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과거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가 한 번이라도 손절한 종목은 추가적인 기회가 없다고 생각하면서 종목에 상처를 입고 매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손절한 과거 종목들의 흐름을 다시 살펴보면서 '손절하지 않고 계속 종목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나도 수익일 텐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손절했던 종목들이 다시 상승하는 흐름을 보고 손절한 종목도 재료가 있다면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릴 매매 사례는 필자가 지니뮤직에 대해서 어떻게 언급드렸었는지 관련 포스팅을 공유해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어떤 관점에서 지니뮤직을 매매했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전달해드렸던 부분까지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손절은 빠를수록 좋다 - 지니뮤직 매매 - 흐름 분석 관점 | SOM`s의 주식투자

 

위 포스팅은 필자가 지니뮤직을 매수한 후 -4%로 손절을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던 포스팅이며 해당 포스팅 마지막에는 지니뮤직의 일봉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어느 정도 매물을 소화했기 때문에 다음 날 시초가에 흐름을 보고 매매를 해보겠다고 언급을 드렸던 사례입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이번 포스팅과 함께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손절한 종목도 재료가 있으면 계속 보자 - 지니뮤직 매매
손절한 종목도 재료가 있으면 계속 보자 - 지니뮤직 매매

지니뮤직 매매 사례

가장 먼저 필자가 지니뮤직을 매매했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지니뮤직이 두 가지 재료를 등에 업고 매매 전 영업일에 갭상승 후 하락하는 흐름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편입하고 매매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지니뮤직은 티빙과 시즌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 OTT가 출범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었으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하는 흐름도 나타났습니다.

 

이 두 가지 재료가 겹 재료로 작용하면서 지니뮤직을 매매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어주었고 필자는 전날 갭상승 후 하락하는 흐름에서 손절을 한 뒤 해당 종목을 추가적으로 매매하기 위해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했습니다. 이번 일지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어떤 흐름에 매매를 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니뮤직 분봉 차트 1)
지니뮤직 분봉 차트 1)

위 예시는 필자가 지니뮤직을 매매하면서 손절을 했던 사례와 수익을 냈던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는 일지 차트입니다. 좌측 상단에 네모 박스로 표현되어 있는 구간에서는 -4%가량으로 손절을 했으며 그 사례는 위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렸습니다. 그다음 영업일에는 시초에 세 번 정도 매수를 한 다음 상승하는 흐름에 매도를 하면서 단타 매매를 했던 것을 동그라미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두 가지 재료가 있다는 이유 때문에 지니뮤직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했으며 당일 4% ~ 9% 사이에서 지니뮤직을 차익 실현했는데 이때 어느 구간에서 어떤 관점으로 매수를 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니뮤직 분봉 차트 2)
지니뮤직 분봉 차트 2)

위 예시를 보면 필자는 시초에 약 세 번 정도 지니뮤직을 매수했습니다. 처음 매수를 했던 시점에는 갭상승이 나타났기 때문에 정찰병을 보내서 흐름을 지켜볼 목적으로 소액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소액으로 매수를 한 뒤 흐름을 지켜보다가 지니뮤직의 주가가 시가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 두 번 정도 추가적인 매수를 통해 종목을 보유했습니다.

 

그다음 약 4% 정도 되는 수익권에서부터 천천히 분할 매도를 했으며 수익권은 9% 구간까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지니뮤직은 두 가지 재료로 단타 매매를 했다는 점이 단타 매매를 할 때 도움을 주었지만 일봉 차트에서도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는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조금 더 높은 구간에서 매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니뮤직 일봉 차트
지니뮤직 일봉 차트

위 예시는 지니뮤직의 일봉 차트입니다. 지니뮤직은 주기적으로 약 세 번 정도 재료가 발생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 종목인데 이전에 큰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보다 훨씬 낮은 거래량으로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매물이 어느 정도는 소화된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고 언급드렸습니다.

 

물론 투자자마다 해석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의 견해가 무조건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위와 같은 관점을 가지고 매매를 했기 때문에 지니뮤직이 이전 고점 부근까지는 오늘 상승하지 않아도 이후에 상승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조금 더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기대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필자가 지니뮤직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필자가 지니뮤직을 어떤 관점으로 해석하고 매매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릴 것입니다. 포스팅을 접하시는 시점에 따라서 매매를 할 수 있는지 여부가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종목을 해석하는 관점은 비슷하기 때문에 관점을 공부하신다는 느낌으로 글을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티빙과 시즌이 합병을 할 경우 국내 최대 OTT가 출범할 수 있다는 재료에 가장 큰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또 실제로 이 뉴스는 주말 간 계속해서 상위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던 뉴스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의 두 가지 채널에 모두 보드를 통해 관련 뉴스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카카오뷰 보드 예시 1)카카오뷰 보드 예시 2)
카카오뷰 보드 예시 1 ~ 2)

위 예시는 필자가 카카오톡 채널에 보드를 발행하여 뉴스를 전달해드린 예시입니다. 필자의 채널 보드에는 이슈가 되는 뉴스와 재료, 그리고 필자가 작성한 포스팅을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는 하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고 위 보드를 접하실 수 있는 방법은 카카오톡 실행 후 가운데 메뉴에 들어가신 다음 My뷰를 이용해주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해당 뉴스가 보도된 시점에 네이버 뉴스, 경제 뉴스를 보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소식을 한 번 이상은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렇게 다수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뉴스들은 항상 주식시장에서 재료가 되기 때문에 우리가 매매를 하면서 집중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개인적인 견해로 지니뮤직은 이 두 가지 재료로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일정이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도 없고 재료의 크기는 투자자들이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료 소멸을 알리는 뉴스가 나오거나 차트에서 이번에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난 기준봉을 잡아먹는 음봉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매매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투자자분들마다 분석하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가 말씀드리는 사항이 무조건 정답이 된다는 생각보다는 여러분들의 개인적인 견해와 다른 투자자분들의 견해까지 같이 반영하여 참고하시어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