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키움증권에서 투자자 본인이 매매를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설정을 변경하거나 차트 상에서 종목을 분석하기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수식관리자에 여러 가지 기술적 지표와 화살표 신호검색, 강세약세 등의 지표를 저장해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키움증권이 아닌 다른 증권사도 모두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모니터 화면을 한 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모니터의 대수가 바뀌거나 매매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때마다 설정이 모두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공부하면서 매매에 대한 팁이나 매매를 할 때 더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을 가르쳐주는 전문가가 있다면 그런 분들의 세팅을 참고하기 위해서 메뉴를 수정하고 HTS 설정 방법을 바꾸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본인의 컴퓨터를 당일에만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HTS를 종료하고 다시 재 로그인을 할 때는 모든 자료가 다시 초기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필자는 항상 조건검색기를 제외하고 수식관리자나 HTS 내 메뉴들의 구성과 위치를 조정하신 경우에는 항상 개인 설정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설정들을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것이며 어렵지 않기 때문에 HTS를 켜신 후 필자가 보여드리는 메뉴 화면을 따라 하시면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서버 저장하기 썸네일
개인 정보 서버 저장하기 썸네일

개인 정보 서버 저장하기

개인 정보 서버 저장하기 기능은 HTS에서 쉽게 진행하실 수 있으며 필자가 보여드리면서 설명하는 것을 보고 따라 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이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무언가 메뉴를 변경했다면 장 종료 후에나 저녁에 HTS를 종료하기 전 저장하시는 습관을 들여보시기 바랍니다. 수식관리자의 경우에는 오랜 시간을 들여서 설정을 해둔 것이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꼭 강조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종합 환경 설정 서버 저장
종합 환경 설정 서버 저장

종합 환경 설정에서 서버에 정보를 저장하는 방법은 먼저 키움증권 HTS 왼쪽 상단에 있는 기능이라는 카테고리를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환경 설정 메뉴를 열어주신 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저장/불러오기를 통해서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화면을 열어보실 수 있고 HTS 내에서 메뉴의 구성과 위치, 수식관리자를 설정하신 다음에 개인 설정 정보 서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서버에 본인의 HTS 세팅이 모두 저장되는 것입니다.

 

저장할 사항이 많거나 컴퓨터가 느린 분들의 경우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을 참고하셔서 렉이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시는 게 좋고 저장하는 중에 다른 버튼을 이것저것 누르시다가 화면이 종료되면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꼭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는 저장이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기 전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저장이 완료되면 앞으로는 다른 컴퓨터에서 매매를 하실 때 투자자 본인이 세팅해둔 메뉴 구성 화면으로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다른 여러 개의 가상 화면에 모니터 1개 정도의 설정 칸을 따로 만들어두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하시기 편하신 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 서버에서 내려받기

개인 정보를 서버에 저장한 다음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교체했을 때 서버에 저장된 것을 내려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분도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하시어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서버에서 내려받기
개인 정보 서버에서 내려받기

개인 설정 정보를 서버에서 가져오는 방법은 개인 정보를 서버에 저장해주셨던 메뉴에서 개인 설정 정보 내려받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하는 시간보다 내려받는 시간이 더 빠르긴 하지만 설정된 것이 많다면 내려받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장할 때와 같이 내려받기가 완료될 때 까지는 다른 화면을 누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노트북이나 다른 환경에서 매매를 할 수도 있다는 가정을 해두고 가상 화면에 모니터 1대 정도의 세팅을 한 가지 더 해둔다고 설명드렸습니다. 키움증권 가상화면은 8개 정도의 화면이 있으며 이 화면을 직접 클릭으로 눌러서 바꾸실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활용하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화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나 여러 가지 메뉴를 보고 분석에 활용할 때 지수 차트, 시황 종합 등의 메뉴를 다른 가상 화면에 두고 매매를 하실 수도 있는데 가상 화면 메뉴를 바꿀 때는 Ctrl + 숫자 버튼을 눌러주시면 가상 화면이 숫자 버튼에 따라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참고하셔서 세팅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HTS 이름 바꾸기

HTS를 켜시면 보통은 이름이 영웅문이라고 세팅이 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유튜브나 많은 커뮤니티를 돌아다녀보면 HTS 이름이 영웅문이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글을 마치기 전 간단하게 HTS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인만의 닉네임으로 설정하셔서 느낌이나 분위기를 바꾸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S 이름 바꾸기
HTS 이름 바꾸기

HTS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종합 환경 설정 제일 상단에 있는 메뉴인 기본 환경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환경에 있는 메뉴 중 필자가 네모 박스로 표기해둔 곳에서 '타이틀바 표기명 변경'을 눌러주시면 HTS의 이름을 수정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