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대선을 앞두고 대선 후보들의 발언 한 마디 한 마디가 주식시장에서는 종목들이 상승하는 이유가 되며 투자자들의 투심을 자극하여 시장의 방향성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규모 택지 공급 공약을 연휴 전에 발표한다는 소식에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으며 이런 흐름은 대선 일정 전까지 계속해서 모멘텀이 유지되면서 관련 종목들이 상승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줄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대규모 주택 공급 공약 발표 시점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주택 공급과 관련해 대규모 택지 공급 방식의 구체적인 내용은 설 연휴 전에 발표할 것 같다.'라고 전했으며 이것이 이슈가 되어 연휴 전까지 해당 모멘텀으로 인해 관련 종목들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그린벨트 관련주로 편입되는 종목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관련 사항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 썸네일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 썸네일

이재명 후보의 발언 - 그린벨트 해제

이재명 후보는 택지 개발과 관련하여 철도와 도로 정비, 그린벨트 해제를 거론하였고 '그린벨트 해제는 필요하다면 검토할 것이며 반드시 훼손하여 개발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면 검토한다는 것이다. 또 3기 신도시도 거의 다 그린벨트를 해제하여 개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재명 후보는 '신규 주택 공급은 지금 3기 신도시가 진행 중인데 추가 신규 택지가 필요하다고 보며 택지 공급과 도시 정비 사업을 동시에 하는 방법으로 도시를 단절시키는 지상의 철도와 도로를 정비하는 것 등'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고 있는 테마가 그린벨트 관련 테마주이며 설 연휴 전까지 발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꾸준한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재료는 확정적인 재료보다 불확실한 재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정이 정해져 있다면 그 일정까지 기대감에 의한 상승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을 참고해서 매매를 하신다면 설 연휴 전까지 단기 모멘텀을 이용하여 매매할 수 있는 재료가 될 것입니다.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 총정리

그린벨트 관련주들은 그린벨트 지역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린벨트가 해제될 경우에 자산이 증식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자산의 증식과 주가는 크게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단기 모멘텀으로 인한 상승은 투자자들의 수급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재료가 소멸되는 시점까지만 매매를 하시는 것이 현명한 대응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주가의 상승이 시장에 대한 관심을 받는 것과 동시에 재무적인 구조가 회복되거나 매출 증가 등의 기본적 분석에 의한 호재가 있다면 중장기 관점의 매매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이번 그린벨트 해제는 그런 기본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으로 보이는 재료이기 때문에 매매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이 영위하는 산업과는 크게 관련이 없으며 기업이 그린벨트 부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종목을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SG세계물산 (004060)

- SG세계물산은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그린벨트 해제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단기간에 상한가를 만들어내면서 악성 매물을 하루만에 소화했으며 앞으로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에도 제일 먼저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대장주인 만큼 그린벨트 이슈가 부각되면 가장 빠르게 체크해야 합니다.

 

SG글로벌 (001380)

- SG글로벌은 과거 SG충방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며 자동차의 시트 커버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 시트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G그룹의 계열회사이며 주요 계열사로 SG세계물산과 SG&G 등이 있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하락을 하는 그 기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에는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재료 자체가 작지는 않기 때문에 체크를 해두시며 SG세계물산을 매매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SG&G (040610)

- SG&G의 경우에는 SG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이며 사업부문은 크게 물류 사업부문과 자동차 부품 제조부문, 금형 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등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장기간 하락과 상승이 지속되면서 악성 매물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데 해당 종목 역시 SG세계물산보다는 약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SG글로벌과 함께 테마의 분위기를 체크하는 용도로 보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백광산업 (001340)

- 백광산업은 전해조 설비를 통하여 가성소다와 염산, 액체 염소 등의 무기 과학 제품과 솔비툴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차트상의 기술적 관점을 보면 관련주로 편입은 되어있으나 거래량이 너무 적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매매를 하기에는 너무 힘이 약하다고 보입니다. 종목의 특징을 보면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준 이력이 있기 때문에 상승은 기대할 수 있으나 이번 재료에 반응하는 흐름과 파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후순위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씨아이테크 (004920)

- 씨아이테크는 2021년 12월부터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이며 현재 차트상 위치가 나쁘지는 않은 구간이라고 판단되며 그린벨트 외에 또 다른 재료까지 겹치면서 겹 재료 관점으로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린벨트 관련 재료로 시장에서 주목받는 모습은 아니지만 추가 상승이 나오기 좋은 구간이라고 보입니다. 이전 저점을 기준으로 여유 있게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범양건영 (002410)

- 범양건영은 토목과 건축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립 이후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택지 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와 시공 실적을 통해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린벨트 해제 이슈가 나오기 전까지 시장에서 꾸준하게 하락을 하고 있으며 거래량이 크지는 않지만 차트의 단기적인 방향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