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모든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규모가 제일 큰 바이오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일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서는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유명한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대거 참석하여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 개발, 임상시험 등에 대한 발표를 하고 미팅을 통해서 투자유치, 기술수출, 연구협력 등의 성과를 얻기 위한 자리가 마련됩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서 발표되는 내용은 언제든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며 매매를 할 수 있는 재료가 되기도 하며 주목을 받는 기술의 경우에는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주가가 단기간에 크게 상승하기도 하며 그 기업과 협력 관계에 있거나 높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전에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대한 재료 정리와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라는 재료를 매매할 때 필자의 관점을 설명드린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글을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포스팅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참여하는 개별 기업에 대한 종목을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은 필자가 매매하는 ETF 매매 관점을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참여기업 썸네일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매매 Point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재료로 매매를 하실 때에는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의 리스트를 먼저 정리하고 기술적인 분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가 아무리 좋아도 과거 종목의 움직임에 따라서 손실 중에 물려있는 투자자들이 많아지는 경우에는 호재 뉴스가 나와도 주가가 단기간에 상승하고 다시 하락하며 윗꼬리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악성 매물이 많은 종목인지 먼저 체크하고 그 부분으로 1차 필터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필터링하는 과정에서 우선순위를 뒤로 미뤄두었는데 정말 투자유치나 기술수출 등의 성과 결과가 좋다면 오를 수도 있으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는 행사 시작 전 매매를 위해서 기술적인 관점으로 필터링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으로는 행사 일정에 맞춰서 참여하는 기업들 중에서 발표 내용이 좋다고 판단되거나 투자자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면서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위주로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2022년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는 2022년 1월 10일 ~ 2022년 1월 1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행사에서 발표하는 내용이 주로 재료가 되기 때문에 행사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재료 소멸로 단기간에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과거에는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참여한다는 이유로 참여 기업들의 주가가 기대감으로 오르는 경우가 있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행사가 비대면으로 진행될 때부터는 참여한다는 이유로 주가가 크게 오르지는 않기 때문에 반대로 행사가 다가왔을 때 주가가 하락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2022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참여 기업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행사에서 직접적으로 발표를 하는 기업이 있고 미팅만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2022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발표를 진행하지 않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원하는 성과를 이루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행사 전 추측이기 때문에 그런 것들과 무관하게 기술적인 위치가 좋고 성장 가능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모두 관심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 개별적인 개요보다는 어떤 주제로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서 참여 기업 리스크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년째 행사에서 메인 발표자로 나설 예정입니다. 존 림 대표가 올해 기업의 실적과 성과, 투자 계획 등을 발표하고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인 CMO에 대한 경쟁력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해서 이전에 모더나 백신 위탁 생산 경험과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백신 등의 위탁생산 유치 등을 역설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SK팜테코

SK그룹에서는 SK팜테코가 이번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SK팜테코는 글로벌 합성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통합 법인이며 SK그룹의 100% 자회사입니다. SK팜테코는 이번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행사에서 IPO에 대한 부분을 발표할 계획이며 대규모 자금 조달에 대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성과가 나오게 된다면 SK그룹주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으며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에도 간접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이번 행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주요 혁신 신약 후보 물질의 기술 제휴 사업에 대한 논의를 할 계획입니다. 추가적으로 해외 제약사 및 글로벌 투자사와 화상 회의 방식으로 연구 과제에 대해 소개하고 1:1 제휴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기술수출을 추진 중에 있으며 국내에서 최근 임상시험에 착수하였고 2022년 하반기에 임상 3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메드팩토

메드팩토는 MSD와 대장암 허가용 임상 3상 계약을 체결한 항암 혁신 신약 후보물질인 백토서팁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신약 개발 성과를 공유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유틸렉스

유틸렉스는 면역 항암제 EU101, EBViNT(앱비앤티) 등의 임상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차세대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성과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는 1:1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서 다국적인 제약사와 GEN-001이 추가 공동 연구개발 진행의 막바지 조율을 진행하며 주요 파이프라인인 신규 타깃 면역 항암제 GENA-104에 대한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이번 행사에서 항암 및 항섬유증 치료 신약 후보인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미국 개발 현황에 대한 소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나이벡

나이벡은 자체 개발한 약물 전달 시스템 NIPEP-TPP를 적용한 KRAS 변이 항암치료제와 뇌혈관 장벽 투과 전달체를 비롯하여 글로벌 임상 1상을 앞둔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와 폐섬유증 치료제 등 핵심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다국적 제약사들과 전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고 글로벌 기술수출 등 관련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나이벡의 대표적인 약품 전달 플랫폼인 NIPEP-TPP는 선택적 타깃으로 삼은 부위의 세포 및 조직에 약물을 투과시킬 수 있어서 다국적 제약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도 여러 가지 이슈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며 기술적인 분석으로 차트를 보았을 때 위치가 고점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매매 관심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HK이노엔

HK이노엔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의 미국 임상 현황과 소화, 암, 면역, 감염, 백신 등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LG화학

LG화학은 통풍, 비만, NASH, 항암 등 주요 파이프라인 현황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면역글로불린(IGIV) 제제인 GC5107의 미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낼 수 있고 2022년 2월에 미국 허가 획득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파멥신

파멥신은 이번 행사에서 유진산 대표가 직접 참여하여 글로벌 투자자와 미팅을 통해서 자사가 보유한 핵심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과 같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네오이뮨텍

네오이뮨텍은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와 함께 열리는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차세대 면역 항암제 후보 물질인 NT-I7의 임상 결과를 발표하고 사업화 방향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단순 참여 기업 리스트 정리

이외에도 씨젠, 레고켐바이오, 바이오니아, 비디아이, 신테카바이오, 아이큐어, 압타바이오, 올릭스, 지뉴브, 코아스템, 한미약품, 대웅제약 등의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며 재료가 공개된 위 종목들과 공개되지 않은 종목들의 기술적인 분석을 활용해서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에 대한 재료 정리와 ETF를 활용한 매매에 대한 포스팅을 공유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국제 바이오 학회 종류 - 바이오 테마 재료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 ETF 매매 Tip | SOM`s의 주식투자

JP모건 헬스케어 바이오 콘퍼런스 - 재료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