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애플카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타이탄 프로젝트 테마 정리

썸네일

애플이 타이탄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착수하며 현재 국내에서는 기아차가 애플카를 생산할 수도 있다는 이슈가 부각되면서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 애플이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하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도 시장에서 크게 급등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관련 내용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카 사진

 

 

애플카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LG전자 (066570)

 

-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 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고 있으며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 입니다. 

 

- LG전자가 향후 애플카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애플카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 LG전자는 2020년 12월 캐나다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1조원 규모 전기차 부품 사업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에 따라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LG전자는 최근 미래사업 준비와 성장동력 다변화를 위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한 프로젝트를 사외벤처로 분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외벤처는 LG전자 임직원이 창업컨설팅을 제공하는 외부 엑셀러레이터와 함께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사업화하는 첫 사례라고 합니다.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LG전자 마그나 합작 법인 관련 테마주 대장주 8종목 총정리

 

 

씨아이에스 (222080)

 

- 씨아이에스는 2002년 설립되었으며 리튬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CATL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 애플이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업체인 CATL과 애플카를 제작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씨아이에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앞으로 CATL과 애플과의 관계도 이슈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지켜보셔야 하겠습니다.

 

- 이전에 미국과 약 180억 원 규모의 2차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으며 한국전자 기술연구원과 전고체전지 핵심소재인 고체전해질 특성 상향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도 체결하였습니다.

 

인포뱅크 (039290)

 

- 인포뱅크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인포뱅크의 주요 사업인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제 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 인포뱅크는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개발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으로 애플카 관련주에 편입 되었습니다. 

 

- 2009년부터 커넥티드 Car 솔루션 구축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도 진행중으로 알려져있으며 앞으로 협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모트렉스 (118990)

 

- 모트렉스는 IVI, HMI를 필두고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시느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중에 있습니다.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 - Vehicle - 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 하였습니다.

 

- 모트렉스는 애플과 구글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기술 인증을 흭득하였으며 자회사를 통해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V2X 기반 화물차 군집 주행 시연에 참여한 바가 있습니다.

 

-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중소형주 중에서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는 종목이며 애플카 이외에도 많은 이슈가 부각될 수 있는 종목으로 관심있게 살펴보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텔레칩스 (054450)

 

-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Chip 및 그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의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력 시장인 IVI 시장에서 카 오디오와 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 텔레칩스는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의 모습을 보이는 부분이 나타날 만큼 앞으로 이슈가 부각될 수 있는 종목이며 2021년에는 반도체 빅사이클이 예상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슈를 체크하면서 매매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외 애플카 관련주 간단 정리

 

대성엘텍 (025440)

- 대성엘텍은 애플로부터 커넥티드 관련 카플레이 인정을 흭득하였으며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 기능과 화면을 자동차에 그대로 옮기는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흔히 세력주로 불리는 종목입니다.

 

켐트로닉스 (089010)

-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 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하는 화학사업 부문을 영위하여 애플카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유진로봇 (056080)

- 자율주행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의 자율주행 탑재 이슈가 부각되면서 애플카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팅크웨어 (084730)

- 국내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에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적용시키는 기업이기 때문에 애플카 관련주로 편입 된 종목입니다.

 

파인디지털 (038950)

- 파인디지털의 주요 사업은 차량용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장치 등을 개발 및 판매하여 자율주행 테마에 엮여서 애플카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