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급증하면서 변이 바이러스까지 발생,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의료 기관과 의료 체계는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되어도 진료조차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당연히 주식시장에도 그 분위기가 그대로 반영될 수밖에 없으며 우리는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 이러한 풋 성격의 종목을 매매하면서 계좌 내 리스크를 헷지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게 되면 시장의 분위기는 침체되고 투심이 악화되며 대부분의 종목이 약세를 보이게 됩니다. 그에 따라 당연히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또한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분위기를 보일 때 악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상승하는 종목을 풋 성격의 종목이라고 부르는데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코로나 수혜주가 상승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썸네일

음압병실 관련 테마 개념

음압병실, 코로나 병상 관련 테마주 역시 코로나 수혜주로 분류되며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증가 할 때 상승하는 테마입니다. 음압병실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주관적 관점에서 개념 정리를 해드렸는데 그 부분은 아래 포스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병상은 확진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서 현재 제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그 규모가 너무 심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이슈가 될 수 있는 테마입니다. 관련 개념을 체크하시어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테마주/테마주 공부] - 음압병실 테마주 코로나 병상 관련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병상 테마 대장주 7종목 총정리

음압병실 관련 테마주를 매매할 때 포인트는 코로나 확진자 증감과 중증 확진자의 치료 가능 여부 등 여러 가지 상황이 모두 관련주의 등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기까지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날 수 있으며 확진자의 증감 또한 매번 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병상 확보가 심각한 상태에서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문제가 지속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병상 테마 관련주로는 우정바이오, 에스와이, GH신소재, 오텍, 신성이엔지,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원방테크가 있으며 보통은 GH신소재가 대장주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정바이오 (215380)

- 우정바이오는 1989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2017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는 신약 연구 기업이며 감염 관리 전문 기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동사는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 시공, 장비, 유지, 예방 멸균의 토탈 솔루션 형태입니다. 

 

-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기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와 이번 코로나19 확산 사태 이후에 사회적,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감 및 병상 부족으로 인해 언제든 상승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에스와이 (109610)

- 에스와이는 2000년에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와 에스와이스틸텍이 있습니다. 에스와이빌드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에스와이가 코로나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이동형 모듈러 음압병실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듈러 음압병동은 이동 설치가 가능하고 제작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런 점이 부각되면서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GH신소재 (130500)

- GH신소재는 1979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폼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GH신소재는 부직포 관련 기업입니다. GH신소재가 음압병실 관련주로 엮인 이유는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이해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방테크는 클린룸, 음압병실 제작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원방테크의 지분을 보유한 회사 중 하나가 엔브이에이치원방테크입니다. 여기서 엔브이에이치원방테크의 지분을 보유한 것이 바로 GH신소재가 되는 것입니다. 직접적인 관련주라기보다는 간접적인 관련주인데 세력들이 만드는 주가 움직임 변동폭 자체가 크기 때문에 대장주로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반응형

 

오텍 (067170)

- 오텍은 1991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200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 기업이며 최점단 음압 앱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음압 구급차를 다룬다는 것에 관련주로 코로나 수혜주,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다만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상승폭이나 변동성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매매할 때 우선순위 종목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신성이엔지 (011930)

- 신성이엔지는 1977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2008년에 인적분할을 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는 클린환경 사업부문과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 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신성이엔지가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고정형 모듈러 음압병실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정형 모듈러 음압병실은 부지 확보에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제작, 설치가 되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67570)

-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1984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차, 기아차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음압병실 관련주로 묶인 것은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그렇다기보다는 GH신소재와 같은 경우로써 원방테크의 최대 주주이기 때문에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된 것입니다. 이 때문에 대장주의 모습은 잘 나타나지 않지만 테마 전체가 상승할 때 조금은 상승세를 보이곤 합니다.

 

반응형

 

원방테크 (053080)

- 원방테크는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이차전지, 바이오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원방테크는 자체적으로 음압병실 제작 관련 기술을 보유했기 때문에 음압병실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입니다. 

 

여기까지 음압병실 관련주, 코로나 확진자 병상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슈가 될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잘 살피셔서 매매하실 때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