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일본 기업인 소니가 전기 자동차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CES 2022 행사를 기준으로 알려졌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소니 전기차 시장 진출에 대한 이슈가 크게 작용하며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큰 상승이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이슈 자체가 생각보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단기간에 가파르게 상승하는 관련주를 지켜보면서 관련주를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출은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차량과 관련된 기업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이슈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소니 전기차 시장 진출 관련주 5 종목을 소개해드릴 것이며 각각의 종목들이 어떤 연관성으로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되었는지, 또 소니 전기차 시장 진출에 대한 배경까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주식시장에 약세를 보이는 상황이지만 이슈가 되는 종목들은 시장을 이기며 항상 오르기 마련이니 관련 종목들을 잘 정리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니 전기차 관련주 썸네일
소니 전기차 관련주 썸네일

소니 전기차 시장 진출 배경

소니는 미국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CES 2022 행사를 통해서 전기 자동차 사업에 진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소니는 전기차 회사인 '소니 모빌리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으며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SUV) 콘셉트카 '비전-S02'도 소개했습니다. 소니의 전기차가 언제 출시를 할지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지만 이미 자율주행 차량에 필요한 센서와 이미지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비디오 게임, 콘솔, 게임 타이틀, 영화와 음반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강자이며 이러한 것들이 플랫폼 사업에 잘 맞아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니의 CEO는 '이미지 센싱, 클라우드, 5G,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활용하여 소니만의 방식으로 모빌리티를 재정의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소니 전기차 관련주 5 종목 총정리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들은 소니에 특정 제품, 설비를 공급하고 있거나 과거 소니와 협업 관계에 있던 종목들로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종목들이 많지는 않지만 특정 1 ~ 3 종목 정도를 중심으로 매매를 해본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모다이노칩을 대장으로 여러 가지 종목들이 있는데 한 종목씩 테마에 편입된 이유와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다이노칩 (080420)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전자 부문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 외곽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유통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부문은 전자기기에 적용되어 정전기 및 전자파 방지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모다이노칩이 소니 전기차 테마에 편입된 이유는 소니 납품사였던 이노칩테크놀로지를 흡수 합병하여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소니 전기차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굉장히 큰 변동성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씨아이에스 (222080)

씨아이에스는 리튬 2차 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팅 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 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기도 하였습니다. 씨아이에스가 소니 전기차 테마에 편입된 이유는 소니에 2차 전지 생산 설비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엔에스 (217820)

엔에스는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 자동화 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2차 전지 장비입니다. 2차 전지 장비는 2차 전지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입니다. 엔에스가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소니와 약 50억 원 규모의 2차 전지 제조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성호전자 (043260)

성호전자는 전원 공급장치와 전기, 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 구성의 핵심 부품인 FILM CAPACITOR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성호전자는 안정적인 차트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성호전자가 소니 전기차 테마에 편입된 이유는 소니에 콘덴서 필름을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에스엠 (900070)

글로벌에스엠은 순수 지주회사이며 글로벌에스엠의 자회사와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과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기업입니다. 글로벌에스엠은 거래량 자체가 많이 없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는 조금 어려운 종목일 수는 있습니다. 글로벌에스엠이 소니 전기차 테마에 편입된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셀에 들어가는 볼트를 소니에 납품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