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매년 1월이 되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바이오 행사 중 하나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가 개최됩니다.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다수 참석하여 기술이전 발표, 투자금 유치 등을 위해서 여러 가지 자료와 연구 결과 등을 공개하는 자리이니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습니다. 2022년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1월 10일부터 개최되며 이제 개최 일정을 약 한 달 정도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바이오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할지 그 윤곽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반응형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는 어떤 행사인지, 또 어떤 관점에서 종목들을 바라봐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필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매매 관점에 대해서는 이미 공유드린 바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된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를 매매하는 관점이 이전과는 조금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제는 단순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을 매수한다는 것만으로는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썸네일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관련된 개념과 ETF 매매 방법은 기존에 소개를 해드렸기 때문에 관련 글을 참고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는 매년 1월에 열리며 세계적인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참가하는 제일 큰 규모의 행사이지만 과거와는 관련 종목들의 움직임이 사뭇 다르기 때문에 테마에 대한 개념 정리와 과거 종목들의 움직임 관찰, 사례 등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이전보다는 중요해지는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관련 종목들의 과거 흐름, 행사 전 후의 움직임을 체크하시면서 언제부터 어떤 종목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그런 부분을 한번 정도는 시간을 내어서 점검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일 년에 한 번 있는 행사이기 때문에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시는데 부담이 되는 시간은 아니라 판단됩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관련 글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 재료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 ETF 매매 Tip | SOM`s의 주식투자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참가 기업 예측

2022년에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는 대면 참석 기업과 비대면 참석 기업으로 그 분류가 나눠질 것입니다. 2021년 12월 중순이 되면 초청장을 받은 기업들의 참여 여부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게 되며 이번 글에서는 현 시점에서 밝혀진 참여 기업과 몇 개의 기업에서 어떤 내용을 행사에서 다루고 발표하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이슈를 다루는 종목들에 투자하여 매매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관심이 쏠리지 않는다면 올 해부터는 관련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상승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가정을 열어두고 매매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행사에 대면으로 참여하는 기업들은 미팅도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이나 투자금 유치에 대한 협의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같이 참고해서 매매를 진행하시면 조금 더 효율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고 비대면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그 발표 내용에 대한 관심도가 종목들의 상승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파멥신 (208340)

- 파멥신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여한다는 공식 입장을 2021년 12월 6일에 밝혔으며 행사에 대면으로 참여하며 대표가 직접 참여하여 자사가 보유한 핵심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기술이전과 같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표가 직접 글로벌 투자자와의 현장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발표 계획 중 일부는 올리베시맙-키트루다 병용투여 임상 1상을 통해 확인된 약물의 효능 및 임상 2상과 상업화 계획이 있고 면역항암제, 종양 신생혈관 억제제, 안질환 치료제 등에 대한 최신 연구 현황과 임상 개발 전략도 홍보할 예정입니다. 임상이라는 주제는 언제나 이슈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 중 살펴봐야 할 종목입니다.

 

네오이뮨텍 (950220)

- 네오이뮨텍은 SITC 데이터 글로벌 빅파마 미팅을 가질 예정이며 콘퍼런스와 동시에 열리는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진행 중인 임상 결과에 대해서 발표하고 관련 투자자들을 만나 대장암, 췌장암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 2a상 사업화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만큼 이슈가 되는 학회 중에 하나가 암학회이며 암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 언제든 주가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같이 점검해보시면 좋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집중되어 있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이슈가 부각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수급이나 차트의 흐름을 보면서 움직임을 체크하고 기회가 온다면 매매해보시면 됩니다.

 

올릭스 (226950)

- 올릭스는 최근 유전자 치료제 시장 성장 기대감에 영향을 받아서 강세를 보이는 종목이며 RNA간섭 기반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중에 글로벌 1상 중인 건성 황반 변성 및 습성 황반 변성 치료제와 망막하섬 유화증 및 습성 황반 변성 치료제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시점에서는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가 개최되기 전 유전자 치료제 시장 성장 기대감이라는 재료까지 함께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재료를 모두 체크하시면서 매매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 다만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가 개최되기 전에 다른 재료이지만 시장에서 이미 상승을 한 것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행사가 개최되기 전 행사에 대한 기대감은 작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이슈 체크와 수급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시면서 접근하셔야 하는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레고켐바이오 (141080)

- 레고켐바이오는 이탈리아의 메디레라니아이 개발한 anti-Trop2 물질 동물 실험 데이터를 소개하고 포순 제약과 중국에서 진행 중인 HER2 ADC 1a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더해서 파트너 회사인 익수다가 CD19를 타깃으로 하는 항체-약물 접합체(ADC) 데이터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다만 최근 이슈가 되는 바이오 재료는 아니기 때문에 상승폭이나 변동성은 조금 작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외 SK바이오팜이 대면 참석이 확정되며 메드팩토나이벡이 비대면 참석을 하게 됩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은 기업 중 이슈가 될 수 있는 기업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엔케이맥스, 녹십자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사항 그리고 추가적으로 발표되는 기업을 한번 더 정리해서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별 종목으로 매매를 하실 분들은 이슈가 될만한 재료들을 체크하시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분석을 하시는 게 좋겠고 큰 등락보다는 안정적이지만 작은 수익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바이오 투심에 영향을 받는 ETF 위주의 매매 글을 참고하여 매매를 하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