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며 주식시장에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대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이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언론, 기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슈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의 주식을 한 주당 약 45% 이상의 프리미엄을 붙여서 매입하기로 했으며 이 매입 또한 모두 현금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인수합병 소식이 전해진 후 미국 증시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났고 반대로 블리자드의 주식은 3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리자드의 인수합병 관련 테마주 중에서 시장 내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을 중심으로 소개를 해드릴 것이며 간단하게 관련 테마 개념을 점검해보고 리스크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까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리자드에 관련된 테마 이슈를 살펴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합병 관련 테마 개념 정리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썸네일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썸네일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배경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에 블리자드와 인수합병을 체결하게 되면 중국의 텐센트와 일본의 소니 다음으로 전 세계 3위 규모의 게임 회사로 자리 잡게 됩니다.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서 모바일과 PC, 콘솔, 클라우드와 같은 게임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도 본격화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블리자드의 인수 관련 이슈는 단기간 이슈보다는 인수합병이 진행될 때까지 관련주들의 상승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인수합병에 무조건 긍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부정적인 측면도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인수합병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이슈까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리자드의 리스크

문제가 되는 사항이 한 가지 있다면  미 규제 당국이 빅테크의 시장 지배력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를 쉽게 승인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한 블리자드 내 여러 가지 문제도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런 문제가 제기되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합병에 나서는 것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시각이 많기 때문에 쉽게 인수합병이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무조건 주가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가정보다는 어느 정도 관련 테마주들의 주가가 상승한 이후,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가정을 열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미 규제 당국의 승인과 블리자드 내 여러 가지 문제들이 해결된다면 일정에 맞춰서 지속적인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이슈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오공 (066910)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비, 옥토넛 등과 게임으로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 마트,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관련 테마주 중에서 대장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단 시간에 상한가에 들어갈 정도로 관심이 집중되는 종목입니다. 차트 위치가 엄청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폭에 제한을 두고 대장이 바뀌는 모습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현시점에서는 가장 관심 있게 봐야 하는 종목입니다. 손오공이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블리자드의 게임 패키지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앱코 (129890)

앱코는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PC 케이스, 게이밍 전용 헤드셋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1위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앱코는 블리자드 인수 테마 중에서 직접적인 관련주는 아닙니다. 앱코가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를 살펴보면 블리자드의 게임이 글로벌 흥행 속 수요 확대가 전망되면서 앱코가 생산하는 게이밍 관련 제품들의 신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된 것입니다. 신규 상장 이후로 처음 거래량이 터진 만큼 앞으로 추세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와이제이엠게임즈 (193250)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과 같은 게임 관련 사업과 VR, AR 등의 신규 사업과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의 진동모터이며 주로 스마트폰 제조 기업과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이번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사이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맞춰서 상승이 나타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노뎁 (303530)

이노뎁은 객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영상 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 통합 관제 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노뎁이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메타버스 웨어러블 홀로렌즈의 협력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노뎁 또한 블리자드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연관성이 있다는 이유에 강세를 보인 종목입니다.

 

나무기술 (242040)

나무기술은 사업 초기 가상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서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인프라 사업을 시작으로 가상화의 전문적인 기술과 전략을 보유하고 공급하였으며 클라우드 사업으로의 확장과 자체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무기술이 이번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화 파트너사라는 점 때문입니다. 상승 폭 자체는 크지 않지만 거래대금과 여러 가지 데이터를 보았을 때 5 등주 정도로 보여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정리 - 마무리

위 내용을 토대로 종목들이 상승한 이유를 종합해보면 블리자드와 관련이 있는 종목으로는 손오공 한 종목이 있고 그 외 개별 이슈로 상승하는 종목이 앱코, 또 마이크로소프트 협력사와 같이 MS사와 관련이 있는 종목이 와이제이엠게임즈, 이노뎁, 나무기술 등 세 종목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종목들이 있지만 거래대금, 차트 등을 보았을 때 위 다섯 종목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되어 소개해드렸습니다.

 

블리자드 관련주로는 손오공 한 종목만이 부각되었기 때문에 추후에 상승할 수 있는 종목들이 있다면 미리 조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기 이슈로 작용할 수도 있고 장기간 이슈가 될 수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몇 가지 종목은 큰 시세가 나올 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재료라는 것입니다.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매매에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