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흐름이나 패턴은 굉장히 많습니다. 필자도 굉장히 다양한 관점으로 단타 매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매를 하는 시간대와 관계없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매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필자가 장중 단타 매매를 할 때 수익을 내기 좋은 자리라고 판단하는 구간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또 직접 매매했던 사례까지 같이 소개해드릴 것이기 때문에 그 개념을 어렵지 않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독자분들만의 장중 단타 매매에 대한 무기가 한 가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니 꼭 소개해드리는 개념을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단타 매매를 공부하거나 단타 매매와 관련된 콘텐츠를 찾아보면 시초가에 매매를 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 장중 단타 매매는 수급이 적기 때문에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물론 필자도 어느 정도는 위와 같은 견해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필자는 우리가 지나간 과거 차트를 보고, 그런 흐름에서 매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잘 찾아낼 수 있다면 시초가 단타, 장중 단타 등 매매를 하는 시간대와 관계 없이 꾸준하게 수익을 누적시켜 나갈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최대한 다양한 사례를 공부하고, 투자자분들의 다양한 관점을 공유받은 후 높은 확률로 수익을 누적시켜나갈 수 있는 구간을 연구하시는데 시간을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중 단타 매매 -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리 - 상한가 단타
장중 단타 매매 -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리 - 상한가 단타

상한가 캔들로 단타 매매를 한다

필자는 과거 상한가 캔들을 가지고 매매를 할 때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이 아니라 상한가에 안착하는 흐름에서만 매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에서 오히려 더 높은 확률로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장중에 한 번이라도 상한가를 터치한 종목이 있다면 종가까지 그 흐름을 모니터링하려고 합니다.

 

상한가에 달성한 종목은 당연히 상따 매매, 혹은 다음 날 단타 매매, 이후 상한가 캔들을 기준으로 설정하고 스윙 매매를 해볼 수 있지만, 많은 투자자분들이 상한가가 풀린 종목들은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 때문에, 단기 매물이 쏟아져 나왔다는 이유 때문에 매매를 하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종목이 상한가에 안착한 뒤 상한가가 풀릴 때의 흐름을 보면 보통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천히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은 상한가에 고정된 물량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상한가가 풀려도 거래량이 크게 발생하지 않지만, 한 번에 수급이 유입되면서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은 대량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상한가가 풀리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필자가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릴 때 그 사례의 차트를 확인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흐름에 맞춰서 매매 하는 관점 - 모아데이타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와 데이터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일봉 차트, 분봉 차트, 뉴스, 공시 등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는 매수와 매도에 대한 기준을 잡고 매매

focus95.co.kr

반응형

위 사례는 필자가 모아데이타를 매매했던 사례인데, 상한가가 풀리는 시점에 얼마나 큰 거래량이 발생했는지, 어떤 흐름이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통 상한가가 풀릴 때 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하락한다.'라는 필자의 견해를 말씀드렸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분봉 차트에서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이 어떻게 보면 크기가 작은 낙주 매매의 기회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낙주 매매가 가능한 종목들의 흐름을 보면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흐름이고, 그 이후에 주가가 단기적으로 반등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장중에 상한가에 안착했던 종목, 상한가를 터치하고 내려온 종목들도 비슷한 관점이라고 생각하여 매매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상한가에 도달할 때, 상한가를 터치하고 하락할 때 거래량이 크게 발생하면 그 이후에 단기 반등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견해로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후에 반등하여 다시 상한가에 도달할지, 어느 정도의 상승 흐름만 만들고 하락할지, 상한가가 풀린 이후로 계속 하락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까지 여러 가지 흐름을 살펴보고 매매에 참여해본 결과, 상한가에 도달한 후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은 장중에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라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필자가 매매했던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드릴테니 단타 매매를 공부하실 때 관련 개념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한가가 풀리면 단타 매매 기회가 생긴다 - 대원화성 | SOM`s의 주식투자

특정 종목이 상한가에 들어가거나 상한가에 풀리면 여러 가지 방향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A 종목과 B 종목이 같은 테마일 때 A 종목이 상한가에 들어가는 시

focus95.co.kr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 매매 - 직접 매매 해보자 - 평화산업 | SOM`s의 주식투자

장중에 상한가를 터치한 종목, 상한가에 안착했다가 풀리는 종목, 혹은 쩜 상한가로 시가를 형성했는데 장중에 급락하면서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들은 항상 우리가 매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