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대선 정책주의 경우에는 주식시장에서 한 해 동안 꾸준하게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선이 끝난 이후에도 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되는데 시장이 좋을 때와 좋지 않을 때 모두 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의 시작 지점부터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진행해주시며 언제든 매매를 할 수 있게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탈원전 백지화, 원전 관련 종목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릴 것입니다. 원전 관련주로는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 종목도 있고 아직까지 부각되지 않아서 상승하지 않은 종목들도 있는데 필자는 테마주를 매매할 때 최대한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큰 변동성을 보여주는 종목으로 매매를 해야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필자가 생각했을 때 가장 주목받을 확률이 높은 종목들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전 테마 대장주 5종목 정리 썸네일
원전 테마 대장주 5종목 정리 썸네일

원전 테마 대장주 5 종목 정리

원전 관련 테마주들은 주식시장에서 언제든 이슈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정리를 해두셔야 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시장에 악재가 있어서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도 수급이 몰리면서 언제든 상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리를 해두셔야 하며 보통은 오르는 종목들이 꾸준하게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장주를 중심으로 정리를 해두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가 생각하는 원전 관련 테마주들을 관심도가 높은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보성파워텍 (006910)

보성파워텍은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가장 많은 수급이 몰리는 종목 중 하나로 우리가 매매를 할 때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종목입니다. 보성파워텍은 전력 산업 기자재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보성파워텍의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등이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의 주요 영업 부문으로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 사업 부문과 전기회로의 개폐 및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 기사업 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데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상승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한신기계 (011700)

한신기계는 보성파워텍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강세를 보일 수 있는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입니다. 한신기계는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과 같은 전 기종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업체이며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하였고 공기 압축기 업계에서 1위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한신기계는 발전 콤프레샤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며 영관 5호기, 6호기와 신고리 원전 3호기, 4호기 등에 콤프라샤를 공급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일진파워 (094820)

일진파워는 물적분할을 하기 전에는 일진플랜트로 불리는 종목이었으며 2002년 한국 남부 발전 하동 화력 경상 정비 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한 기록이 있습니다. 일진파워는 축적해온 기술력의 민간 정비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 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일진파워가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한국 원자력 연구원의 주요 파트너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원자로 관련 기기를 개발하고 설계 제작 및 핵융합 설비 연료 저장 기술의 상용화 등 원전 관련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신기계에 이어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상승이 돋보일 수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서전기전 (189860)

서전기전은 고압, 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서전기전이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 기기 산업에 해당하며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 직류 등 하이엔드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서전기전은 지진 관련주로도 편입되는 종목이며 이번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로 큰 상승을 만들어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서전기전이 탈원전 백지화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전력산업 기술 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인증을 취득하였기 때문인데 이는 원자력 발전소에서 일차측에 활용할 수 있는 배전반과 MCC를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반응형

에너토크 (019990)

에너토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너토크가 생산하는 엑츄에이터는 국가 기반산업이 주요 수요처인만큼 경기 변동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수요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엑츄에이터가 원전에 사용된다는 이유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탈원전 백지화 관련 정책 관련주에 대해서 몇 가지 종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종목들의 경우에는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이 돋보일 수 있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항상 눈여겨봐야 하는 종목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린 종목 이외에 한전산업과 대창스틸도 있으며 대창스틸의 경우에는 이전에 크게 부각받지는 못했지만 원자력 발전소용 이중 바닥재를 생산한다는 소식이 부각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