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신재생에너지

썸네일

페로브스카이트는 차세대 태양전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연구개발에 착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판 그린뉴딜의 핵심이 태양광 산업이니 만큼 관련 내용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참고하실 수가 있겠고 앞으로 신재생에너지가 계속해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반응형

 

한화솔루션 (009830)

 

- 한화솔루션은 1965년에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한양화학지주를 설립하였습니다.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한화갤러리아를 흡수합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한화솔루션은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실리콘 태양전지 시장에서 점유율과 기술력을 모두 세계 1위로 평가받고 있으며 판교 미래연구소와 독일 기술혁신 본부인 탈하임 R&D 센터에서 차세대 태양광 소재와 에너지 솔루션 관련 신기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최근 1조 4000억원 유상증자를 통해서 자금을 조달한다고 공시를한 바가 있으며 이중 1조 원이 태양광 산업에 투자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은 한국에너지 기술연구원과 폐플라스틱 친환경 처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바 있으며 한화솔루션과 에너지 기술연구원은 앞으로 3년간 폐플라스틱을 녹인 열분해유를 고품질의 화학제품으로 전환하는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신성이엔지 (011930)

 

- 신성이엔지는 1977년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및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성이엔지는 새로운 고효율 트랜드 기술로 관심받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기술과 양면발전 모듈 상용화 및 나노소재 적층형 태양전지 기술 등의 제품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산업통상 지원부와 협약기관으로 참여하여 산업부, 한국에너지 기술평가원의 정부 기관과 공동 활용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000300)

 

- 대유플러스는 1967년에 설립되었으며 KT, SK브로드밴드, LG U+와 같은 기간 통신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부문, 소형가전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가전부문, 자동차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부문으로 나뉘어집니다.

 

- 대유플러스는 나노소재를 활용하며 태양광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 중으로 발열, 방열, 전자파 차폐, 미래 태양광 기술 등 다양한 시장 특성에 맞춰서 준비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유니테스트 (086390)

 

-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 업체이며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 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후공정 테스터인 DRAM 및 NAND 번인 테스터를 제품군으로 보유하였습니다. 특히 NAND 테스터의 경우에는 최근 신규 제품군 확대로 국내외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검사장비 58% , 태양광 사업 41% 정도로 태양광 산업 비중이 굉장히 큰 종목 입니다. 

 

- 유니테스트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모듈의 광전 번환 효율을 14.8%까지 끌어올려 Sub Modue 분야에서 세계 최고 효율을 미국 에너지부 산하 국립재생 에너지 연구소로부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메카로 (241770)

 

- 메카로는 2000년 반도체 제조 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블럭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탄화규소 및 질화알루미늄 등의 세라믹 소재를 이용한 반도체, LCD, LED 부품 및 반도체 LCD 공정용 기화기 및 태양전지 제조 기술 개발 등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메카로는 메카로 에너지를 통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정공 수송층 제조 방법과 화학기상증착법에 의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흡수층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인 기업 입니다.

 

그외 페로브스카이트 관련주 간단 정리 

한국전력 (015760)

- 유리창호형 태양전지 사업화를 위한 기술협력 양해 각서를 체결한 바가 있으며 전력산업은 국민의 일상생활과 산업활동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에너지인 전력을 공급하는 주요한 국가기간 산업입니다.

 

국일제지 (078130)

-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그래핀을 개발하고 있는 그래핀 양산화 및 상용화를 추진 중인 기업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