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급격한 속도로 확산되자 방역 당국이 일반관리군에게 모니터링과 재택치료 물품을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자가진단키트와 산소 포화도 측정기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절 독감으로 관리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전문가들이 시기상조라고 이야기할 만큼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면서 큰 상승이 나왔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산소 포화도 측정기로 묶여서 상승한 종목들은 많지만 실제로 주식시장에서 상승을 보여준 종목들은 총 5 종목 정도가 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체크를 하셔도 충분히 매매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썸네일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썸네일

산소 포화도 측정기 품귀 현상

산소 포화도 측정기는 헤모글로빈과 결합된 산소의 양을 측정할 수가 있는데 이를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94% 미만일 경우 호흡곤란 상태로 판단하여 병원의 이송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 후 양성 판정을 받더라도 재택 치료제 키트와 산소 포화도 측정기를 제공받지 못하기 때문에 스스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다만 산소 포화도 측정기는 체온계나 진단키트와 같이 우리가 미리 구비해둘 수 있는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구매를 진행해야 하는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검색량이 폭증하고 가격이 상승하며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쇼핑몰 관계자들은 검색량 자체가 수십 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산소 포화도 측정기를 찾는 상황이며 가격 자체도 300 ~ 400% 이상 상승한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 상승이 나와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안정화되고 물량이 공급될 수 있지만 단기간에는 계속해서 이슈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들은 과거 진단키트 관련주와 같이 단기간에 가파른 상승을 만들어낸 모습입니다. 물론 그 상승분을 모두 반납한 종목도 있고 고점에서 횡보를 하는 종목도 있지만 주식시장 분위기 자체가 침체되어 있기 때문에 돈이 몰릴 종목이 없다면 다시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 수급이 몰리면서 큰 상승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련 테마주를 지켜보셔야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산소 포화도 측정기는 총 5 종목 정도이며 실제로 매매를 해볼 수 있는 종목은 3 종목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등락률 순으로 필자가 직접 정리를 한 것이기 때문에 관련 테마에 어떤 종목이 편입되어 있는지 잘 체크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는 모습이 지속되면서 언제든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메디아나 (041920)

메디아나는 의료기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환자 감시 장치, 제세동기를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중에서 가장 변동성이 큰 종목이며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디아나가 장대 양봉이 나온다면 메디아나를 중심적으로 매매를 하셔야 하며 상한가에 들어간다면 그때부터 2 ~ 3 등주를 매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멕아이씨에스 (058110)

멕아이씨에스는 의료기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응급실 및 중환자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인공호흡기 및 환자 감시 장치를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도 편입되지만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출현하면서 위중증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할 경우 인공호흡기 관련주 대장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메디아나에 이어 2 등주 정도로 판단하시어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유유제약 (000220)

유유제약은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제약회사입니다. 신약,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 생산 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 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은 코로나19 관련주로 어디에 편입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항상 뉴스를 띄우면서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는 등락폭이 조금 작을 수 있어도 3 등주 정도로 보고 모니터링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씨유메디칼 (115480)

씨유메디칼은 응급 의료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병원, 소방서, 공공기관, 기업체 등을 포함하여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부터 병원 전문 제품군까지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의료기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속 기업이 4개가 있습니다. 씨유메디칼은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이긴 하지만 거래대금 자체가 너무 없고 수급이 집중되기는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가 하나 둘 상한가에 들어갔을 때 후발주 정도로 생각하고 매매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 (208370)

셀바스헬스케어는 의료진단기기 및 시각보조 공학기기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체성분 분석기와 전자동 혈압계 등 의료진단기기 사업 부문 아큐닉과 점자 정보 단말기, 전자 독서 확대기 등 시각 장애인 보조 공학기기 사업 부문 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은 거래대금으로도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종목이지만 호가창이 얇기 때문에 비중을 실어서 매매를 하기에는 어렵다고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산소 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중 가장 후순위에 위치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