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UAM 관련 테마는 앞으로 204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 흐름을 보여줄 것이며 각국의 글로벌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기 위해 UAM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과거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과 같은 테마가 처음 시장에 부각되었던 시점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이슈가 되는 것처럼 UAM 관련 테마도 위 세 가지 테마와 같이 지속적으로 뉴스가 보도되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시장에서 UAM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은 대략 8 ~ 10 종목 정도가 있지만 테마주의 개념으로 우리가 접근해볼 수 있는 종목은 5 종목 정도입니다.

 

반응형

 

대형주는 단기 뉴스로 인해 주가가 지속적으로 크게 상승하기 어렵기 때문에 테마 관점으로 매매를 하실 때는 코스닥 중소형주를 중심적으로 매매하시는 것이 좋고 그중에서도 투자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대장주로 매매를 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상승하고 있는 대장주를 빠르게 찾기 위해서는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둔 후 해당 테마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가장 많은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터지는 종목, 또 등락률이 가장 높은 종목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UAM 도심 항공 교통 -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위 포스팅은 UAM 도심 항공 교통 관련주를 매매하기 전에 가볍게 읽어보실 수 있는 글입니다. 저점 대비 약 100 ~ 300% 까지 상승한 종목들이 상승하는 시기에 어떤 뉴스가 보도되었지까지 정리해두었으니 관련 테마주를 매매하시기 전에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UAM 관련주 - 도심 항공 교통 - UAM 테마 대장주 5종목 정리
UAM 관련주 - 도심 항공 교통 - UAM 테마 대장주 5종목 정리

UAM 도심 항공 관련주 5종목 정리

UAM 관련 테마는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번 대장주가 바뀌었던 테마입니다. 여러 가지 종목들이 대장주를 바꿔가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기 때문에 한 가지 종목을 모니터링하시기보다는 최대한 여러 종목을 한 번에 보실 수 있도록 관심종목에 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처음부터 대장주가 바뀌었던 순서로 설명을 해드리면 파이버프로, 베셀, 기산텔레콤, 네온테크 순이며 이 순서대로 대장주가 교체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다만, 기산텔레콤의 경우 악재가 발생하여 거래정지가 된 후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났기 때문에 그 부분도 유의해서 매매하실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장에서 대장주로 평가받을 수 있는 UAM 관련주 5 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온테크 (306620)

네온테크는 가장 마지막에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주었던 UAM 테마의 대장주입니다. 네온테크가 UAM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드론 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드론 플랫폼 엔드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온테크는 주가가 상승할 때 단기 급등주처럼 갑자기 슈팅이 나타나기보다는 무거운 듯한 느낌을 주면서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UAM 관련 테마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가장 먼저 살펴볼 수 있는 종목이며 단기적으로는 지저분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무거운 흐름이 나타나지만 조금 여유 있게 종목을 바라보시면 천천히 상승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베셀 (177350)

베셀은 과거 바닥권에서부터 UAM 관련 이슈로 약 200%가량 주가가 상승하여 주가가 바닥권 대비 3배가량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베셀이 UAM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과거 베셀 에어로스페이스를 설립했고 베셀 에어로스페이스를 통해 2인승 경량 항공기를 생산하고 판매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또 정부가 주도하는 자율주행 개인 항공기 국책 사업에 참여한 점도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베셀은 한 번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 시원하게 슈팅을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테마주를 매매할 때 아주 이상적인 흐름이라고 볼 수 있는데 대장주가 아닐 때에는 조금 지지부진한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네온테크와 베셀 두 가지 종목 중 어느 종목이 본격적인 상승 구간에서 대장주를 잡을지는 알 수 없으나 1 ~ 2순위로 두고 모니터링을 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파이버프로 (368770)

파이버프로는 가장 처음으로 UAM 관련주에 편입되어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났던 종목입니다. 파이버프로가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었던 이유는 종목 자체가 너무 가볍기 때문입니다. 대형주와 같이 큰돈이 유입되어야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종목이 있는 반면에 돈이 많은 개인 투자자가 한 번 큰 물량을 매수하면 크게 상승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파이버프로는 후자에 해당하는 가벼운 종목이기 때문에 대장주의 흐름이 나타날 수 있었다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주기는 조금 어려워 보이지만 대장주가 상한가에 들어가면 단기적으로 빠르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눈여겨보실 필요는 있습니다. 파이버프로가 UAM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무인화 이동체에 필수적인 전자기기 하이엔드급 광섬유 자이로스코프 및 관성 센서를 제조했기 때문입니다. 처음 상승한 이후부터는 지지부진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지만 워낙 가벼운 종목이기 때문에 계속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퍼스텍 (010820)

퍼스텍은 아직까지 UAM 관련 테마로 부각된 후 대장주로 부각된 적은 없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테마가 전체적으로 강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을 때에는 상승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메인 대장주보다는 후순위로 놓고 모니터링을 해볼 수 있는 종목 정도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퍼스텍은 수직이착륙 비행로봇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이유로 UAM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반응형

 

하이즈항공 (221840)

하이즈항공 또한 퍼스텍과 비슷한 느낌의 종목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하이즈항공은 보잉 1차 협력사이며 두산 모빌리티 이노베이션에 드론 관련 복합재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이유로 UAM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지자체, 군, LIG넥스원과는 UAM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까지 체크해주시고 테마가 전체적으로 상승할 때 눈여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