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Focus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테마 중 하나로 폐배터리 산업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리튬 가격이 단기간에 40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고 특정 산업에 관련된 원자재 가격 상승은 당연히 해당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집중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에너지 시장 조사 기업인 SNE 리서치에 의하면 2030년도까지 폐 배터리 시장이 약 20조 20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2050년도 까지는 600조 원 이상의 규모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산업은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동안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산업이며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기술 개발과 판매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소 증가도 폐배터리 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폐배터리 산업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드린 포스팅을 소개해드리며 관련 산업으로 인해 앞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들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리튬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주목받는 기업부터 폐배터리 산업을 영위하면서 기업 간의 업무 협약, 협력 관계에 있는 종목들이 모두 관련주가 될 수 있으며 단기적인 재료로 마무리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재료인 만큼 긴 호흡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 테마 개념 정리

폐배터리 관련주 - 리튬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썸네일

폐배터리 테마 매매 Point

폐배터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테마로써 앞으로 매매를 할 때 단기간에 이슈를 띄우면서 상승하는 종목도 있을 것이고 중장기 관점으로 천천히 상승하는 종목도 있을 것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중소형주의 경우에는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단기간이 이슈를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단기 매매를 지향하시는 게 좋겠지만 폐배터리 관련주 중에서 아직까지 시장에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저점에 있는 종목들은 미리 선취매를 하면서 중기와 같은 긴 호흡으로 매매를 이어나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장주를 제외한 종목들은 시장의 관심을 받지 않으면 오르지 못할 수 있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는 폐배터리 산업의 경우에는 충분히 종목들이 상승할만한 크기의 재료이기 때문에 적당한 구간에서 손절라인을 체크하고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정리

폐배터리 관련주들은 산업에 관련된 원자재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거나 폐배터리 산업을 영위하는 대기업과 업무 협력, 협약 관계에 있는 기업들입니다. 이런 기업들의 대부분은 중소형주이며 변동성이 심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니 단기 변동성이 심해지는 시기에는 매매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단기 변동성이 심해지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삼성SDI와 LG화학의 기술적인 차트 추세의 방향성이 어느 정도 바뀌고 폐배터리 산업이 다시 시장에 관심을 받을 때 대형주를 중심으로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폐배터리 관련 테마에 편입된 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NPC (004250)

- NPC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NPC가 폐배터리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로는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용 용기를 공동 개발한 후 특허를 취득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과 비교했을 때 3배 이상의 배터리 운송 효율성이 증가하였고 업계에서는 NPC가 국내 최초로 전기 자동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른 종목들보다 상승폭이 큰 것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047310)

- 파워로직스는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 대기업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PCM과 BMS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 관련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파워로직스가 폐배터리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현대자동차와 협력 관계로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2020년에 현대차 그룹과 공동으로 파워로직스 본사에서 폐배터리 재활용 ESS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파일럿 라인을 구축하였으며 국책 과제로 ESS에 적용할 수 있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웰크론한텍 (076080)

- 웰크론한텍은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와 플랜트 종합 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너지 절감 설비와 2차 전지 소재 설비, 환경 설비와 같은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플랜트 사업 부분에서 폐배터리 재활용 공자에 양극재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를 공급하기 때문에 폐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장주에 비해서 상승폭이 매우 작은 모습이지만 언제든 큰 상승을 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기 대문에 눈여겨보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영화테크 (265560)

-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와 2차 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 부품, 전력 전자 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는 전기차 전력 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 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과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국내 TOP5 자동차 기업과 글로벌 기업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의 ESS 재사용 기술 개발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선정되어 폐배터리 관련주에 편입되었으며 전기자동차의 폐배터리를 재사용한 태양광 발전 설비 ESS 제작 기술을 국내에 최초로 개발한 이력도 관련주 편입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중에서는 그나마 상승폭이 조금 있는 종목이지만 아직까지 추가 상승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피엔티 (137400)

- 피엔티는 롤투롤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와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코퍼 등의 코팅, 슬리터 장비의 제작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과 전자전기,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과 음극, 양극 소재,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을 생산하는 장비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피엔티는 폐배터리 관련주들 중에서도 거래량이 많이 없다는 특징이 있으며 단기 거래에도 크게 상승하고 하락할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