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류한다는 것을 정식으로 인가한 상황에서 여러 국가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 관영 매체에서는 도쿄 전력이 조장하고 있는 오염수의 희석은 현존하는 기술로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의견을 말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미칠 피해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테마들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한 가지 재료가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의 원전 오염수가 방류될 경우 방류 전, 방류 후로 수산물의 가격이 급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데 주식시장의 분위기 자체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재료가 발생했다는 것은 우리가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테마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주식시장에서 어떤 영향으로 어떤 재료가 발생하였고 관련 종목들은 어떤 이유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 것인지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벼운 내용이 아닌 만큼 앞으로 종목들은 테마 내 순환매가 나타나면서 여러 종목들이 상승할 수 있으니 관련 테마 개념을 잘 체크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일(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테마 개념
일(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테마 개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개념 정리

2022년 7월 23일 환구시보는 일본의 원자력 규제 위원회가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 전에 쌓여가는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서 '130만 톤의 오염수가 바다에 방류될 것이며 이들 오염수는 핵연료를 식히기 위해 주입된 냉각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후쿠시마 원전 운영사는 방사성 물질을 거를 수 있는 다핵종 제거설비가 62종의 방사성 물질을 걸러낼 수 있다고 주장하는 상황이지만 삼중 수소는 물에서 분리하기가 어렵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여기서 환구시보는 중국의 한 매체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본의 원자력 규제 위원회에서는 일반 국민들과 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한 후 오염수 방류는 안전성에 문제가 없고 도쿄전력의 계획이 타당하다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정식으로 인가했습니다. 이런 인가가 결정되면서 중국의 외교부는 '일본 정부는 무책임한 행동으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방류될 경우에는 2023년부터 국내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국내에 미치는 영향이 하루 이틀 만에 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2023년 하반기부터 방류된 오염수 영향권에 포함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의 한 해양 연구소의 결과에 따르면 방류 시점으로부터 7개월 후부터 제주 앞바다까지 오염수가 다다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지만 일본 정부 측에서는 여전히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도쿄전력이 오염수에 오염 물질이 있는지도 확인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며 '안전하다'라고 말하는 일본 정부의 말 이외에는 현재 검증이 가능한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자체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일본 오염수가 국내 해역에 미칠 영향을 검증하고 여러 방향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잇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일본 후쿠시마의 오염수가 그대로 방류될 경우 불가피하게 국내에 미칠 영향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수산물의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플레이션 이슈가 문제 되는 상황에서 수산물 가격이 급등한다면 그 폭 또한 작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이에 수산물과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는 주식시장에 부각된 종목을 중심으로 수산물 관련주를 매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산물 관련주에 대한 부분은 하단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일(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테마주 정리 - 대장주 4 종목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