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고 계신 투자자분들 중 가장 많은 투자자분들이 선호하는 매매는 아마 단타 매매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빠른 변동성을 이용하여 당일에 조금씩이라도 수익을 누적시키고 싶은 마음에 단타 매매를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 분들, 전업 투자자 분들, 프리랜서 등 HTS와 MTS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실 수 있는 분들부터 모니터링을 할 수 없는 환경이신 분들까지 단타 매매에 참여하고 계십니다.

 

단타 매매는 큰 변동성을 동반한 파동 안에서 매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른 회전으로 단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분명히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 빠른 단기 회전이 계좌에 치명적인 손실을 남길 수도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매를 연습하시거나 공부하실 때는 최대한 소액으로 매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번 주제에서는 시초가에 단타 매매를 할 때는 어떤 관점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는지, 그 대략적인 틀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시초가 단타 매매는 주식시장이 개장한 뒤 가장 많은 수급이 유입되는 시간을 이용해서 매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매 방법이 다양한 것보다는 그 짧은 시간에 수익을 내기 위해 굉장한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가장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시초가 단타 매매 종류 - 시초 단타를 할 때 주의할 점
시초가 단타 매매 종류 - 시초 단타를 할 때 주의할 점

시초가 단타 매매 종류

시초가에 빠른 변동성을 이용하여 매매해볼 수 있는 단타 매매의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단타 매매 종류를 간단하게 언급드린 후 단타 매매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우리가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각각의 단타 매매 방법에 대해서는 이후에 포스팅을 통해 하나씩 소개해드릴테니 지금은 가볍게 체크하고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 음봉 시가 회복 단타 매매
  • 시초 고점 돌파 단타 매매
  • 갭하락 종목 단타 매매
  • 낙폭과대 - 바닥 출현 시 단타 매매
  • 상한가 캔들 출현 이후 U자 단타 매매
  • 장대양봉 캔들 출현 이후 추격 단타 매매
  • (일봉) 기준봉 시가 단타 매매
  • (일봉) 기준봉 중심 단타 매매

 

위와 같이 시초가에 해볼 수 있는 단타 매매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매매를 하는 투자자분들의 수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매매 방법, 매매 종류도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러한 단타 매매를 할 때 우리가 신경써야 하는 부분, 미리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시초가 단타 매매 참여 시 주의할 사항

반응형

시초가 단타 매매는 굉장히 큰 수급이 유입되면서 빠른 변동성이 나타나는 시간대에 단타 매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때문에 우리가 이 짧은 시간 안에 캔들 패턴과 주가 흐름을 확인하고 바로 매매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시초 단타 매매를 할 때는 미리 정리해둔 종목이 아니라면 재료를 체크할 수 있는 시간도 없고, 그 종목의 흐름을 수십 분 동안 지켜볼 수 있는 시간도 없기 때문에 손절 라인을 체크하고 캔들 패턴을 활용하여 손절 라인과 목표가를 설정하고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필자는 평소 재료와 차트를 같이 체크하여 매매를 하고 있으며, 재료를 체크해야 이후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지, 없을지를 판단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시초가 단타 매매는 예외적으로 빠른 변동성 안에서 집중하여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재료를 체크하지 않고 단순 캔들 패턴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다만,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캔들 패턴을 체크해야 한다는 개념은 '분봉 차트만을 체크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단타 매매를 할 때는 분봉 차트만 체크하면 되고, 스윙 매매를 할 때는 일봉 차트만 체크하면 된다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할 때나, 스윙 매매를 할 때 모두 분봉 차트와 일봉 차트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단타 매매를 할 때 분봉 차트의 흐름이 아무리 좋아도 일봉 차트에서 많은 매물이 확인된다면 단기 슈팅 이후 주가가 바로 꼬꾸라지는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재료를 확인하지 않고 캔들 패턴만으로 매매의 기준을 판단하되, 일봉 차트의 흐름까지는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조건검색기 기능, 실시간 조회 순위 상위 메뉴 등을 이용하여 매매하실 때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일봉 차트의 흐름을 체크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봉 차트의 흐름을 체크하는 것은 단타 매매를 할 때 굉장히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단타 매매를 할 때 어떤 견해를 가지고 매매에 참여하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매매의 종류, 매매 스킬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와 같이 매매를 할 때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각각의 매매 방법은 이후에 하나씩 공부해보도록 하고 필자가 단타 매매를 했던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드린 후 글을 마치겠습니다.

 

장대양봉 출현 이후 흐름과 패턴 - 대모 데이트레이딩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차트 분석을 한 뒤 매매를 할 때 차트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과 패턴, 흐름은 제 각각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우리는 그런 의미를 분석하여 이후의 주가

focus95.co.kr

 

 

기준봉 시가 매매 - 전고점 돌파 단타 - 케이피에프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 단타 매매는 빠르게 수익과 손실이 결정 나기 때문에 투자자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매로 자리 잡았습니다.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할 때 호가창, 일봉 차트, 분봉 차트, 분봉 차트에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