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싸이월드가 한글과컴퓨터와 합작 법인을 설립함과 동시에 싸이월드를 재오픈한다고 공식 발표를 하며 주식시장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이번 싸이월드 재오픈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테마가 형성된 종목을 매매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관련 테마주는 앞으로 계속해서 시장에 노출되며 부각될 것이며 우리는 '싸이월드 재오픈'이라는 재료로 시장에서 매매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 재료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와 함께 관련 테마주를 정리해두어야 합니다. 

 

반응형

 

재료에 대한 이해를 하고 매매를 하는 것과 단순히 관련 테마주만 정리해서 매매를 하는 것은 주가가 상승을 지속할 때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크게 하락하거나 재료의 소멸, 재료에 대한 악재가 출현했을 때 대응하는 시간 자체와 대응 방법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잠깐 시간을 내어 싸이월드와 합작법인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재오픈 배경과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지분율 구조로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 효율적인지 정리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싸이월드 관련 테마주 개념 정리

과거 2040세대가 많이 사용했던 싸이월드가 서비스 중단 이후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하게 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재오픈을 하게 되며 동시에 한글과컴퓨터와 합작하여 싸이월드 한컴타운도 운영하게 됩니다. 싸이월드가 과거 사용자가 많았다는 점에서 이번에 재오픈이 이슈가 될 수 있지만 현재 이미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을 이길 수 있을지에 대한 가능성, 또 만약 시장에서 어느 정도 점유율을 확보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활성화되고 있는 비대면 플랫폼 시장에서 그 규모가 얼마나 커질 수 있을지, 그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싸이월드 재오픈이라는 재료를 바라봐야 할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테마주를 매매하기 전 꼭 한번 재료에 대한 정리와 공부가 필요하며 싸이월드 재개봉 이전에만 매매를 할 것인지, 싸이월드가 재개봉 된 이후에도 매매를 할 것인지, 또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지분율 구조는 어떻게 되며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 조금 더 효율적인 매매를 할 수 있는지 등을 모두 고려해보고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싸이월드 한컴타운 관련 테마주 개념 공부에 대해서는 아래 자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지분율 구조부터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가 담겨 있으니 매매에 참고하셔서 좋은 매매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싸이월드 재오픈 & 싸이월드 한컴타운 테마 공부

[주식 테마주/테마주 공부] - 싸이월드 관련 테마주 개념 정리 메타버스 플랫폼 | SOM`s의 주식투자

싸이월드 관련 대장주 7종목 총정리 - 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월드 관련 대장주로는 한글과컴퓨터, NHN벅스, 다날, 인트로메딕, 초록뱀미디어, CBI, 삼성엔지니어링이 있습니다. 이미 관련 종목들이 시장에서 크게 상승한 이력이 있지만 싸이월드의 재오픈 이후의 시장 점유율과 이용자의 추이에 따라 지속적인 상승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주는 당분간 중기 관점으로 정리를 해두시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보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한글과컴퓨터 (030520)

- 한글과컴퓨터는 1990년에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적으로 오피스 SW와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컴라이프케어는 한글과컴퓨터의 종속회사이며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 사업군으로 집중하고 있으며 공기호흡기 등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해온 기업입니다. 

 

-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싸이월드와 합작한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지분을 50%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싸이월드제트보다 더 많은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가 재오픈 하기전부터 싸이월드가 재오픈하고 난 이후까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합니다. 싸이월드제트와 관련된 종목을 매매하는 것도 좋지만 지분율 자체가 높은 한글과컴퓨터를 자체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매매를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한글과컴퓨터의 경우에는 싸이월드 재오픈, 오픈 후 시장 점유율 등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서 가장 재료의 효력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소개를 해드렸으며 필자가 해당 재료로 인해 제일 중심적으로 체크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NHN벅스 (104200)

- NHN벅스는 2002년 6월에 설립된 기업이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 인터넷을 흡수 합병한 이력이 있습니다. 음악 포털인 '벅스'를 통하여 디지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NHN벅스는 싸이월드와 한글과컴퓨터가 합작으로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BGM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해당 테마주로 편입되어 관련 사업에 진출하게 됩니다. 싸이월드 이슈를 포함하여 2021년 3분기 호실적을 달성하였고 좋은 이슈가 계속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 NHN벅스는 레드나인픽처스와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뮤직시네마 제작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러한 콘텐츠 기업과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서 2022년에 뮤직시네마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콘텐츠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것은 2021년 11월 29일에 발표하였으며 좋은 이슈가 돋보이는 기업이니 만큼 대장주의 모습을 이어 갈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날 (064260)

- 다날은 2004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이며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출 그리고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설립된 일자는 1997년 7월입니다. 다날의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과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날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포함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날은 최근 비트코인 관련하여 다날 핀테크가 제작한 자체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장에 발을 내디뎠으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관련주로 편입되어 관련주들의 테마와 함께 등락을 만들어가기도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체크해둘 수 있습니다.

 

- 다날은 페이코인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싸이월드 재오픈을 한 후 결제 시스템으로 다날과 페이코인이 사용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편입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의 시세는 어떻게 움직일지 알 수 없으나 다날은 분명히 싸이월드의 이용자 추이에 따라 변동성이 생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트로메딕 (150840)

- 인트로메딕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 성체 내용 지혈 용품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인트로메딕은 2020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와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 기업으로 인체 통신 기술과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 소프트웨어 등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개별적인 이슈를 만들면서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제트에 10억 원가량을 투자하여 싸이월드제트의 지분을 약 8% 정도 확보한 이력이 있고 싸이월드제트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25% 이상의 지분을 확대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하였습니다. 이번 싸이월드 재오픈 이슈로 다시 신고가를 향해 차트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도토리를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도록 도토리 카드 사업 계획도 밝힌 바 있으며 재오픈 후에도 이슈가 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초록뱀미디어 (047820)

- 초록뱀미디어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적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가지 부가 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및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 초록뱀미디어의 대표작으로는 과거 흥행했던 주몽과 올인 등이 있으며 테마파크 개발 사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부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가 있습니다.

 

- 스카이이앤엠이 싸이월드제트와 컨소시엄에 참여했는데 초록뱀미디어는 스카이이앤엠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싸이월드 재오픈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스카이이앤엠은 2021년 12월 기준으로 관리종목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내용을 다루지 않고 초록뱀미디어를 중심으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BI (013720)

- CBI자동차 부품 사업과 주물제조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기업의 설립일은 1978년 12월입니다. CBI는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부품과 소재 전문 기업으로 현대차, 기아차, GM, 두산인프라코어, 대동공업 등의 다수의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CBI의 생산 품목의 대부분은 선진국으로부터의 수입 부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 한 제품으로 타사에서 기술력 접근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완화되고 완성차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 CBI는 3000만 명이 넘는 싸이월드 회원이 보유한 사진과 동영상, 다이어리를 바탕으로 NFT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플랫폼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연동 개발로 인해 신사업의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또한 CBI는 200억 이상의 투자를 한 이후 싸이월드와 도토리 관련 게임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028050)

- 삼성엔지니어링은 1970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1996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글로벌 EPC 전문 기업입니다. EPC는 설계, 구매, 시공을 의미합니다.

 

- 삼성엔지니어링의 산업환경은 그룹 내 물량의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지며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전망이며 개발도상국, 저개발 국가를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수요 확대 및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삼성엔지니어링은 과거 2017년에 싸이월드에 50억 원가량을 투자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 재오픈 관련주로 편입되었지만 주가 변동이 미미하기 때문에 관련주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있는 종목입니다. 우선순위의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에 언급드리는 부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