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2022년 상반기에 여러 가지 종목들이 상장에 성공하고 상한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이면서 IPO 시장의 아주 좋은 출발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IPO 상장 종목들은 오르는 이유 자체가 상장을 했기 때문인데 특별한 이유가 없기 때문에 시장의 투심과 상장하는 시기에 공모주 시장의 분위기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또한 오토앤의 2 연상, LG에너지솔루션의 청약 흥행 성공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상장에 성공한다면 1 ~ 2주 정도만 배정을 받아도 쏠쏠한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과거와는 다르게 이제는 소액 투자자들도 청약을 통해서 주식을 1주 이상 배정받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에 꼭 한번 정도는 공부하시어 청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청약에 관련된 내용이나 기업의 간단한 개요 정도를 공부하실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소개해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청약 - 개요 관련 개념 정리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 썸네일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 썸네일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 매매 Point

현대엔지니어링의 청약은 설 연휴가 끝나는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기관 투자자의 수요예측은 1월 25일 ~ 1월 26일에 진행되며 공모 가격이 확정되는 날짜는 1월 28일입니다. 또한 IPO 상장 관련주를 매매할 때 제일 중요한 재료 소멸 일자, 신규 상장주의 상장 일자는 2022년 2월 15일입니다.

 

신규 상장주인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를 매매하실 때 제일 중요한 사항은 관련주를 잘 추려서 매매하는 것도 맞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신규 상장주가 상장하는 날에는 반드시 관련주를 매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례에 따라서 다른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지만 보통은 신규 상장주가 상장하기 1 ~ 2일 전까지는 매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상장하는 날 당일 시초가에는 매도를 하는 것이 안전한 매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 5 종목 총정리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관련주는 대부분 현대엔지니어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코스닥 개별 중소기업보다는 대부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기업을 위주로 테마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추후에 시장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테마에 추가 편입되는 종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같이 정리해서 매매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현대엔지니어링의 상장을 앞두고 매매해볼 수 있는 관련 종목들을 관련성과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현대건설 (000720)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종속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원전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원전 시공 기술 자립도 100%를 달성한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최고의 원전 시공 기술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현대건설이 현대엔지니어링의 관련 테마로 편입된 이유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최대 주주이며 약 38% ~ 39%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분 구조로 보면 대장주의 흐름을 보이는 것이 맞지만 시장 내 투자자들의 관심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여러 종목의 움직임을 보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글로비스 (086280)

현대글로비스는 종합 물류업과 유통 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기업입니다. 현대글로비스가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관련 테마로 편입된 이유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지분을 약 11% ~ 12%가량을 보유하고 있는 사실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012330)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시작하여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 화학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A/S 부품 사업을 영위하며 A/S용 부품 사업은 부품의 책임 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의 차종, 270만 개의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현대엔지니어링 관련 테마에 편입된 이유는 지분을 약 9% ~ 10%가량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 (000270)

기아는 아시아 자동차와 함께 현대 자동차에 인수되었으며 국내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등 공장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생산 능력을 모두 합산하면 연간 260만 대 이상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출액의 40% 정도가 국내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지분의 약 9.35% 정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현대차 (005380)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입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현대차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상장이 현대 그룹에 전반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엔지니어링의 상장과 관련된 종목들을 하나씩 살펴보았는데 대부분 가격이 높고 쉽게 오르내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어려운 대형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엔지니어링 관련주를 매매하실 때에는 1개월이 조금 안 되는 상황에서 천천히 상승하는 흐름을 기대하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추가로 관련 테마에 편입되는 중소형주가 있다면 그 종목을 매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약 일정과 상장 일자에 맞추어 청약과 관련주 매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