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류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식시장에 상장된 수산물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테마 개념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는데 아무래도 중장기적으로 국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큰 변동성을 보여주면서 상승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라는 이슈가 언제 사라질지, 혹은 어떤 변수가 나타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시점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인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필자는 개인적으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재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테마 개념 | SOM`s의 주식투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해양으로 방류될 경우 약 7개월 뒤면 제주도 앞바다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2023년이면 국내를 포함한 주변 국가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실제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류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수산물의 가격이 급등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수산물을 다루고 있는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에 편입되었다는 이유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에 편입된 대장주 3 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대장주는 앞으로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는 종목들이 아니라 재료가 발생한 시점부터 강세를 보여주었던 종목들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종목들을 중심적으로 새로 부각되는 종목들까지 정리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일(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테마주 정리 - 대장주 4 종목
일(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테마주 정리 - 대장주 4 종목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주 4 종목 정리

주식시장에서는 수산물 수요 증가, 수산물 가격 증가, 또 방사능을 해독하는 물질이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로 편입되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종목들이 추가적으로 관련 테마에 편입되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지는 알 수 없지만 필자는 처음 재료가 부각된 시점에서 상승하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매한다면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료 발생 이후 부각된 4 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린 종목들을 중심으로 어떤 종목들이 상승할 수 있는지 거래량과 거래대금, 그리고 차트에서 캔들이 만들어내는 방향성을 보고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승 이유와 종목들이 영위하는 사업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창산업 (079170)

한창산업의 수산물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로 인해 이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한창산업이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로 편입된 이유는 '방사능을 해독하는 제올라이트를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 중에서 위와 동일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거나 비슷한 것들을 생산하는 기업들의 기술력이 재료로 부각된다면 한창산업을 대장으로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으니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종목들과는 다르게 수산물 가격 상승, 수산물 수요 증가 등의 이유로 상승한 것이 아닌 점을 감안하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한창산업은 아연말, 인산아연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반응형

 

사조씨푸드 (014710)

사조씨푸드는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 식품 개발 및 판매를 책임지고 있는 수산물 가공 유통 전문 기업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겠다는 소식이 뉴스로 보도되면서 수산물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로 인해 사조씨푸드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는데 관련 테마주 중에서는 가장 많은 거래대금이 발생하면서 큰 주가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가장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종목이니 이 부분도 독자분들의 판단으로 매매하실 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추가적으로 수산물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로 주가 상승 흐름이 나타난 종목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라에스지 (025870)

신라에스지는 사조씨푸드에 이어서 수산물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사조씨푸드보다는 거래대금도 적고 상승하는 흐름이 조금 약하게 나타났지만 상승 이유 자체가 수산물 가격 상승이기 때문에 만약 사조씨푸드가 상승하면서 상한가에 안착하는 흐름이 나타난다면 가장 먼저 한창산업과 함께 2 등주로 모니터링을 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한성기업 (003680)

한성기업은 국내 최초로 게맛살을 미국에 진출시켰던 기업이며 수산업 및 수산물 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한성기업은 종목 특성상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승하는 흐름이 자주 나타나며 워낙 주가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대장주가 바뀌면서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다만, 재료가 부각된 시점에서는 가장 후순위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기 때문에 그 부분을 감안하여 매매에 활용해주셔야 하겠고 대장주가 바뀐다면 거래량, 혹은 거래대금이 동반되는지도 함께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정리

지금까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언제, 어디까지 상승할지는 알 수 없으나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이슈인 만큼 관련 종목들의 주가 상승이 작게 나타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수산물 가격 상승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라는 재료가 쉽게 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되니 개념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