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NFT의 시장을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하면 예술품(미술품), 수집품, 게임 산업, 메타버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두 가지 분야가 예술품과 수집품이며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단기간에 큰 주가 상승을 만들어냈던 분야가 게임 분야와 메타버스 분야입니다. 이 두 가지 분야에 해당하는 관련주들은 주가가 300 ~ 50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매수를 하자마자 수익을 주는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NFT 게임 관련 테마주는 여러 종목이 있고 시장에서 관련 이슈가 부각될 때 투자금이 분산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지만 NFT 예술품 관련주는 아직까지 시장에 알려진 종목의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투자금이 집중되는 흐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NFT 미술품 관련주를 두 가지 설명드릴 것이며 미술품 관련 NFT 이슈가 부각될 경우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참고해서 매매에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NFT 테마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매매하기 위해서는 간략하게라도 NFT에 대한 개념을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직까지 NFT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두지 않으신 분들은 필자가 공유해드리는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두시기 바랍니다.

 

NFT 테마 개념 정리

NFT 관련주 - NFT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NFT 미술품 관련 테마 개념

NFT에서 미술과 관련된 테마는 아티스트들의 예술(미술) 작품이 디지털을 통해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금액 환산이 어려웠던 유형 자산과 무형 자산들을 NFT로 수익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수집품과 리미티드 에디션 등의 제품들 즉, 고유가치를 가지는 자산도 NFT로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NFT 미술품 관련 테마주

주식시장에서 NFT 미술품 관련 테마주로 부각되는 종목은 서울옥션과 신한지주가 있습니다. 두 종목 중에 서울옥션이 월등한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에 대장주는 서울옥션으로 볼 수 있겠고 서울옥션이 상한가를 들어가거나 매매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큰 상승이 나왔다면 후발 주로 신한지주를 매매해볼 수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와는 다르게 한 두 종목으로 압축되는 NFT 미술품 관련주는 투자금이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미술품이라는 키워드의 이슈가 발생할 때 집중해서 매매해볼 수 있습니다.

 

NFT라는 키워드로 전체적인 이슈가 나올 경우에는 게임 산업, 예술품, 메타버스 등 여러 가지 테마를 모두 매매해야겠지만 미술품 NFT라는 이슈가 부각될 때는 빠르게 서울옥션을 검색하여 매매를 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서울옥션 (063170)

- 서울옥션은 미술품 경매 사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1998년에 설립되고 2008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서울옥션은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 회사 및 관계 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미술품 경매 시장은 2000년 이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미술품이 대체 투자 수단으로 부각되고 전 세계 신흥 부호들이 미술품 컬렉터로 등장한 것에 힘입어 유례없는 호황기를 맞고 있습니다. 미술품의 투자를 아트테크라고도 부르는데 아트테크 열풍이 불면서 서울옥션이 주식시장에서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 서울옥션이 약 20% 가까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옥션블루가 두나무와 콘텐츠 개발과 기술 체계 마련을 위해 제휴를 맺고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것도 서울옥션이 큰 상승을 한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5000원 전 후로 가격대를 형성하던 주가가 최고가 기준으로 약 40000원을 넘어선 것을 보면 미술품 NFT 분야 재료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 서울옥션블루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두나무가 나스닥 상장에 대한 상장설을 기정 사실화시키면서 추후 두나무가 상장할 때 관련주로도 부각될 수 있으니 그런 부분도 같이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들은 대부분 두나무의 지분 가치가 낮았을 때 투자를 했던 기업과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인데 두나무와 같이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서울옥션블루, 그리고 서울옥션블루의 지분을 약 20% 보유하고 있는 서울옥션도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지주 (055550)

- 신한지주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관리와 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주기업입니다. 신한지주의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은행업, 신용카드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 NFT 미술품 관련주 중에서는 서울옥션보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으며 신한지주는 서울옥션블루의 파트너사로 부동산, 미술품 등 실물 자산 기반 토큰과 의료 정보, 신용 정보 등도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옥션이 상한가를 들어가면 소폭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직까지 시장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테마 편입 종목입니다.

 

반응형

 

NFT 미술품 관련 테마 정리

NFT 자체적으로 이슈가 발생하면 미술품, 게임 산업과 관련 없이 모든 테마가 상승할 수 있겠지만 NFT가 아니라 NFT 게임, NFT 미술품과 같이 특정 테마 자체가 부각될 경우에는 테마 안에서도 미술품 관련 종목들이 크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NFT 테마를 전체적으로 보고 매매를 해도 되지만 필자는 조금 더 세분화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매매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몇 종목 안되지만 따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