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G전자 마그나 합작 법인 관련 테마주 대장주 8종목 총정리 

썸네일

LG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 합작 법인이 2021년 7월에 출범한다는 재료가 발생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크게 급등락을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그나는 애플의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인 '타이탄' 의 유력한 파트너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으며 자동차 업계에서는 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장이 5년 내에 5배인 5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 법인 관련주에 대해서 체크해보시기 전에 관련 테마에 대한 개념을 잠깐 보고 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전기차

 

LG전자 마그나 합작 법인 대장주 8종목 총정리

 

LG전자 (066570)

- LG전자의 추가는 최근 12년만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손을 잡고 파워드레인 설계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고 동시에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완성차 고객망과 연계할 수 있어서 조기에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주주총회에서 관련 안건이 의결 되면 7월 1일에 합작 법인이 공식적으로 출범하고 길게 보았을 때는 LG화학의 배터리와 LG이노텍의 카메라, V2X 모듈, 3D 센싱모듈, 모터 그리고 LG하우시스의 내장재, LG그룹의 전반으로 마그나 인터내셔널과의 협력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번 협업으로 LG전자와 협력업체를 맺고 있는 부품 기업들 또한 관련 테마로 인해 큰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도 체크를 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 LG전자 최고 기술 책임자인 박일평 사장이 세계 최대 가전, 전자기술 전기회에서 '경계를 넘는 플랫폼 경쟁력과 오픈 이너베이션 전략으로 뉴노멀 시대를 선도할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 합작회사를 공식 출범시키며 전장사업 강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 LG전자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룩소프트와 설립한 합작 기업 '알루토'가 이번 27일에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루토는 웹OS 오토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 오디오의 핵심 제어장치인 헤드유닛과 뒷자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포함한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성파인텍 (104040)

- 대성파인텍은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 부품용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20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이 85% 이상이며 신재생에너지 사업부가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2013년 마그나와 6년간 정밀 자동차 부품과 금형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으며 향후 마그나 합작 법인이 출범할 때 까지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에너지 사업인 태양열 사업도 진행중에 있으며 테슬라의 솔라루프 테마에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태양열 관련 사업에도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정밀 자동차 부품 업체인 대성파인텍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로도 체크해볼 수 있으니 관련 내용 잘 살펴보셔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삼아알미늄 (006110)

- 삼아알미늄은 1969년에 설립되었으며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반 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메모리 저장장치 유통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소이전자' 주식을 전량 인수하여 신규 사업 확장에 도모하기도 했습니다.

 

- LG화학을 포함하여 SK, 삼성 등 전기차 배터리 3사에 알루미늄박을 공급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알루미늄박은 배터리 4대 핵심소재 중 하나인 양극재에 활용되는 핵심소재며 전자의 이동 통로 역할을 하고 높은 열전도성으로 전지 내부의 열 방출을 돕고 있습니다.

 

- 장중 등락폭이 매우 큰 종목으로 LG전자 마그나 합병 관련해서 이슈가 나오면 언제든지 장대양봉이 나올 준비가 되어 있는 종목으로 개별 중소형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모습을 자주 보여주기도 합니다.

 

 

삼화콘덴서 (001820)

- 삼화콘덴서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에 상장 되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합니다.

 

- 콘덴서는 총 생산의 60% 이상을 수출하는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2019년 67% 이상이며 2020년 3분기에는 63% 정도를 차지하였습니다.

 

- 삼화콘덴서는 전장용 적층세라믹콘센서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 테마주로도 한번 체크를 해보실 수가 있겠고 LG전자와 LG이노텍의 자동차 전장 부품 사업 성장으로 인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신성델타테크 (065350)

신성델타테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총 11개사를 계열 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 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성오토모티브로 분할 설립된 신성델타테크의 자동차 산업부문은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인테리어 부품 및 전기차 배터리 부품을 양산 및 공급하고 있어 2차전지 관련주로도 편입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기차 관련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LG화학이 폴란드에 공장을 세우며 폴란드에 법인을 설립 하였습니다. LG그룹 방계 가문이 최대 주주인 기업으로 구봉산 회장이 17.8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서 합작 법인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 신성델타테크는 2차전지 관련주로도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종목이며 단기간에 크게 상승한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 큰 등락이 예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알루코 (001780)

- 알루코는 1956년 동양강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압출 전문 기업으로서 대전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및 해외법인,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은 건설업 및 AL-form 임대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알루코는 2020년 8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전기차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한다고 밝혔으며 마그나 합작 법인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반응형

 

일지테크 (019540)

-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패널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입니다. 

 

- 동사는 완성차 업체의 차량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및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제작 그리고 제품제조 및 A/S까지 협력하고 있습니다.

 

-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개발을 통하여 환경규제,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지난 34년간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해온 일지테크는 마그나와 협력 관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일지테크가 러시아 자동차 공장으로부터 첨단 금형과 조립 자동화 설비 설치 사업을 수주했을 당시의 발주처 중 하나가 마그나 인터내셔널 입니다.

 

 

 

 

한온시스템 (018880)

-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 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 입니다. 

 

- 동사의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면서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 한앤컴퍼니는 한온시스템의 자회사로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유압 제어 사업 부문을 편입하면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기업가치를 높여하고 있습니다.

 

- 한온시스템이 2021년 국내 인수 합병 M&A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한온시스템이 강점을 지닌 공소시스템 기술력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커질 전망이며 몸값은 10조원을 넘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051490)

- 나라엠앤디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브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기업 입니다. 

 

-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 장치 입니다. 

 

- LG화학에 배터리 팩 최대 공급사이며 LG전자가 12.5% 가량의 지분을 보유한 2대 주주로 향후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LG그룹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 나라엠앤디는 전기차용 배터리 팩과 에너지 저장장치 사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LG화학이 발표한 전지 사업 부문 물적분할 소식에도 수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상승을 하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절차에 따라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