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미국의 전기차 제조 기업인 테슬라가 반도체 공급망 부족으로 인하여 최초 픽업트럭 출시를 예정보다 늦춘다고 밝히면서 월가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만으로 목표 판매량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라며 부정적인 측면도 나오고 있으며 반대로 이번 호실적에 주목하여 목표 주가를 상향한다는 측면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간에 큰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 테슬라를 많은 서학 개미들이 매수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번 글에서는 테슬라가 하락한 배경을 살펴보고 이번 테슬라의 신차 출시 연기로 인해 나오는 견해들, 또 테슬라가 다시 상승한다면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들도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 상장된 테슬라 관련주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급락 썸네일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급락 썸네일

테슬라 신차 출시 연기 - 서학 개미 저가 매수

테슬라 CEO 머스크는 2021년 4분기 발표 자리에서 '올해 테슬라 신형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며 신차보다는 기존 모델 판매 확대에 더 집중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신차를 출시할 경우 기존 모델 생산량을 줄일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라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머스크 CEO는 '전기 픽업 사이버 트럭, 전기 대형트럭 세미, 스포츠카 로드스터 등은 생산을 내년으로 연기할 가능성이 크며 2023년 출시를 예고했던 2만 5000달러의 저가형 모델에 대해서도 아직 개발 단계에 들어가지 않았다. 또한 올해 테슬라의 근본적인 목적은 생산량을 늘리는 것이며 올해 회사가 무난하게 생산량을 50% 이상 늘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발표는 시장에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테슬라가 하루 만에 10% 이상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제시한 목표 판매량이 달성 가능한지 의구심을 표하면서 지적하기도 했고 또 특정 전문가와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호실적에 집중하며 목표 주가를 상향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학 개미들은 테슬라가 하락하는 흐름을 보고 저가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 테슬라가 저점에서 반등에 성공한다면 국내 증시에서 하락하는 테슬라 관련주 또한 단기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테슬라 관련주도 한 번쯤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관련주 - 5 종목 총정리

테슬라 관련주는 이미 주식시장에서 한 가지 테마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증시의 하락과 더불어 많은 종목들이 이유 없는 하락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가 큰 상승을 한다면 그런 재료에 힘입어 동반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최근 차트가 적당히 유지되고 있는 종목들, 대형주들을 중심으로 테슬라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것 외에도 많은 종목들이 있겠지만 거래가 너무 이루어지지 않거나 차트가 이미 너무 하방까지 내려간 종목들은 최대한 제외를 시키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EC (092220)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기존 법인인 주식회사 케이이씨로부터 제조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 화 및 디지털 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 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단기 수급에도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종목이며 개별 중소형주 매매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관심 있게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코윈테크 (282880)

코윈테크는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 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 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윈테크 또한 KEC와 같이 작은 수급으로도 단기 상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테슬라 하락 이후 반등 시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TCC스틸 (002710)

TCC스틸은 식음료 산업 포장 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 주석 도금 강판, 전해크롬산처리 강판, 전기 동도금 강판, 전기 니켈 도금 강판, 라미네이트 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 처리 강판 전문 제조 업체입니다. 최근 상승이 나타난 것은 테슬라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 테슬라 관련 종목들과 비교했을 때 큰 하락이 나타난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방향을 바꾸어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엘앤에프 (066970)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 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엘앤에프에서 제작한 2차전지 양극활 물질과 소재는 스마트 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수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2차전지 대장주로 큰 상승을 보였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상승하는 기간에 비해서 하락하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 단기 반등,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명신산업 (009900)

명신산업은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차체부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차체부품 업체는 동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결합 부품의 형태로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이 상장할 당시 테슬라 관련 대장주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테슬라 관련 호재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신규 상장을 한 이후로 차트를 크게 놓고 보면 오랜 기간 일정한 가격대에서 횡보한 만큼 이번에 상승으로 방향을 돌리면 큰 상승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