이 워낙 크다는 점, 또 2 거래일 연속 장중에 큰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악재를 해소하고 슈팅을 한번 더 줄 수 있겠다는 기대감으로 소량은 보유하다가 2022년 3월 28일에 전량 매도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이번 글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가 매매를 할 때 분명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며 특정 뉴스를 보고 매수를 했다면 당연히 특정 뉴스의 효력이 떨어질 때 매도를 해야 하고 특정 차트의 흐름을 보고 매수를 했다면 지지선,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 바로 매도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추후에 유앤아이가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그때 매매를 해볼 수 있겠지만 지금 당장에는 매도를 하고 지켜봐야 하는 자리라고 판단하여 전량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지금 당장에 유앤아이나 에디슨EV를 매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글이 도움이 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앞으로 매각이라는 이슈가 지속될 수 있는 삼부토건과 한컴MDS 등 동일한 재료로 매매를 하실 경우 이러한 개인적인 관점이 분명해야만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간단하게 적어보았는데 당장에 매매를 하실 때 참고하시는 것이 아닌 본인의 기준을 잡아가시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