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Focus

반응형

예술품 분야 중 무형 자산에 해당하는 콘텐츠 IP와 아티스트 IP를 중심으로 한 NFT 관련주들도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게임 분야, 미술품 분야, 엔터 분야 모두 NFT와 관련된 사업을 계획 중이거나 NFT 관련 기업과 전략적인 제휴를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모두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식시장에서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엔터 관련 종목들이 어떠한 이유로 NFT 관련주로 편입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전달해드리는 포스팅을 읽으시며 NFT 관련 테마에 대한 개념을 간단하게 정리하시고 NFT 관련주 중 엔터, 게임, 미술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NFT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이 나왔던 종목들과 앞으로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들을 정리해두신 후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기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른 주가보다 앞으로 더 큰 거래 규모와 거래 시장이 나타날 것이며 특정 종목은 정말 큰 대시세를 보여주면서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NFT 관련주 - NFT 관련 테마 개념 정리

NFT 관련주 - NFT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NFT 관련주 - NFT 엔터 관련주 개념

NFT 관련주 중에서 엔터주로 편입된 종목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하이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등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모두 NFT 사업 진출 계획을 발표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고 이번 글에서는 각각 회사가 NFT 관련주로 편입된 배경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관련 내용을 체크하신 후 추후 NFT 관련 테마 매매를 하실 때 어떠한 재료가 있었는지 정리하시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NFT 관련주 - NFT 엔터 대장주 5 종목 총정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통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NFT 사업을 할 계획을 세우거나 기업 두나무와 합작하여 아티스트 기반의 IP 콘텐츠를 통해 NFT 사업을 계획하는 등 여러 가지 방향으로 엔터 관련주들이 NFT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했던 모습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과거에는 관련 종목들이 NFT 사업을 한다는 계획만 가지고 있어도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지만 이제는 NFT 사업을 계획하고 그것을 실행으로 옮기는지 그 여부가 굉장히 중요해지는 시점입니다. 만약 다시 한번 주식시장에서 NFT가 부각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데 관련 사업을 시작하지 않거나 차질을 빚고 있는 회사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상승했던 모든 상승폭을 반납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NFT 관련된 재료를 매매하실 때에는 반드시 관련 종목들이 현재 어떤 NFT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를 찾아보고 매매하셔야 합니다. 그럼 관련 종목들의 NFT 사업 배경을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

 

하이브 (352820)

- 하이브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며 서비스까지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레이블 영역과 솔루션 영역 그리고 플랫폼 영역으로 나누어 음악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하이브는 두나무와 함께 새로운 합작 법인을 신설하고 하이브가 지금까지 보여왔던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상품들이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도록 NFT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보유하고 있는 원천 아티스트 IP를 제공하고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화를 위한 기술을 제공하는 형태로 NFT 사업이 구상될 예정입니다. 하이브에 소속된 아티스트들의 포토카드와 같은 것들이 디지털 상에서 고유성을 인정받음으로써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고 하이브의 팬들이 커뮤니티를 통해서 교환을 하며 수집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팬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그 범위를 넓히는 방향으로 두나무와 같이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 하이브와 두나무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서 두나무는 하이브에 700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고 반대로 하이브는 두나무에 500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으며 유상증자를 통해서 하이브는 두나무의 지분을 약 2.5%가량 취득하게 됩니다. 

 

JYP Ent. (035900)

- JYP Ent는 회사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과 판매 그리고 MD 등의 부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인 대응과 아티스트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 JYP 엔터테인먼트도 두나무와 손을 잡고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는데 하이브보다 조금 더 일찍 두나무와 전략적 협약 관계를 맺었습니다. 두나무는 JYP 엔터테인먼트에 약 365억 원을 투자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가 추진하는 NFT 사업은 아티스트 IP를 중심으로 한 NFT 연계 디지털 굿즈 제작, 유통과 거래 그리고 일련의 부가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 운영하는 플랫폼 사업입니다. 

 

반응형

 

에스엠 (041510)

- 에스엠은 글로벌 한류와 K -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문화 기술을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과거 인기를 끌었던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활동 중에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과 같은 해외 등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SM 컬처 유니버스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 없이 전 세계가 문화로 연결된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 SM이 지향하는 메타버스의 미래 콘텐츠라고 밝히며 이 안에서 아티스트, 음악, 뮤직비디오,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독자적 IP가 서로 연결되게 하고 확장되는 메타버스 콘텐츠 IP를 만드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메타버스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형성하는 각각의 콘텐츠는 전부 NFT로 연결될 것이며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를 이용하는 팬덤, 팬층이 생산과 소비를 모두 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될 것입니다. 

 

- SM 엔터테인먼트의 NFT 사업의 주요 파트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디어유이며 디어유의 지분을 가장 많이 보유한 회사는 SM스튜디오스입니다. SM스튜디오스는 SM엔터테인먼트의 100% 자회사이기 때문에 SM엔터테인먼트가 디어유의 최대 주주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디어유의 지분을 20% 이상 보유하며 2대 주주로 올라와있는 기업은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 부분도 같이 참고해서 정리해두시면 좋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0) & YG PLUS (037270)

-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 사업과 로열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을 기반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인 YG PLUS를 YG의 아티스트 IP를 활용하여 하이브와 두나무가 설립한 NFT 합작법인을 통해 NFT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YG 아티스트의 굿즈 제작과 디자인을 YG PLUS에서 담당해왔기 때문에 유통 주체도 YG PLUS가 언급되었을 것이며 하이브가 YG PLUS의 2대 주주인 점을 감안해서 YG PLUS를 앞세워 NFT 사업에 동참하려는 모습입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YG PLUS의 기술적인 관점을 보았을 때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매수를 고려하실 경우에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우선적으로 살피시면서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