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2021년 초부터 언급이 되었으며 대략 1년 가까이 계속해서 이슈가 되는 탓에 이제는 두나무 상장에 대한 뉴스가 나와도 종목들이 크게 움직이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두나무 대표이사가 직접 나스닥 상장에 대한 계획과 상장을 할 수도 있다는 언급을 하면서 투자자들은 다시 한번 두나무 관련주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두나무 상장 관련주를 살펴보기 전에 간단하게 두나무의 상장 배경과 이슈사항을 읽어보시고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은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거나 과거 투자 이력이 있는 기업들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두나무 상장 관련주 중에서 매매를 직접적으로 해볼 수 있는 종목들 중 다섯 종목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 테마 개념 정리

두나무 관련주 - 나스닥 상장 가능성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두나무 관련주 편입 이유

과거 두나무의 기업 가치가 10억 원이 되지 않았을 때부터 두나무에 직접적으로 투자했거나 지분을 확보하는 등의 활동을 했던 기업들이 두나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으며 이들은 두나무가 상장이 된다거나 나스닥 상장설이 돌아다닐 때마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1년 정도 두나무 상장에 대한 이슈가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관련주는 찌라시나 단순 상장이라는 뉴스로는 움직이지 않았고 구체적인 상장 계획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대표이사가 직접 나스닥 상장설을 기정 사실화시키면서 다시 한번 두나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스닥 상장이나 국내 증시 사장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 발표되면 이전과는 다른 상승폭이 나타나면서 과거 쿠팡 관련주와 같은 흐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두나무의 상장이 구체화된다면 시장에서 바로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기 때문에 재료 자체는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두나무 상장 관련주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 관련주 편입이 이루어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 대장주 5 종목 정리

두나무 2020년 매출과 2021년 3분기까지 매출을 비교해보면 대략 매출액은 1500% 이상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000% 이상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은행 업계 IB에서는 두나무의 기업 가치를 20조 원 정도로 평가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큰 재료입니다. 관련주를 잘 체크하신 후 두나무 상장 이슈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구체화될 때 매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한화투자증권 (003530)

- 한화투자증권은 매매와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과 투자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하면 한화 계열 중 하나인 증권사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상장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두나무 상장 관련된 이슈가 붉어질 때 가장 먼저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의 지분을 6.14% 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1조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두나무 관련주 중에서 최우선으로 눈여겨봐야 하는 종목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 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 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 투자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두나무 지분을 약 6% 정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나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과거 두나무의 기업 가치가 작을 때 30억 원을 투자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041190)

-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과 시설대여업 및 할부 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이전부터 꾸준하게 두나무에 투자해왔던 기업이며 두나무의 지분을 약 7.6%가량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나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한화투자증권과 에이티넘인베스트, 우리기술투자까지 총 세 종목이 두나무 관련 테마의 분위기를 이끌어갈 수 있는 종목입니다.

 

코오롱 (002020)

- 코오롱은 직접적으로 두나무 관련주에 엮이는 종목은 아닙니다. 코오롱 그룹의 비상장 계열사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나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으며 코오롱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의 지분을 약 1.4%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관련주가 아니기 때문에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반응은 조금 미지근할 수 있으니 그런 부분을 참고해서 매매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DSC인베스트먼트 (241520)

- DSC인베스트먼트는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금융을 제공하는 벤처 캐피털 기업입니다. 투자조합의 결성을 통해 업무 진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과거 두나무의 지분을 매입하며 500억 원을 투자한 것이 부각되면서 두나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의 지분율 자체는 코오롱과 비슷한 수준으로 1%가 조금 넘는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매매를 하는 것보다는 테마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용도로 살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