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이 주식시장에 상장한다는 이슈가 시장에서 부각되면서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의 100% 자회사이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은 모두 LG화학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들은 모두 투자와 사업, 자재,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기업들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의 모기업인 것은 맞지만 종목 자체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개별 중소형주만큼 변동성이 심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본인의 매매 성향에 맞게 종목을 골라서 매매에 활용해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테마 개념에 대한 부분과 청약에 대한 간단한 사항은 이미 포스팅으로 올려드린 부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테마주를 매매할 때에는 무엇보다 테마에 대한 개념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짧은 글을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고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관련 내용을 정리하셔서 청약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LG에너지솔루션 테마 개념 정리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 테마 개념 - 청약 일정 | SOM`s의 주식투자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썸네일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접근 Point

신규 상장과 관련이 있는 종목들을 매매할 때에는 신규 상장을 앞두고 있는 종목의 신규 상장일 직전 영업일까지만 매매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주가 상장을 한 후 흥행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국내 시장에서는 상장을 하는 종목의 관련주들은 모두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거 쿠팡이 나스닥 증시에 상장한다고 했을 때는 국내 증시가 아니라는 예외적인 상황에서 관련주들이 추가 상승을 만들어주기도 했지만 국내 증시는 예외적인 현상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상장일 전 영업일까지만 매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다음 상장 이후 단기 변동성이 마무리된 다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을 때부터는 LG에너지솔루션의 개별적인 호재에 반응하여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를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상장 직전과 상장 직후에는 개별적인 재료보다는 단순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단타 매매 투자자들의 수급이 주가 변동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어느 정도는 고려를 하고 매매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10 종목 총정리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는 LG화학을 대장으로 사업, 투자, 업무협약 등의 연결점이 있는 기업들이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관련 종목들과 LG에너지솔루션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의 모회사 기이기 때문에 따로 내용을 다루지 않고 나머지 종목들을 중심으로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주전자재료 (078600)

-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 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 기업입니다. 생산 부품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 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 전지용 전극 재료, 2차 전지 음극 재료 등이 있습니다.

 

- 대주전자재료는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 투자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는 종목이며 기술적인 관점에서도 고점에서 살짝 눌림목이 나온 후 횡보를 하고 있기 때문에 LG에너지 설루션이라는 테마가 형성된 후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씨아이에스 (222080)

- 씨아이에스는 리튬 2차 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적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코팅 공정에서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 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슬리팅 공정에서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씨아이에스는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 투자를 검토 중에 있다는 이슈로 인해 관련주로 편입되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이 전고체 배터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 2차 전지 장비 업체인 씨아이에스의 지분 투자를 검토하는 것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반응형

 

티에스아이 (277880)

-티에스아이는 2차 전지 믹싱 시스템의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은 2차 전지 제조 장비 중 2차 전지의 활물질, 도전체, 결합체, 용매를 혼합하는 믹싱 공정을 운영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 티에스아이도 씨아이에스와 같이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 투자를 검토 중에 있는 종목이며 이유도 전고체 배터리를 목적으로 한다는 이유에서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가파른 상승 이후 바닥권에서 주가가 소폭 상승하는 흐름이 나왔지만 아직까지는 악성 매물이 많은 구간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신성델타테크 (065350)

- 신성델타테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부품 제조업과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편입되는 이유는 LG에너지솔루션이 주요 고객 사이며 동시에 LG에너지솔루션이 앞으로 배터리 산업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주요 고객사를 LG에너지솔루션을 두고 있는 신성델타테크가 관련주로 편입된 것입니다.

 

TCC스틸 (002710)

TCC스틸은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표면 처리 강판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TCC스틸이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2차 전지 원통형 캔 소재를 가공한 뒤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술적인 관점을 봐도 나름 안정적인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이고 최근 단기 상승 폭이 작지 않지만 아직까지는 충분히 매매를 해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2차 전지 원통형 캔 소재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독점을 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솔루스첨단소재 (336370)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을 솔루스바이오텍으로 물적분할하였습니다. 유럽 헝가리 제1 공장에서 생산한 전지박이 LG에너지솔루션의 최종 품질 승인을 획득했으며 과거 LG에너지솔루션과 솔루스첨단소재가 배터리 동맹을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솔루스첨단소재와 LG에너지솔루션은 스카이레이크베스트먼트를 대상으로 약 500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했다는 공시도 나왔으며 여러 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엘앤에프 (066970)

- 엘앤에프는 스마트 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데 쓰이는 2차 전지 양극활 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엘앤에프는 1조 원가량의 양극재 물량을 LG에너지솔루션의 국내, 해외의 공장에 대규모로 공급을 할 예정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인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고점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주가가 단기간에 내리기는 쉽지 않은 모습이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매매를 해볼 수는 있는 종목입니다. 

 

코스모신소재 (005070)

-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과 2차 전지용 양극활 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과거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NCM 양극재를 개발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으며 고점에서 오랜 기간 힘을 모으며 횡보 중이기 때문에 이번 테마 형성으로 다시금 상승 추세로 방향을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나라엠앤디 (051490)

- 나라엠앤디는 LG전자 생산기술 센터 금형 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기업입니다. 금형 제작 사업과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제품 양산 사업도 같이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제품 등을 대량으로 생산할 때 필수적인 장치입니다. 기술적인 차트 관점을 보면 월봉상에서 상승 1파가 마무리된 후 상승 2파가 시작되는 위치라고 판단되며 추가 상승 가능성은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LG화학에 배터리팩을 공급하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이 높은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인테크 (267320)

- 나인테크는 2차 전지 분야의 공정기술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 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2차 전지 매출 비중의 100%를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