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태양광 ESS 그린뉴딜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신재생에너지

썸네일

태양관 관련주와 태양광 산업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태양광 ESS 관련 테마 개념 정리를 해보고 태양광 관련주도 한번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태양광 ESS는 쉽게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장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태양광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고 정책적인 부분과 바이든 후보의 당선과 블루웨이브 실현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가 계속해서 주목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관련 테마주 잘 정리하셔서 매매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신재생에너지의 중심에 있는 산업이 바로 태양광 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모멘텀이 살아있으며 해당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크게 시세를 줄 수 있으니 계속해서 살펴나가셔야 하는 테마 입니다.

 

 

위 링크에 있는 태양광 관련 테마주에서도 ESS를 생산 및 설치하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같이 확인을 해주셔야 편하게 매매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태양광 패널

 

 

태양광 ESS 그린뉴딜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삼성SDI (006400)

- 삼성SDI는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디지털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상호를 삼성SDI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소형전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삼성SDI는 ESS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하였으며 국내 기업 최초로 ESS 사업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 2019년 ESS 화재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특수 소화시스템 구축을 위해서 2000억을 투자한 바가 있으며 현재는 전기차 관련주로도 편입이 되어있으며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현대차증권 감동진 연구원은 '2021년은 삼성SDI의 EV전지 흑자전환 원년으로 OCF가 대폭 개선될 것이며 적극적인 투자가 기대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중장기적 성장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이며 전고체 전지 상업화도 국내 업체 중 가장 빠른 수준으로 차세대 전지 경쟁력 확보시 기술적 우위도 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LG화학 (051910)

-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 부문, 전지 사업 부문, 첨단소재 사업 부문, 생명과학 사업 부문, 공통 및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LG화학은 전기 택시 배터리 렌털 사업을 통해 사용된 배터리를 전기차 급속 충전용 ESS로 제작하여 재활용 하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5년 세계 1위 ESS 기업과 ESS 배터리 공급 계약을 한 바가 있으며 한국전력과의 글로벌 ESS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며 시장에서 힘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배터리와 2차전지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황성현 연구원은 'LG화학의 공격적인 증설계획과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고려했을 때 중국 최대 전기자동차 배터리업체 CATL과 벨류에이션 갭 축소가 될 전망' 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 LG화학은 대표적인 저탄소 전환기업으로 5년 누적 저탄소 관련 특허를 5000개 이상 확보하였습니다. 공격적인 증설로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최근 주가가 장중 100만원을 돌파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SK (034730)

- SK는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자회사의 제반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연결대상 종속 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SK머티리얼즈, SK바이오팜, SK E&S 등 총 293개사 입니다.

 

- SK E&S와 한국중부발전은 미국 ESS 사업 공동수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반응형

 

효성중공업 (298040)

- 효성중공업은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 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 중공업 중 전력사업 부문 중에 국내 송배전 사업 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효성중공업은 ESS 핵심설비 중 하나인 전력 변환장치와 운영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피엔티 (137400)

- 피엔티는 2003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핑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전지용 극박 등을 생산하는 장비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으로 공급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