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Focus

반응형

주식시장에서는 수많은 종목들이 하루에도 여러 가지 뉴스 때문에 큰 상승과 큰 하락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뉴스 중에서는 사실만 다루는 기사도 있고 뉴스 본문 내용을 번복하며 주가가 요동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찌라시라고 알려진 뉴스들은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굉장히 주의를 해야 하는 부분인데 필자는 과거에 이런 뉴스에서 많은 아픔을 겪어보았기 때문에 뉴스를 볼 때 급등하는 종목들의 경우 본문까지 꼼꼼하게 읽어보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들여졌습니다. 한두 번 정도 뉴스로 인한 뒤통수를 세게 맞으면 이런 습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관심종목을 정리할 때도 언급드렸던 남선알미늄의 쌍용차 인수설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물론 남선알미늄이 필자가 포스팅을 올리는 시점에 큰 상승이 나오고 또 다른 뉴스가 나올 수도 있지만 매매를 하시면서 꼭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선알미늄을 매매하시면서 큰 손실로 들어가신 분들은 포스팅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매매에 착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조금 늦은 시기에 포스팅이 올라갈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남선알미늄 쌍용차 인수설 - 찌라시가 무서운 이유 썸네일
남선알미늄 쌍용차 인수설 - 찌라시가 무서운 이유 썸네일

남선알미늄 쌍용차 인수설 살펴보기

남선알미늄은 2022년 3월 28일에 쌍용차 인수 후보로 올랐다는 뉴스 기사와 글로벌 비철 가격이 상승했다는 뉴스 기사로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필자는 이 부분이 비철 가격 상승보다는 쌍용차 인수 후보에 올랐다는 기사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며 이번 사례를 통해서 이러한 뉴스가 계속해서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기사를 띄운 이유 다시 쌍용차 인수를 검토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상승할 수도 있고 세력들이 물량을 모아서 다른 뉴스 기사를 만들면서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필자가 글을 적고 있는 2022년 3월 31일 현시점에서는 분명하게 악재가 출현하면서 하한가에 진입했으며 이런 상황에 직면하지 않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응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남선알미늄 뉴스 1)남선알미늄 뉴스 2)
남선알미늄 뉴스 1 ~ 2)

위 예시 이미지는 남선알미늄의 2022년 3월 28일 뉴스 예시 이미지입니다. 해당 뉴스에서는 제목만 봐도 쌍용차의 새 주인으로, 인수 후보로 남선알미늄이 언급되고 있어서 상승한다는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뉴스 가장 마지막 부분을 보시면 남선알미늄의 모회사 SM그룹이 '과거' 쌍용차 인수전에서 1순위로 '꼽히기도' 했다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이 내용은 확정이 아니라 주식시장에서 돌고 있는 소문일 뿐이며 언제든 사실무근이라는 기사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필자는 관심종목을 정리해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드릴 때 다음과 같이 언급을 드렸습니다.

 

반응형

관심종목 중 주의 사항
관심종목 중 주의 사항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2022년 3월 30일에 2022년 3월 31일 관심종목을 정리하면서 남겨둔 포스팅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블로그 공지사항에 있는 카카오톡 채널 이용 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글을 보시면 '아직까지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필자는 개인적으로 진입을 시도하지는 않았습니다. 매매하시는 분들은 좋은 결과 나오실 수 있기를 바라며 사실무근이라는 기사로 동반 하락을 할 경우에는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언급드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확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 사실무근이라는 주제로 뉴스가 나올 수 있는 것이며 이러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계신다면 종가배팅을 하거나 스윙을 하기 어려운 종목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남선알미늄 사실 무근 뉴스남선알미늄 시간외 단일가
남선알미늄 뉴스와 시간외 단일가 흐름

실제로 남선알미늄은 2022년 3월 31일에 사실무근이라는 뉴스 기사가 나오면서 시간 외 단일가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2022년 3월 29일에도 사실무근이라는 기사가 나왔지만 그 부분은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추가적인 상승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한번 더 기사가 나왔을 때에는 시간 외 단일가에서 하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익일부터 남선알미늄의 주가가 상승한 만큼 다시 하락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필자가 포스팅을 올려드리는 시점이 4월 중순이기 때문에 그때 다시 어떤 뉴스 기사로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는 알 수 없으나 분명한 것은 확정된 바가 없는 뉴스와 공시에서는 언제든 사실무근이라는 뉴스가 나올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단기간에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서 악재 발생 가능성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공부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