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구리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구리 수요 증가 기대감 정리

썸네일

최근 구리의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 종목들이 시장에서 천천히 자리를 잡아나가는 중이기 때문에 그에 관련된 종목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물경제 회복으로 인해 코로나19 이전의 모습까지 회복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앞으로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전망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구리 관련 테마는 업황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에 한국 경제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 상황이 차츰 좋아짐에 따라 지속적인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구리

 

구리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반응형

 

LS (006260)

- LS는 한국케이블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 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 부문, 일렉트릭사업 부문, 아이앤디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 전선 제조업체인 LS전선, 전력기기 제조업체인 LS 일렉트릭, 동제련업체인 LS Nikko 동제련, 기계 및 전자부품 제조업체인 LS엠트론, 베트남 전력 케이블 생산 법인 LS전선 아시아 등 구리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 NH투자증권 김동양 연구원은 '환율 하락에도 동가격 강세 지속으로 긍정적 환경' 이라고 말하며 초고압전 수주 강세 유지와 이연매출 인식으로 LS전선 실적 호조가 추정된다고 합니다. 동가격 강세가 지속되면서 구리를 원재료로 하고 있는 LS의 주요 자회사들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으며 2012년 이후 동 가격은 사상 최고 수준이며 동 가격과 LS 주가의 상관관계가 높다고 합니다.

 

 

풍산 (103140)

- 풍산은 1968년에 설립된 풍산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사업분야는 동 및 동합금 소재와 가공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신동사업 부문과 각종 탄약류를 생산하는 방산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 비철금속을 소재로 하여 신동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신동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주요 종속회사들은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미국과 태국 등에 대규모 생산, 판매 라인을 가동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풍산의 주가는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통상적으로 풍산의 주가는 전기동 가격과 동행하는데 판매 가격이 높아지면 실적 상승으로 연결되기 때문 입니다. 2020년 4분기부터 고부가가치 신동 제품인 판/대의 판매량이 자동차 산업 회복에 따라 증가세를 보여 실적 개선세를 뒷받침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대신증권 김소현 연구원은 '친환경 관련 인프라 투자에 바이든 행정부는 2조 달러를 투입할 계획으로 비철금속 내 신재생 관련 수요는 확대될 것' 이라고 설명하였으며 키움증권 이종형 연구원은 '신동 사업부의 양호한 실적흐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방산 사업부문 바이든 행정부의 총기규제를 우려한 불안감이 미국 내 총기와 탄약 사재기 수요를 자극하고 있어 올해 상반기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 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반응형

 

고려아연 (010130)

- 고려아연은 종합비철금속 제련 기업이며 197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아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광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 키움증권 이종형 연구원은 '한동안 주춤했던 귀금속 가격이 최근 강세전환에 성공했고 아연, 연가격은 여전히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실적 흐름과 배당이 예상되며, 진행중인 2차전지 동박사업과 최근 호주 자회사가 검토중인 그린수소사업 등 신사업 모멘텀은 중장기 주가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라고 설명하였습니다. 

 

- 2020년 하반기 이후 아연, 연가격의 꾸준한 상승에도 9월 이후 금, 은 가격이 약보합을 보이면서 고려아연의 주가도 업종 내 다른 종목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금 가격과 은 가격은 회복을 해주었고 2개월 내 최고치를 기록하며 강세 전환 하였습니다. 아연, 연가격은 꾸준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한 실적흐름과 배당이 예상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서원 (021050)

- 서원은 1988년 설립된 기업이며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연결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 비철금속산업은 산업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 입니다. 용도는 광범위하게 전자, 선박, 전기, 반도체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 서원은 산업 전반에 필요한 기초소재인 동합금괴 및 동합금 제품을 생산하는 신동소재류 비철금속 제조업체로 테마주에 편입 되었습니다. 

 

- 수전금구류, 수도계량기의 소재인 황동잉고트와 온수 분배기/소방 밸브류의 청동잉고트는 국내 유일의 KS마크 업체로서 시장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구산업 (025820)

- 이구산업은 1968년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 입니다.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로서 업체로서 산업 발전을 위해 50여년을 노력해온 기업입니다. 신동시장에서 동사와 풍산이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최근 경쟁이 심화 되었습니다.

 

- 신동산업은 제품 생산을 위해 대단위 규모의 설비와 자본이 투자되는 장치 산업으로 자동차, 일반 생활용품 등 다양한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이구산업은 동, 황동, 인천동 등 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비철금속 전문 기업이라는 이유에 테마주에 편입 되었습니다.

 

 

이외 구리 관련 테마주 간단 정리

 

대창 (012800)

-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의 황동 소재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스코엠텍 (009520)

-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영풍 (000670)

-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양금속 (009190)

-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